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황성호 우리證 대표 "창조적 상품 고객에게 제공해야" 2013-01-02 09:37:31
차별화하고, 새롭게 신설된 스마트 마케팅 본부를 중심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고객에 대한 다이렉트 마케팅을 강화해야 한다는 당부다.또한 그는 "100세시대연구소를 중심으로 맞춤형 은퇴투자상품과 신탁을 통한 재산 및 상속관리 등 획기적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여 100세시대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고 말했다.향후...
[신년사]이현승 SK證 사장 "자산관리 강화…PI·PE 역량 확보" 2013-01-02 09:07:00
중심의 비즈(biz)-프레임워크 변화 추진과 차별화된 비즈 모델로의 기반 구축을 위한 자기자본투자(pi)와 사모투자(pe) 역량 확보'로 설정했습니다."이현승 sk증권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이어가면 급변하는 경영환경 대응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한계를 드러낼 수 밖에 없다"며 이 같이...
[신년사]유창수 유진證 대표 "투자상품 다양화로 역량 키울 것" 2013-01-02 08:37:47
차별화가 서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고객들은 기존의 brand나 이미지를 기준으로 금융투자회사를 선택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진실로 고객을 위하고 고객의 수익을 위해서 헌신하는 회사를 선택할 것이며, 고객들은 그런 회사와 그렇지 않은 회사의 차이점을 분명하게 인식할 것입니다. 중형사인...
[신년사] 권용원 키움證 대표 "계열사 간 화학적 결합 중요" 2013-01-02 08:15:44
플랫폼 비즈니스』로 한 단계 진화한 차별화를 시작하였습니다. 키움의 고객은 이제 온라인을 통해 주식만이 아닌 모든 금융투자상품의 거래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차별화된 경쟁력은 키움의 모든 업무에서 실현될 것입니다. 중소․벤처기업, 중견기업에 특화되어 그들이 거대기업으로 성장할 때까지 함께하는 ib,...
[신년사]김기범 대우證 사장 "자산관리형 영업 토대 구축해야" 2013-01-02 07:39:06
차별화된 서비스 및 상품 제공 능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회사는 새해 시작과 더불어 올 한해에 걸쳐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금융상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특판상품 판매를 진행합니다.이번 기회에 새로운 고객유치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은 물론 이렇게 유치된 고객에 대하여는 지속적인...
[2일 증권사 추천종목]CJ오쇼핑·삼성전자 등 2013-01-02 07:36:32
조명시장에서 차별화된 실적개선세를 유지할 전망) -일진디스플(삼성전자의 2013년 태블릿pc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3% 늘어난 3130만대로 전망되는 가운데 삼성전자 내 대형 터치패널 점유율 42%를 차지하고 있어 수혜 예상. 2013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980억원과 9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7%와...
[2013 Power Up! 여성경제인] 여성CEO 절반 "대출 받을 때 불이익…'유리천장' 뚫어달라" 2013-01-01 16:58:59
때도 차별적인 관행이 존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공공기관에서 여성이란 이유로 차별을 받았다는 대답도 32%에 달했다. 기업인간 네트워크에서 소외당한다는 경우도 18%를 기록했다. 정부의 여성 기업 활동 지원을 받은 경우도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61%는 정부 지원책을 활용한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여성...
[시론] 中企 성장, 답은 현장인력에 있다 2013-01-01 16:57:42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는 점에서 중국이나 아세안과 차별화되는 ‘블루 맨파워(blue manpower)’다. ‘블루 맨파워’는 외국인근로자를 많이 쓰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의 발전에도 유용한 정책수단이 될 수 있다. 고용 5~30인 중소기업은 대부분 외국인의 고용 없이는 생존이 불가능한 상황인데, 이들 기업의 혁신능력 향상과...
박용만 두산 회장 신년사 "강력한 사람들의 따뜻한 집단 되자" 2013-01-01 16:32:15
“차별화된 근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에 우선 순위를 두고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선도 기업을 따라잡는 수준을 넘어 그들보다 앞설 수 있는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계열사별로 근원적 경쟁력의 획기적 강화를 위한 스타 프로젝트를 정하고 전사적으로 몰입된...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통해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포스코는 철강경기가 위축됐지만 제품 차별화를 통해 올해 글로벌 경쟁사보다 5%포인트 이상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신규 강종을 계속 개발하는 등 미래시장 선점에 나설 예정이다.포스코는 지난해에 9~10%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