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분식점 창업,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자 2015-08-22 13:52:09
홀, 배달 등 다양한 매출 구조를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가 속속 등장하고 있어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떡볶이는 10대, 20대부터 30,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좋아하는 메뉴이고, 주문 후 바로 조리해주거나, 떡볶이에 닭을 넣는 등 요리화한 메뉴로 승부를 건 브랜드를 선정한다면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LGU+ `페이나우 샵` 출시…"음식 접수부터 배달, 결제까지" 2015-08-20 19:26:46
지역 배달대행 전문업체에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Biz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지난 1년간 배달시장의 고객 수요와 사업기회를 철저히 분석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플랫폼 ‘페이나우 샵’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와...
LG유플, 음식주문부터 배달까지…'페이나우 샵' 출시 2015-08-20 09:25:51
음식배달뿐 아니라 마트, 편의점, 蘆?매장의 배송대행이라는 신규 유망시장도 개척할 계획이다.손종우 lg유플러스 e-비즈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지난 1년간 배달시장의 고객 수요와 사업기회를 철저히 분석해 푸드테크 플랫폼 페이나우 샵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와 외식업계,...
`기간한정` 봇물...파자부터 주스까지 ‘핫’ 시즌 메뉴 전쟁 2015-08-07 14:11:49
식품·외식업계가 무더운 여름철에 어울릴만한 한정 판매 시즌 메뉴를 활발히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시즌 메뉴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구매욕을 자극할 뿐 아니라 여름 성수기 동안 매출 증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는 기존의 메뉴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독특한 메뉴...
떡볶이 창업, 국물떡볶이 끝판왕 `걸작떡볶이` 인기 2015-07-28 16:12:15
이어 외식업에도 불고 있다. 최근 외식업의 핫이슈로 떠오른 매운떡볶이 열풍이 어릴 적 학교 앞에서 먹던 국물떡볶이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비슷비슷한 컨셉과 맛으로 경쟁하고 있는 매운떡볶이 시장과는 다르게 걸작떡볶이는 국물떡볶이라는 차별화된 컨셉과 다양한 메뉴로 승부를 걸었다. 깔끔한 뒷맛을 자랑하는...
용인 동백지구 쥬네브 썬월드에 들어설 '쥬네브 푸드카니발', 예비창업주들에게 인기몰이 2015-07-16 11:29:38
이병구 대표를 비롯하여 국내 정상급 외식업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어 창업에 대한 전반적 지식이나 마케팅 감각이 부족한 가맹주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전망이다.지난해 9월 사업 검토를 시작으로 올해 11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용인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전체 구성을 마무리한 후 입점주 공고를 예정하고 있다....
[모바일 카드 결제] 휴대폰 안으로 들어온 신용카드…싼 연회비에 쇼핑몰 최대 10% 할인 2015-07-01 07:00:11
수 있다. 또 대형마트와 편의점, 외식업 등 생활 업종에서 이용 시 10% 할인혜택을 주고 통신 3사 자동이체 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다만 전월 카드이용 실적에 따라 3000~5000원의 할인 한도가 있다.우리카드도 ‘모바이카드’를 내놨다.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자주 구매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 ‘모바일로...
'메르스 사태' 한달…늘어나는 은둔족·예방족 2015-06-17 20:34:55
외식·외출 자제 외식업 매출 2주전보다 40% ↓…버스·지하철 이용객도 20% ↓상비약 불티 감기약·해열제 매출 16% 증가…비타민 판매량은 141% 급증금융영업 위축 신규 거래 위한 미팅 거의 취소…인터넷·모바일뱅킹은 34% '쑥' [ 조진형 기자 ] 서울 마포구에 사는 직장인 김모씨(39)는 요즘 하루 세 번씩...
소자본 창업 아이템, 맛과 건강 생각한 강정구의 피자생각 인기 2015-05-29 17:22:09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것은 단연 외식업종이다. 특히 착한 가격에 푸짐한 양과 퀄리티가 뛰어난 음식이라면 창업주들은 고객 만족과 동시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이론과 생각은 쉽지만, 이러한 외식 창업 아이템을 찾기란 창업자들에게 어려운 과제일 수 밖에 없다. 그중,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면서도 식사,...
외식업계, `소비자 관찰 마케팅` 도입 특화형 매장 개발 2015-05-12 09:53:47
외식업계에 소비자관찰 마케팅 도입이 늘어나고 있다. 각 지역적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상권을 세분화한 맞춤, 특화형 매장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콘셉트와 메뉴 등에 변화를 주는 방식으로 점점 수준이 높아지는 고객들의 취향에 적극 대응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