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오전 국무회의 열어 '추경안' 의결…"선제적 경기 대응" 2019-04-24 05:30:00
업무를 위해 국무조정실 2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4명, 산업통상자원부 4명, 금융위원회 4명의 인력을 한시적으로 증원하는 내용의 직제 개정안도 의결할 예정이다. 이밖에 정부가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 간의 상생협력 및 가맹사업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가맹사업진흥법 시행령...
프랜차이즈 치킨집 문 닫고 인근에 치킨집 내다간 '큰코' 2019-04-21 16:09:39
전직 가맹점사업자들의 피해가 발생하기도 한다.이 같은 법은 왜 생겼을까. 가맹사업에서 계약 종료 후 경업금지 의무 조항이 필요한 가장 큰 이유는 가맹본부의 영업비밀 보호다. 가맹점주들은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본부의 제품과 시스템, 여러 노하우를 알게 된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가치는 제품 자체뿐 아니라 브랜드...
가맹비 안받으면 무조건 좋은 업체? 받은 돈 만큼 제대로 하는지가 관건 2019-04-14 16:02:46
가맹금을 지급하는 것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가맹금은 가맹점사업자가 가맹본사의 영업표지, 즉 브랜드를 사용하는 대가다. 창업·경영을 하면서 받는 각종 지원과 교육에 대해 가맹본사에 내는 일체의 금액을 말한다. 개인 창업을 할 경우 혼자서 해야 하는 상품 개발, 브랜드 관리, 마케팅, 원·부자재 수...
프랜차이즈산업 성장세 '주춤'…가맹본부당 매출도 7.1%↓ 2019-04-08 11:00:25
전체 가맹본부 중 7.6%(350여개사)가 해외 진출 경험이 있고, 12.3%가 향후 해외 진출 계획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커피(16.8%), 치킨(16.2%), 한식(15.8%) 등 외식업 진출이 활발했으며, 진출 국가로는 중국(52%), 미국(20%), 말레이시아(13.6%), 필리핀(11.8%) 등의 순이었다. 가맹본부는 전체의 68.6%가...
요기요, 맘스터치와 업무협약…4월 중순 주문배달 서비스 개시 2019-04-03 10:35:26
"가맹사업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배달앱 운영사와의 업무 협약을 결정하게 됐다"며, "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가 확대되는 만큼, 이번 MOU를 통해 가맹점주의 추가적인 매출 증대도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은 "요기요 소비자들이 맘스터치의...
신용카드사가 영세 자영업자 신용등급 평가한다 2019-03-31 07:01:30
사업자 신용조회(CB)업을 겸업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카드사는 가맹점의 상세한 매출내역, 사업자 민원·사고 이력 정보 등을 보유하고 있어 가맹 사업자를 기존 CB사보다 면밀하게 평가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 특히 영세 자영업자들은 관련 금융·재무 정보가 많지 않아 기존 CB사 신용등급을 아예 받지 못하거나 실제...
KST모빌리티-대전택시조합, 혁신형 ‘마카롱택시’ 도입 2019-03-28 13:44:52
운송가맹사업자가 운송가맹점으로 가입한 법인 및 개인택시를 통해 택시 운송과 여객 특성에 따른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는 사업체계다.대전택시조합은 ‘마카롱택시’의 대전 지역 가맹사업을 총괄하게 된다.kst모빌리티는 이를 통해 대전시에서 700대 이상의 가맹택시를 모집할 수 있을...
KST모빌리티, 대전택시조합에 '마카롱택시' 이식 2019-03-27 17:44:37
대전시에서 700대 이상의 가맹택시를 모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카롱 택시는 일반 중형택시 요금과 동일하고, 추가비용 없이 승차거부 없는 앱 호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파이·충전기·전용 방향제·쿠션·물티슈 등 고객편의 서비스는 무료다. 전문 드라이버 마카롱쇼퍼를 중심으로 향후...
文정부 공정경제 성과는…갑·을 체감성과 점검 간담회 2019-03-26 16:30:00
원사업자·가맹본부 등 이른바 '갑' 관련 협회가 참여하는 오전 세션과 수급사업자·가맹사업자 등 '을' 관련 협회가 참여하는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열렸다. '갑' 중심의 협회는 공정경제 제도 도입 취지에는 공감했지만,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제도 악용 방지를 위해 가이드라인이나 지침 등을...
확실한 콘셉트, 역량만 있다면…산꼭대기 가게도 성공하는 시대 2019-03-24 15:57:49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기본적인 뼈대는 가맹점주가 가맹본부와 협의해야 하지만 로컬 마케팅 차원에서 점포별 차별화된 콘셉트를 구현하는 것을 추천한다. 브랜드 정체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지역별 상권별 특성에 맞게 다른 전략을 쓸 수 있다. 특정 연령 대상 이벤트, 지역 사회 공헌, 온라인 활동과 기발한 전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