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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일식당? 골목 스시집?…어딜 가든 오마카세 먹어보세 2021-09-02 17:02:27
있다. 한석원 스시조 주방장은 “밥알에 가장 심혈을 기울인다”며 “쌀 품종 3~4개를 섞어 스시조만의 밥을 만들고, 제주·여수·남해·삼천포 등에서 공급한 제철 식재료를 얹는다”고 소개했다. 밥알에 술지게미(술을 빚은 뒤 남은 술 찌꺼기)를 발효시켜 만든 붉은 식초를 섞는 것도 이곳의 특징이다. 붉은 식초로 만든...
현대제철, 협력사 4500명 정규직 고용 2021-09-01 18:02:31
사례다. 현대제철은 1일 자회사인 현대ITC(당진+순천)·현대ISC(인천)·현대IMC(포항) 등 3사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들 회사는 현대제철의 사업장이 있는 각 지역의 협력업체 소속 비정규직 근로자들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자회사들이 직고용을 계획한 전체 인력 규모는 약 7000명이다. 이번엔 현대ITC 약 2700명,...
[기고] 우리 농축산물 소비가 '농촌의 희망' 2021-09-01 17:43:42
할 예정이다. 농작물을 수확하고 일 년 중 가장 큰 달이 뜨는 추석 무렵은 만물이 풍요로운 시기다. 우리 민족은 매년 추석이면 온 가족이 둘러앉아 제철을 맞은 색색의 과일을 비롯해 햅쌀로 빚은 송편 등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며 따뜻한 정을 나눠 왔다. 작년에 이어 올 추석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분이 많겠지만...
꽃 정기구독·플랜테리어…쑥쑥 크는 반려식물 벤처 2021-08-31 17:08:41
크기와 받고 싶은 요일을 선택하면 전문 플로리스트가 만든 꽃다발을 2주에 한 번 보내준다. 계절마다 제철 꽃을 보내는 식으로 상품을 다양화했다. 이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자는 약 4만 명에 달한다. 이용자 평균 연령은 30세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많다. 기업이 주요 고객이나 직원 생일·입사일 등에 꽃 선물을 ...
유통가, 추석 마케팅 경쟁…"비대면 대세에 고가 선물 확대"(종합) 2021-08-30 10:35:48
특수부위, 제철 생선, 제철 과일을 주 1회씩 최대 3회로 나눠서 선물할 수 있는 구독권 세트도 내놨다. 롯데백화점은 앞서 27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은 다음 달 1∼14일 '한가위 빅세일' 행사를 한다. 할인 행사에 참여하는 판매자(셀러)는 2만여 곳으로 지난해 추석...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 238가구 내달 일반분양 2021-08-27 15:32:47
단지가 들어서는 황금지구는 반경 10km 이내에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광양항만공사, 신금산업단지, 율촌1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가 있다. 인근에 구봉산과 봉화산이 있고, 남쪽으로 남해가 자리한 배산임수의 지형을 갖췄다. 또 인근에 골프장과 호텔 등이 들어서는 190만9천㎡ 규모의 '구봉산...
"SK, 제2 이동통신 두 번 포기…불이익만 받아" 2021-08-25 18:08:38
때 제2이동통신사업자로 선정됐다가 1주일 만에 사업권을 자진 반납한 과정에서 오해가 시작됐다는 것이 석 전 부회장의 설명이다. 1990년 7월 체신부는 통신사업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통신(현 KT) 자회사인 한국이동통신 외 제2이동통신 사업자를 선정해 경쟁체제를 도입하기 위해서였다. 1992년 4월 사업공고를...
[사설] 기업으로 번진 '인국공 사태'…이런 떼법 누가 조장했나 2021-08-25 17:34:01
제철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직고용을 요구하며 당진제철소 사무동을 점거한 것은 국가 기간산업 시설에 대한 불법 점거이고, 자칫 생산 차질을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를 낳는다. 더 큰 문제는 정규직과의 노노(勞勞) 갈등과 첨예한 공정(公正) 시비를 낳은 이른바 ‘인국공(인천국제공항공사) 사태’가 민간 기업에까지...
민주노총, 현대제철 당진공장 무단 점거 2021-08-24 17:39:09
제철 관계자는 “자회사가 설립되면 협력업체 직원들의 평균 임금은 현대제철 정규직의 60%에서 80%까지 오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2030세대 정규직 직원들의 반발도 만만치 않다. 한 직원은 “본사 직원들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입사했다”며 “직고용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불공정”이라고 비판했다. 경제계에서는...
[테셋 공부합시다] 비탄력적인 농산물 시장…소비자 물가에도 영향 2021-08-23 09:01:15
것입니다. 농산물 가격 상승은 소비자물가 상승으로여름철 폭염이 지속되면 농산물 품질이 저하되고 출하량이 줄어듭니다. 또한, 장마가 지속돼 수해와 같은 자연재해의 발생도 농산물 가격을 크게 올리는 요인입니다. 하지만 제철 과일을 사고, 먹기 위한 농산물 수요는 지속할 수밖에 없어서 공급이 줄어들면 가격이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