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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대형 대부업체 직권검사 강화한다 2013-06-25 12:00:55
지원을 빙자해 부당 중개행위를 하거나 채권추심업체가 채무조정을 방해하는지 점검하고, 직권검사 대상업체 중 대부잔액 1천억원 이상 주요업체(15개)의 분기별 영업동향을 파악하는 등 상시감시를 강화하기로했다. 이문종 금감원 대부업검사실장은 "직권검사 대상 160여곳이 업계 대부잔액이나거래자 수의 90%를...
금융사, 채권추심 하루 3회로 제한 2013-06-19 17:21:39
최수현 금감원장 금융회사의 채권추심이 하루 3회로 제한된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19일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불공정 채권추심에 따른 취약계층의 고통을 줄이겠다”며 “과도한 채권추심을 막기 위해 횟수 제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은 정당한 사유 없이...
금융당국, 채권추심 하루 3회 안팎으로 제한 추진(종합) 2013-06-19 11:25:49
일컫지만 '반복적'인 채권추심이 하루에 몇 차례인지는 명문화돼 있지 않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추심업계, 여신금융협회 등 금융업협회, 한국소비자원과 태스크포스(TF)팀을 꾸리고 이달까지 '채권추심 업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채권추심횟수와 방법에 대한 상세한 규준을 정할 계획이다. TF는...
금융당국, 채권추심 하루 3회 안팎으로 제한 추진 2013-06-19 11:00:08
일컫지만 '반복적'인 채권추심이 하루에 몇 차례인지는 명문화돼 있지 않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추심업계, 여신금융협회 등 금융업협회, 한국소비자원과 태스크포스(TF)팀을 꾸리고 이달까지 '채권추심 업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채권추심횟수와 방법에 대한 상세한 규준을 정할 계획이다. TF는...
대법원 전자독촉시스템 악용, 불법채권추심업자 무더기 적발 2013-06-17 15:36:01
서민들을 상대로 불법으로 채권을 받아낸 추심업체 22곳을 적발해 이 가운데 부당이득을 챙긴(변호사법 위반 등)혐의로 불법 추심업자 양모씨(40) 등 11명을 구속기소했다. 또 같은 혐의로 박모씨(44) 등 28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양씨 등은 2007년 1월부터 지난 5월까지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도서...
휴대폰 성장세 지속…디스플레이 업황도 '스마일' 2013-06-11 15:30:13
강정원 대신증권 연구위원 jeffkang@daishin.com ▶ 암에서 치매까지…은퇴 이후 노후보장 '든든'▶ 연금 이체시 금리우대·수수료 면제…은퇴상품 진화▶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가족도 모르는...
<대부업 중개수수료율 12일부터 평균 4%로 반토막> 2013-06-11 06:08:05
2천만원 이하의 과태료처분을 받게 된다. ◇업무총괄사용인 등록 기준 강화 업무총괄사용인에 대한 관리 기준도 강화된다. 대부업체로 등록한 법인 본점뿐아니라 대부중개업자를 포함한 모든 영업소에도 업무총괄사용인을 등록해야 한다. 업무총괄사용인의 업무범위 설정도 더욱 명확해졌다. 채권추심에 관한...
국민검사청구제도·민원처리 실시간 공개…강화되는 금융소비자 보호 2013-06-04 15:35:00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원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공격적인 외형 경쟁을 벌인 탓에 전화마케팅(tm)이나 인터넷판매 등 비대면 채널로 상품을 팔 때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민원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보험사기를 막기 위해 보험회사의 사고조사와 지급심사를 강화한 데 따른 불만도 많았다. 은행·비은행 부문은 불법·부당 채권추심에...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관리를 한다는 장점이 있다. 현장 직원에게 지침이 될 수 있는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