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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신한은행, 서민·中企 실질지원 강화…글로벌 거점도 확보 2013-06-24 15:30:33
서민금융 전담 점포 3개와 총 20개의 전담 창구를 개설해 금융 소외계층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했다. 글로벌 사업 부문에서도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지분 인수 등을 통해 신흥시장의 유망 지역에 전략적 거점을 확보했고 중국 등 핵심 시장에서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해외 사업 전 분야에서 순이익...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민원은 보통 은행 창구 등 현장에서 알리고 해결하면 된다.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아닌 일선 창구의 직접 심사도 강화해 보험금 청구 당일 지급률을 50% 이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사망보험금 일부 우선 지급서비스도 절차 등을 간소화했다. 사망보험금 지급은 사망신고 등의 절차로 보통 2~3주 걸리지만 사망진단서와 가족관계 서류만으로 접수 후 1일 이내에 3000만원까지 일부 지급하도록 했다. 장례비...
건설업계 "公共공사 늦어져 5천억 손해" 2013-06-02 18:19:48
민원창구에 접수된 제보에는 하도급 업체직원들의 불만이 노골적으로 표출됐다. 공기업 직원이 특정 업체 물건을 사용할 것을 강요하면서 막말과 협박을 했다는 것이다. ◆추가 비용 놓고 소송 시공사와 공공발주처 간 법정 다툼도 증가 추세다. 14개 건설사는 작년 9월 동해 남부선 부산~울산 복선전철화 공사연장과...
<정부·공기업도 '甲의 횡포'…건설현장 원성 심하다> 2013-06-02 06:01:11
건설현장에서 하도급 업체를 괴롭힌다는 민원이 비일비재하다. 한 발전회사 민원창구에는 "발주처 감독자가 막말에다 협박을 하고 짐승처럼 노려본다"는 민원이제기돼 최근 감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 공기 늦어지면 손실은 늘 시공사 부담 건설업계에서는 토목공사 등 대형 국책사업에서 정부, 공기업, 지자체...
금감원, 민원감축 총력‥대구銀 등 모범 사례 2013-05-29 09:53:27
민원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영업점에 민원 책임자를 배치하고 소비자보호 창구를 운영해 자산규모 대비 민원 건수가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는 등 2008년 이후 민원평가 1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KB생명은 민원 처리 현황을 매일 최고경영자가 보고받는 등 노력을 기울여 2009년 이후 생명보험사로는 유일하...
금감원, 보험 민원 감축 방안 집중 논의 2013-05-29 09:20:18
모범 사례로 소개됐다. 대구은행은 영업점에 민원 책임자를 배치해 소비자보호 창구를 운영, 자산규모대비 민원 건수가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면서 2008년 이후 민원평가 1등급을 받고있다. KB생명은 민원 처리 현황을 매일 최고경영자가 보고받는 등 노력을 기울여 2009년 이후 생명보험사로는 유일하게 ...
朴 대통령, 재외공관장 124명과 간담회 "본국 손님 접대 아닌 공관 본연 업무 충실하라" 2013-05-21 17:06:46
원조 창구 단일화를" 공관장들 한목소리 주문 박근혜 대통령(사진)은 “재외공관에 제기되는 큰 비판 중의 하나가 한국에서 오는 손님들을 접대하는 일에만 치중한다는 것”이라며 “재외국민들의 애로사항을 도와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고 21일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재외공관장...
감사원 "공공기관 간 갈등조정 시스템 부재" 2013-05-13 14:37:21
창구가 마련되어 있지만 공공기관이 갈등의 한 당사자인 경우 이를 조정해줄 시스템이 미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르면 중앙부처가 산하 공공기관의 갈등에 대해 무관심했으며, 구 국무총리실도 각 부처의 갈등관리실태를 매년 점검·평가하면서 산하 공공기관의 갈등사안에 대한 예방과 해결 노력에...
금투협, `영업점 업무직 시니어` 과정 개설 2013-05-13 10:33:48
과정은 증권회사 영업점 창구업무 관리자의 역할과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사람관리와 금융상품, 세제, 분쟁사례 등 종합적으로 교과목을 다룹니다. 금투협은 "수강생들은 현직 영업점 실무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재무설계와 금융상품비교분석, 대안투자, 영업 커뮤니케이션 스킬, 대고객 민원예방,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