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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금리 2.50%로…7개월 만에 '깜짝인하'(종합2보) 2013-05-09 13:08:59
따른 엔저 현상의 심화는 일본산 제품과 경쟁하는 한국산 제품의 경쟁력을 서서히 잠식하고 있다. 당장 전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엔 환율은 1,086.5원에 거래를 마치면서 4년8개월 만에 100엔당 1,100원대를 하향 돌파했다. '원고 엔저(元高 円低)' 현상이 강화되는 것이다. 이런 시각은 이미 지난...
"세계 금융시장 `저금리`‥채권시장 자금 쏠림 현상" 2013-05-09 10:48:58
그러다 보니 아직까지 그 틈바구니에서 한국시장으로 자금 배분을 정확하며 강하게 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부터 나타난 전세계적인 금융시장의 키워드는 저금리다. 저금리와 더불어 경기부양을 하기 위해 선진국이 경쟁적으로 통화정책을 통해 자금을 풀고 있다. 그렇다면 그 돈이 어디로 갈 것인가...
[특징주]에이블씨엔씨, '어닝쇼크'에 신저가 2013-05-09 09:24:11
감소 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기대치를 약 30% 밑도는 수준이다. 특히 국내 부문의 영업이익은 광고비 및 매장 확대 비용 증가 등으로 84.8% 급감했다.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도 밝지 않다. 손효주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도 1분기와 비슷한 흐름이 예상된다"며 "국내는 경쟁 과열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주요국 중앙은행 총재 `디플레 파이터` 변신 주목" 2013-05-09 08:17:14
시장 경제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경쟁 때문에 월마트나 할인마트를 통해 최종 상품의 가격 파괴, 가격 인하를 한다. 그래서 물가는 크게 안정되어 있는 상태다. 이런 상태에서 돈을 푼다고 해도 이 돈이 그냥 물가로 가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통화유통속도나 통화승수와 같은 경제활력 지표들이 떨어지고 미래에 대해...
도요타의 화려한 '복귀'…국내 완성차는? 2013-05-09 07:41:09
"이는 시장 경쟁 측면에서 한국 자동차에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강 애널리스트는 "도요타 주가 또한 금융위기 이후 최고가 경신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며 "도요타 주가의 추가 상승 매력은 투자대안으로 볼 수 있는 한국 자동차 업종 주가에 부담스러운 요인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카드업계 체크카드 시장확대에 속내 복잡> 2013-05-09 06:30:06
"시장은 커지고 있지만, 마냥 즐거워하고 있을수만은 없다." 정부의 체크카드 활성화 정책과 카드사들의 유치 경쟁으로 체크카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신용카드 업계의 속내는 복잡하기만 하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체크카드 발급수는 2010년말 7천674만장에 이어 2011년말 8천975만장, 지난해말...
"재주는 삼성이 부리고 돈은 애플이 벌고" 2013-05-09 05:58:05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낸드플래시는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는데, 지난해 16GB 반도체의 평균 고정가격은 10달러, 32GB는 20달러, 64GB는 40달러 수준을 넘어서지 않았다. 각용량당 가격차이는 10∼20달러로 벌어진다. 이런 낸드플래시를 장착해 애플은 16GB 제품을 199달러, 32GB는...
<'원고·엔저' 심화…기업 경쟁력·수익성에 타격> 2013-05-08 19:28:41
게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시장 전문가들은 진단했다. 원·엔 환율 하락은 우리나라 수출기업에 두 가지 측면, 즉 국제 경쟁력과 수익성에 모두 악재로 작용할 우려가 크다. 엔화가치의 하락으로 국제 시장에서 달러화 표시 일본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져 일본산 제품과 경쟁하는 한국산이 상대적으로...
OECD 67% 금리인하, 금통위 `촉각` 2013-05-08 18:50:33
시장에서 금리가 싼 엔화자금을 빌려서 상대적으로 금리가 비싼 우리나라 등 신흥국 투자가 확대될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엔캐리트레이드 자금이 늘면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돈이 많아져서 원화수요가 늘어나 원화가치는 올라갑니다. 반면에 엔캐리트레이드가 청산되면 국내 자산 가격이 급락해 자본유출입 변동성이 커질수...
아모레퍼시픽, 1분기영업이익 1천737억 원 2013-05-08 18:20:30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4.3% 감소한 1천737억 원, 당기순이익은 17.8% 줄어든 1천170억 원을 나타냈습니다. 해외 화장품 사업의 고성장이 견고한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신제품 출시 및 시장 경쟁 심화로 인한 광고촉진비 증가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비용 증가 등으로 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