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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기능 합치고 민간이 잘하는 업무는 내준다 2015-05-27 13:00:19
도맡아온 안전진단 부문의 경우 일부 중소규모 시설물은 민간에서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고 보고 개방키로 했다. 대한지적공사의 업무 가운데 하나인 확정측량도 민간에 문호가 열린다. 한편 여러 기관에서 업무가 겹치는 경우 전문성을 갖춘 기관 쪽으로 일원화해효율성을 높인다. 기계식주차장 사용...
공기관 4곳 통폐합·48곳 기능조정…5천700명 재배치 2015-05-27 13:00:13
이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물류부문이 수술대에 올라 화물역 47곳이 폐쇄된다. 한국주택토지공사(LH)는 중대형 주택 분양사업을 접고, 한국감정원이 감정평가업무를 모두 민간으로 넘기는 등 민간과 경합하는 분야에서 공공기관이 철수한다. 시설물 안전진단 및 공공임대주택 관리 등 공공기관이...
[대구·김천 혁신도시] 200억 이하 공사도 기술 지원…"안전 사각지대 해소" 2015-05-21 07:01:21
공유와 나눔을 통해 기초자치단체의 기술직 시설물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해 사회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건설관리공사는 강원 강릉시를 시작으로 22개 지방자치단체와 기술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 1145건의 전문분야에 대한 안전 점검과 기술 지원을 수행했다....
서울시, 가스안전公 등 4개 공공기관과 '안전 다짐' 2015-05-11 16:30:06
있다.합동 안전감사는 다중이용시설물, 건설공사장, 도시철도, 주차장 등에 대한 안전감사 가운데 시 자체 인력만으로는 점검이 어려운 전문 분야에 이들 기관에서 지원한 전문인력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게 된다.서울시와 4개 공공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안전감사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안전사고 예방을...
코레일 '여름철 재해대책본부' 본격 가동 2015-05-01 15:23:00
20곳에 재해대책본부가 설치되며, 국토교통부의 철도재해대책반과 국민안전처 중앙대책본부와 협력해 비상상황 시 대책을 마련한다. 재해대책본부는 먼저 수해 피해가 우려되는 20곳을 찾아 보강작업을 할 예정이다. 또 이달 중 전국 철도시설물 70곳에서 1천800여 명을 동원해 비상 복구훈련을하고 소방서,...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국제철도협력기구 정회원 청신호 2015-04-26 20:56:32
코레일 사장은 "북한은 철도가 주요 교통수단인 주철종도(主鐵縱道) 구조이다 보니, 노후화된 철도 시설물 개량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방북과 osjd 회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osjd 정회원 가입은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의 첫 디딤돌을 놓는 역사적인 출발점으로 남북·대륙철도 시대를...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국제철도협력기구 정회원 1차관문 통과 2015-04-26 17:55:35
밝혔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북한은 철도가 주요 교통수단인 주철종도(主鐵縱道) 구조이다 보니, 노후화된 철도 시설물 개량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방북과 OSJD 회의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OSJD 정회원 가입은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의 첫 디딤돌을 놓는 역사적인 출발점으로 남북·대륙철도 시대를...
신분당 연장선 안전성시험 착수…내년 2월 개통 2015-04-20 11:11:15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내년 2월 개통 예정인 신분당 연장 복선전철 사업 노선에 시험차량을 투입해 시설물에 대한 공종별 시험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분당 연장선인 정자∼광교 복선전철은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서 수원시 이의동까지 12.8km를 신설하는 민간투자사업(BTO)이다. 2011년 착공, 현재 공정률...
인프라 펀드 '꾸준한 수익률' 매력 2015-04-20 07:00:41
시설 이용료나 임대료를 주수익으로 하며, 도로·항만·철도·공항·통신망 등 산업시설과 가스관·전력망·상하수도·송유관과 같은 사회 기반시설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한다.일반적으로 인프라 자산의 특징은 세 가지다. 진입장벽이 높지만 독점 사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첫 번...
[세월호 1년] 지하철 추돌·요양병원 화재…'세월호' 이후에도 대형사고만 20건 2015-04-15 22:29:27
2012년 9.3%에서 지난해 11.0%로 높아졌다. 교량, 철도, 옹벽 등 공공 시설물이 준공 이후 30년이 지나 안전사고에 취약할 가능성을 측정한 수치다.김동열 현대경제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은 “인프라 건설이 활발했던 1970년대 이후 30년 이상 지나면서 노후화에 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