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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율 전쟁에 韓日 수출 맞대결 주목" 2013-01-24 08:53:44
최근의 환율 전쟁에 따른 엔화 약세, 원화 강세로 경쟁이 치열해진 한국과 일본의 수출 맞대결에 주목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전했다. TV, 자동차, 휴대전화 등의 시장에서 경쟁 상대인 한국과 일본의 환율은 지난해 이후 극명하게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엔화 대비 원화의 가치는...
연합미디어그룹, 제2회 금융대상 시상식 2013-01-24 08:30:07
거래를 자문하면서 경쟁 로펌들을 압도하는 실적을 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외국계 IB 부문상(연합인포맥스 사장상)은 M&A재무자문 실적 1위의 골드만삭스가 수상자가 됐다. 베스트 딜 부문상(연합인포맥스 사장상)은 법무법인 태평양이 자문한 GS건설의 스페인 수처리업체 이니마 인수 거래가 선정됐다. IB...
'알뜰폰' 사려면 편의점으로… CU·GS25·세븐일레븐 경쟁 후끈 2013-01-24 08:28:14
편의점 업계의 '알뜰폰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으로는 처음으로 알뜰폰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cu와 gs25도 최근 시장에 뛰어들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mvno(이동통신사로부터 통신망을 빌려 재판매하는 사업) 업체 심카드코리아와 손잡고 '리하트폰'을 오는 29일부터...
[조간브리핑] 엔저 쇼크..한국車 속수무책 2013-01-24 07:32:51
부동산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며서 집값이 은행대출금과 세입자 전세보증금을 합한 금액보다 낮아진 이른바 깡통주택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아울러 이들 주택이 경매에 부쳐지는 사례가 늘면서 세입자들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한다. 작년 수도권 경매주택 세입자 10명 중 4명은 전세금을 떼였다며, 세입자는...
[심층취재] 새 엔터주 `상장준비`‥기획사 `대형화` 2013-01-23 17:28:55
제작사간 경쟁이 심화된데다 지상파의 편성 협상력이 높아지고 있어 제작환경도 점점 악화되고 있습니다. 반면 음원의 경우 유투브 등 SNS의 발달로 콘텐츠 확대 재생산의 도구가 많아 졌다는 점은 향후 직접적인 수익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 때문에 기존 연기자 위주의 기획사들은 K-pop가수가...
[대학ㆍ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경제성장과 제도 2013-01-23 17:15:54
시장 투자 책임자 샤르마(r. sharma)는 그가 쓴 책 ‘브레이크아웃 네이션(breakout nations)’에서 우리나라를 성장의 ‘금메달’로 꼽았다. 최근 50년 동안 연간 5% 이상 성장한 나라는 전 세계에 우리나라와 대만뿐인데, 최첨단 제조업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보유한 우리나라가 진정한 승자라고 분석하고 있다. 도대체...
[사설] 대공황의 어리석음을 세계는 반복하려는 것인가 2013-01-23 17:11:59
일본의 양적완화 정책이 독일의 경쟁력에 미치는 악영향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얘기다.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는 조짐이다.이미 독일 옌스 바이트만 중앙은행 총재와 볼프강 쇼이블레 재무장관이 일본의 과도한 통화정책을 경고한 상황이다. 여기에 장 클로드 융커 유로그룹 의장도 유로화 가치가 지나치게 높다며 맞장구친...
번번히 실패한 증권사의 글로벌 공략 "연기금 등 국내 큰손, 해외투자부터 도와라" 2013-01-23 17:08:53
국내 증권사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이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정 대표는 “최근 한국 자본시장의 가장 중요한 구조적 변화는 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장에서 자금을 공급하는 시장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라며 “국내 기업뿐 아니라 기관투자가들이 해외 투자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는 점에 착안해...
"서비스업, 중기적합업종 선정돼야" 2013-01-23 17:00:19
28.8%로 OECD 평균의 2배수준입니다. 하지만 3년 후 생존률은 40.9%로 떨어지고 4차 년도 30.3%, 7차 년도 11.7%, 9차 년도 3.1%로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이 연구원은 골목상권에 진입한 대기업과의 갈등, 소매업이나 음식점업 등 특정 업종의 과당 경쟁, 전통시장의 경쟁력 상실 등을 원인으로 지적했습니다.
락앤락 vs 삼광유리…세계무대서 양보 없는 '그릇 싸움' 2013-01-23 17:00:03
확대하고 동남아는 제2 중국으로 키우는 등 신흥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광유리도 글로벌 영토 확장에 공격적이다. 전 세계 83개국에 글라스락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생활용품박람회 ‘앰비엔테(ambiente)’에서 한국 기업 최초로 ‘유리제품 명품관’에 입성, 100여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