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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당선 강남~신사역 구간 하반기 착공…"강남대로변 매물 실종" 2016-02-28 18:31:21
연결28일 국토교통부와 건설업계에 따르면 신분당선 서울 구간의 일부인 강남역~용산(7.8㎞) 노선 중 강남역~신사역(2.2㎞) 구간이 하반기 중 착공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늦어도 하반기 중 신분당선 민자사업자의 사업계획에 대한 실시계획승인을 할 계획이다. 두산건설(주간사)·대우건설·대림산업...
인도와 경협·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항로 추진…포항 '세계 경영' 2016-02-25 07:00:03
그동안 민자사업자가 나타나지 않아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가 올해 국비로 용역비 20억원을 확보하면서 사업의 불씨를 살렸다. 포항시는 영일만대교 건설이 경북 동해안과 내륙을 잇는 교통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는 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건설과 관련해서도 기본 및 실시설계비 16억원을 확보했다. 이...
하남시 초이동 노른자 토지 34개 필지 매각 소식에 투자자들 `반색` 2016-02-24 14:26:09
지난 10월 이교범 경기 하남시장은 하남-양평 민자고속도로 추진 및 하남지하철 2단계 공사 조기 준공을 강력히 건의한 바 있다. 하남-양평간 민자도로는 서울 송파-하남-양평을 잇는 연장 22.8㎞ 왕복 4차로 자동차 전용도로로 지난 2008년 민간제안사업으로 검토됐다. 이 도로가 확충되면 하남시 교통 인프라의 대대적인...
서울~세종고속도로 연말 착공…경인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2016-02-21 18:44:11
지하화 사업(1조원)을 민자로 추진하되 정부와 민간의 투자위험 분담 방식을 통해 통행료를 낮춘다는 계획이다.서울~세종고속도로는 서울~성남 구간을 일괄입찰 방식으로 연말에 착공하고, 성남~안성 구간은 일반공사 방식으로 내년 말 착공해 서울~안성 구간부터 2022년 개통한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은 현재...
올해 도로분야 민간투자 2.7조원…전년비 18% 증가 2016-02-21 11:32:22
일반공사 방식으로 착공합니다. 서울에서 안성 구간까지 오는 2022년 우선 개통할 계획입니다. 안성-세종 구간은 민자 적격성 조사를 연내 완료하고, 내년 협상에 착수합니다. 오는 2025년 이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올해 민자적격성 조사에 착수하고,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진행하는 등...
서울 대중교통 이용 8년 만에 첫 감소…대체 왜? 2016-02-11 06:31:05
증가했고 지하철(12.9%)과 버스(2.6%)도 늘었다. 민자철도와 경전철 등 노선이 추가 개통돼 지하철 이용자가 늘고, 이와 관련 집에서 지하철역을 잇는 마을버스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대중교통 이용자가 가장 많은 날은 스승의 날인 5월15일(금)로 1,327만명이었고, 가장 적은 날은 설인 2월19일(...
고향길, 호재 많은 부동산 둘러볼까 2016-02-05 18:21:28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지난달 30일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구간 상현역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동원개발은 용인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 a블록에서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 중이다. 지구에서 가까운 용인테크노밸리가 2018년 준공 예정이다. “교통 개발계획 사...
고속도로 `원톨링 시스템`이란? 2016-02-04 00:24:10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10일 고속도로와 민자고속도가 만나는 중간 정산 요금소 20곳을 없애고 차량번호 영상인식시스템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이패스 없는 차량이 통행료를 한 번만 내면 되는 `원톨링시스템`을 올해 중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존에는 하이패스 장착 차량이 고속도로와 민자고속도로를 이...
올해 도로예산 8조4천억원…상반기내 60% 투자 2016-01-31 23:22:35
이천∼오산, 파주∼양주·포천 구간도 공사를 시작합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연내 서울∼성남 구간을 우선 착공하고,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는 민자 적격성 조사를 통해 사업 추진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공사를 마친 고속도로 개통도 잇따릅니다. 12월에는 상주∼영덕, 주문진∼속초, 동해∼삼척 고속도로 개통으로...
신분당선, 광교~강남 37분만에 도착…요금은 2950원 `헉` 2016-01-30 11:26:40
시작된 수익형 민자사업(BTO)으로, 2011년 2월 착공 후 5년만에 완공했다. 철도사업 통틀어 최초로 약속한 공기를 준수한 사업이다. 민간자본 7천522억원 등 모두 1조 5천343억원이 투입됐다. 광교∼정자 구간은 경기철도㈜가 2046년까지 30년간 운영권을 갖는데 실제로는 정자∼강남 구간을 운영하는 네오트랜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