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2015 광주 에이스페어' 참가 2015-09-14 16:33:02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전시회로,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올해로 4번째로 참가한다.광주 에이스 페어에 참가하는 보드게임협회 회원사는 놀이속의세상, 매직빈,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브레인티저스, 젬블로, 에듀카코리아 7개 업체로 국내외 보드게임 13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신작 보드게임으로는 주사위를...
어른이들을 위한 ‘제2회 키덜트페어’ 성료 2015-07-28 18:23:34
인천)씨는 “키덜트페어를 통해 어른들이 자유롭게 장난감, 만화와 연결될 수 있어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가족사랑전람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개최된 키덜트페어는 첫 전시임에도 불구하고 4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아왔는데 올해 전시회는 규모가 더 커졌다”며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키덜트...
`제2회 서울키덜트페어`, 웹툰 문화 · 웹문화 외연 확장 속 뜨거운 열기 확인 2015-07-24 12:15:59
`어른이`들을 위한 축제, 서울키덜트페어(‘페어’)가 코엑스 D관에서 개최됐다. `키덜트` 콘텐츠 웹컬처 영역으로 확장 … 국내 웹툰 시장 활용해 이번 페어는 기존의 키덜트 페어들이 가지고 있던 콘텐츠 영역의 한계를 넘어섰다. 현재 경쟁 키덜트 페어들은 공통적으로 건담·스타워즈 등의 프라모델·피규어, 캐릭터...
'하스스톤' 헝앱, 마나 수정 연관 이벤트로 밥알쏜다 2015-07-23 18:28:06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금전적 보상을 제공하는 '하스스톤 카드놀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이번 이벤트는 '식소센세 트리플 페어 기념 하스베가스'로 게임 중 본인의 손에 들어온 카드들의 '마나 수정' 개수가 포커의 족보처럼 구성된 화면을 캡처해 '하스스톤 헝그리앱'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어른아이' 키덜트족의 문화소비 파워 2015-07-20 20:49:30
문화콘텐츠의 주요 소비자로 떠올랐다. 전문가들은 문화적으로 ‘낀 세대’이자 사회적으로 ‘삼포세대’(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한 세대)인 이들이 최근 자신들만의 문화를 구축하며 전면에 나서고 있다고 분석했다.◆삼포세대·낀 세대가 키덜트족으로이날 mbc...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8월 7일 개최 2015-07-13 17:08:00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 관계자는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은 출판, 인쇄, 광고, 디자인, 상품개발 등 여러 산업과 연계가 가능한 고부가가치 콘텐츠 산업이지만 아직 국내에는 일러스트를 주제로 하는 대규모 행사가 없었다”면서 “이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가 관련 분야의 작가와 산업...
CJ E&M, 51개 중소기업 미국진출 돕는다 2015-07-02 17:52:13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 (대표 김성수)은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되는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 에 참여할 51개 중소기업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CJ E&M은 중소기업청 및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지난 5월부터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모집했으며, 유통전문가...
[CEO] 이의범 SG그룹 회장 "판교 1호점서 'SG골프' 한류 시작" 2015-06-30 01:28:59
이 회장은 꾸준히 바둑을 후원한다. sg배 페어바둑 최강전과 basso배 직장인 바둑대회 등을 열고 있는 재계의 대표적인 바둑 마니아다. 지난 1월에는 4년 임기 전국바둑연합회 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스크린골프 진출도 같은 맥락인지 궁금했다. 이의범 회장(왼쪽) "사실 sg 그룹은 끊임없이 it, 콘텐츠-문화 사업을...
서울 패션 리테일 페스티벌(SFRF) 개막 2015-06-24 15:05:35
동시에 진행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패션 리테일 페어(fashion retail fair)’는 패션 유통 전문 미디어인 패션인사이트가 주최하고 있으며 150여개 국내외 패션 홀세일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리테일페어에는 리빙, 뷰티, 아이웨어, 문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패션화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최근 이들 두...
S-OIL, 캐릭터 `구도일` 마케팅 강화‥캐릭터 업체 부즈 제휴 2015-06-22 10:27:16
중심으로 공감 스토리와 매력적인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여 궁극적으로 시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캐릭터 전문업체 부즈(VOOZ)는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캐릭터 ‘뿌까’를 보유하고 있으며 S-OIL과는 구도일 캐릭터 개발, 캐릭터 페어 공동 참가, 콜라보 애니메이션 제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