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함께 크는 기업] 동부, 재무컨설팅·저리대출 알선…중소협력사 제품개발 지원 2013-06-04 15:30:19
단가를 현실화하고 현금결제를 늘려 협력회사의 자금상황 개선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동부제철 관계자는 “구매를 전제로 제품 개발을 독려해 협력업체가 판매에 대한 부담 없이 신제품과 기술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팜한농은 지난 2월 발족한 ‘동부팜 농민사랑 봉사단’을 통해 농번기...
[함께 크는 기업] 현대중공업, 스마트공장 노하우 전수…관련 전시회에 동반 참가 2013-06-04 15:30:13
납품단가 및 대금 지급 조건에 대한 정보를 협력사에 제공하는 ‘납품단가 정보공유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월 경주 현대호텔에서 현대중공업 계열 조선 3사 및 320여개 협력회사 대표를 초청해 신년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이재성 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조선 불황을 극복해 또...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탄력 단가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환율과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중소 협력업체의 금융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이 회사는 아울러 협력사에 e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돕고 있을 뿐 아니라 안전경영시스템 컨설팅, 기술연수 지원, 종합품질관리 지원 등의 제도도 만들었다. 2011년에는 한국철강협회를 통해 철강업종...
그리운 엄마의 손맛 살려 '요구르트의 神'이 된 남자…5년 만에 억만장자 대열에 2013-05-23 15:30:15
광고 전단지 하나를 우연히 집어들었다. 미국 식품 대기업 크래프트가 지은 지 84년된 낡은 공장 하나를 처분한다는 내용이었다. “이거다” 싶었던 울루카야는 날이 밝자마자 공장이 있는 남부 에드메스톤으로 달려갔다. 그곳에는 얼룩으로 뒤덮인 회색 공장이 언덕에 위태롭게 서 있었다.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던 공장을...
징벌적 손해배상·과징금…재계 "과잉입법" 반발 2013-05-21 17:08:13
△광고판촉비 등을 일방적으로 대리점에 전가하는 행위 △매출이익을 본사가 일방적으로 정하거나 변경하는 행위 등 대리점주를 처벌할 수 있는 10가지 불공정 거래행위가 명시돼 있다. 이를 어기는 대기업은 대리점 손해액의 최대 3배를 물어주는 징벌적 손해배상제 처벌을 받는다. 이종훈 새누리당 의원이 대표 발의할...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조정 받는 SBS,계속 보유해야 하나요 2013-05-19 14:59:07
맞물려 광고주들의 광고집행이 집중됩니다.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4만4000원 근처에서 비중확대 후 중기적인 관점에서 보유하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2분기 예정돼 있는 수수료 협상과 광고 성수기 효과로 주가가 오를 6월 이후 분할 매도하는 전략이 바람직합니다. 제시해드린 가격대(4만4000원)에서...
"NHN, 공정위 조사의 실적 영향 제한적"-현대 2013-05-16 07:57:04
반면, 검색광고의 단가는 광고주들의 공개입찰을 통해 결정되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nhn 네이버의 검색 쿼리 점유율은 73%으로 2위 사업자인 다음의 21% 대비 압도적으로 높다. 그러나 네이버에 광고 예산 집행이 쏠리는 이유는 검색 데이터의 정확성과 모바일을 포함한 부가 서비스의 편의성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김...
'네이버' 시장지배적 사업자 재검토 한다는데…NHN 주가는? 2013-05-08 11:48:16
광고는 트래픽에 따라 단가가 결정되므로 네이버는 가격 결정권자가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사용자의 클릭 수에 따라 광고 단가가 결정되는 구조에서 네이버가 가격 결정력을 행사할 수 없기 때문에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될 수 없다는 논리다. 설령 네이버가 시장 지배적 사업자로 선정된다고 해도 향후 정량적인 제재...
[톡톡 경제 English] 유튜브 광고단가 3분의1로 하락 2013-05-05 17:59:16
▶ 유튜브 광고단가 3분의1로 하락 the vast majority of youtube’s users probably don’t think of it as a place to earn money. the video giant wants to change that. it’s trying to build a bench of talent that can support its ambition of competing with traditional tv. but for many of the more than...
[인터뷰] 교복 트렌드 안양에서 시작하는 까닭은, 오윤섭 스쿨룩스 기획실장 2013-04-23 14:40:22
전망했다. 그렇지만 '빅뱅'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한 이후 매해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스쿨룩스 설립 직후 입사해 지금은 경영기획과 사업전략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오 실장을 23일 만나 회사의 생존전략과 교복 시장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들어봤다. - 의류 제조업에서 교복 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