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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퇴 후 럭셔리 라이프 선택지, 이렇게 많아졌어?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08-29 07:00:10
핵심 소비주체로 떠오른 베이비붐 세대(1950~1960년생)들의 소비 수요가 늘면서 레지던스 사업 기회도 무궁무진해질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주요 건설사들, 실버 주택 사업 '역점'다른 주요 건설사들도 올해 들어 주요 사업 역점 분야 중 하나로 '실버 주택'을 꼽으며 워밍업을 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아티스트들을 위한 핀테크 플랫폼 예투(YeaTu)를 개발하는 ‘에버트레져’ 2024-08-28 18:26:10
우리는 투자 기능과 네트워킹 시스템이라는 두 가지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들과 예투의 글로벌 파트너사들(기업들, 갤러리, 소속사, 에이전시 등)이 글로벌 프로젝트와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직접적인 수익을 지속해서 창출할 수 있는 네트워킹 매칭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 졸업 후 아티스트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중기부, 내년 예산 15.3조 편성…올해보다 2.3% 증가 2024-08-28 18:21:12
늘어난 것이다. 핵심 투자 분야는 ▲혁신 생태계 조성(1조8,220억원) ▲글로벌화(5,984억원) ▲지역·제조혁신(5,016억원) ▲소상공인·상권 활력(4조9,231억원) ▲지속 가능한 성장(7,393억원) 등 5개다 ● 혁신생태계 조성에 1.8조…딥테크 스타트업 육성 중기부는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현대차, 하이브리드·EREV로 캐즘 뚫고 전기차 경쟁력 강화한다 2024-08-28 17:46:45
발표한 새 중장기 전략 '현대 웨이'의 핵심 전략 중 하나로 '현대 다이내믹 캐파빌리티'를 제시했다. 전동화 전환 속도 둔화에 하이브리드차와 EREV를 중심으로 기민하게 대응, 장기적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게 골자다. 현재 전기차 성장이 주춤하는 사이 하이브리드차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채비 "전기차 화재 걱정 해결"…글로벌 제품 안전 인증 잇단 획득 2024-08-28 15:41:54
기능인PLC(Power Line Communication, 전력선 통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충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터리 정보들(충전 전압, 전류, SOC, 온도 등) 및 기타 다양한 변수들을 실시간으로 수집, 모니터링하고 제어하기 때문에 이상 상황 발생 시 자동 충전 차단(중단) 등 즉각적인 대응을 통해 사고를 미...
현대차 2033년까지 120조 투자…하이브리드 차종 두배로 확대 2024-08-28 15:20:27
자사 핵심 역량을 의미하는 '현대 다이내믹 캐파빌리티'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장기적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현대차는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하이브리드차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서울의 오피스 시장과 소니(Sony)의 워크맨 [이지스의 공간생각] 2024-08-28 14:33:14
하지만 특유의 상관행이나 독자적인 기능을 고집했던 일본 기업은 해외 시장과는 다른 독특한 시장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러한 이질성과 독자성을 생물 생태계 현상에 비유한 것이 갈라파고스화 현상으로 일본 제조업의 산업 구조를 파괴시킨 위협 요소로 지적되고 있다. 단하나의 환경에서 제품 및 서비스 최적화가 현...
펌프킨, 국가 연구개발 과제 성과로 사업 다각화 추진 2024-08-28 14:29:57
등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펌프킨이 해양 선박 관련 정부 국책 연구원 주관하에 개발 중에 있는 ‘Ship to Ship 기능이 탑재된 양방향 급속충전기’는 국내 최초 전기선박 전용 급속충전기로, 전기선박 간 양방향 전력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해양 환경의 특수성을...
덴마크 패션 브랜드 '레인스(RAINS)' 한국 상륙…SJ그룹, 국내 첫 팝업 선봬 2024-08-28 14:21:00
펑션(Fashionable function)' 이라는 기조 아래 감각과 기능의 조화를 추구하는 덴마크 기반의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특히 시그니처 방수 원단으로 만든 자켓, 가방, 부츠 등 웨더 웨어(weather wear)와 악세사리로 유명한 브랜드다. 2012년 첫 론칭 후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통해 2020년 이후 연 평균 30%씩...
원스토어 "현지 맞춤화로 해외 진출…대만서 합작 앱마켓 출시"(종합) 2024-08-28 11:48:32
원스토어는 대만 이후 미국, 유럽, 일본 등 핵심 거점 지역에 진출하고 그 주변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미국은 연내, 유럽과 일본에서는 2025년 출시가 목표다. 이를 위해 각 국가 현지 기업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iOS 버전 원스토어도 개발 중이다. 원스토어는 최근 애플로부터 제3자 앱마켓 사업 승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