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철강, 전방산업 부진에 어려움 가중..하반기 개선" 2012-05-04 15:14:19
보이고 있다. 특수강 시장에서 5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상당히 가능성이 있다. 국내 철강산업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특수강시장은 아직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아베스틸 역시 올해 9월에 약 70만 톤 정도 증설을 완료한다. 그러면 전체 캐파가 30% 정도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알맹이 빠진 `꼼수` 정책 2012-04-19 17:44:48
<앵커> 정부가 내놓은 석유제품시장 경쟁 촉진 개선안에 대해 정유업계는 알맹이가 빠진 재탕 정책이라는 반응입니다. 정작 유류세 인하 내용도 빠진 것이 문제지만, 국내 정유시장의 현실을 외면한 대책이라는 비판입니다. 계속해서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에서 소비되는 휘발유는 하루 19만 배럴....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아직 경쟁제품이 없는데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향후 성장동력으로 꼽습니다. <인터뷰> 변봉덕 코맥스 대표이사 “올해 1천200억 정도를 목표로 잡고 있고, 홈네트워크 등 기본사업에 신사업까지 더해진다면 가능” 변 대표는 부진한 건설경기가 부담되지만, 기존 주택의...
저축은행, 예금보다 대출이 `귀한 몸` 2012-01-30 18:30:38
0.62%포인트 떨어졌습니다. 부동산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고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예금을 받아도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금금리가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예금고객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지난달 신용과 담보대출을 합친 대출금리평균은 1년만에 최저치인 14.71%를 기록했습니다....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제품 모두 기능면에서 큰 차이가 없어 에어컨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전망입니다. 정봉구 기자입니다. <기자> LG전자가 새로 내놓은 에어컨입니다. 상하좌우 4방향에서 바람이 나와 냉방 사각지대를 없앴고 2개의 냉각팬을 적용해 냉방속도를 3배 가량 높였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면적도 대폭...
자동차 무상보증 확대 경쟁 2012-01-04 16:59:39
자동차 시장에 서비스 경쟁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내수시장에 올인하고 있는 자동차업체들이 무상보증 기간 확대로 고객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입니다. 한창율 기잡니다. <기자> 기아자동차는 올해 들어 모닝의 무상 보증기간을 5년·10만km로 늘렸습니다. 3년·6만km미터였던 무상보증 기간을 대폭 늘려 잡은...
아이디어, 창업의 원천 2011-12-14 18:37:06
요식업이나 소매업종의 창업은 경쟁이 심해 시장 진입이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지식’ 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창업을 유도하고 있는데요. 우연히 떠올린 아이디어를 기술로 발전시키고, 창업에 나서 성공한 사람들을 김종성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휴대전화의 문자 자판은 제조사마다 기준이...
슈미트 구글 회장 "안드로이드는 계속 무료" 2011-11-08 18:29:36
OS 점유율과 함께 고속 성장 중인 모바일 검색 시장점유율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뒤집어 말해 모바일 부문이 충분히 성장해 정체기에 이르게 되면, 구글이 기존 전략을 바꿔 IT 기업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설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전문가들은 달라진 구글의 위상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결국 운영체제 등 자체...
엠케이전자 "글로벌 소재 제조사로 도약" 2011-10-27 18:08:58
합성소재를 사용한 소재를 생산해 세계 시장 진출을 확대합니다. <기자>반도체 핵심소재 생산업체 엠케이전자가 고가의 금 대신, 구리, 은 , 솔더볼 등 다른 원재료로 대체하기 위해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회로와 외부전극 사이를 연결하는 핵심소재 본딩와이어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원재료...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쇼핑몰들이 많아지고 있다. 독특한 아이템을 경쟁무기로 사람들을 공략해 성공 반열에 올라선 것. 창업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이색 인터넷 쇼핑몰을 소개한다. 스투피드 개성만점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엽기 쇼핑몰. 2001년 국내 최초의 엽기샵으로 출발한 이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