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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되네'…대전 최근 3년간 '상업용 태양광 발전' 급증 2017-05-29 11:05:26
시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와 함께 교회 태양광 발전소와 같이 기존 교회건물 옥상 등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소도 새롭게 등장해 사업 용지와 참여주체도 다양화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새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중심 일자리 창출 정책에 시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조만간 태양광 창업교실을 운영하고, 발전사업 허가와...
"아동학대는 범죄…112로 신고하세요"…서울시 캠페인 2017-05-24 06:00:06
아동학대 유형(신체적·정서적·성적 학대)을 자세히 알리고, 아동학대가 범죄라는 사실을 홍보한다. 만약, 주변에 학대받은 아이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경찰(☎ 112)에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동권리 퍼즐 게임 등 시민 관심을 끌기 위한 참여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준비해 어린이들이...
근로계약·산재 등 노동권 쉽게 익힌다…서울시 영상 제작 2017-05-23 11:15:03
= 서울시가 쉽게 노동관련 상식과 권리침해 유형, 해결책 등을 익힐 수 있도록 노동인권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서울시는 23일 입사부터 퇴사까지 꼭 알아야할 노동관련 법규와 상식을 다룬 노동인권교육 영상 10편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1편 당 3분 분량 영상에는 근로계약이나 산업재해 보상, 최저임금, 청소년...
구의역 '김군들' 직고용에 월급 올랐지만 아직 팍팍한 처지 2017-05-23 08:05:00
위한 시민대책위 진상조사단은 이 사고를 2개월 동안 조사한 뒤 "비용을 아끼려고 휴무나 장애발생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력이 산정돼 2인 1조 근무는 애초부터 불가능했다"고 지적했다. 서울시 조사와 경찰 수사 결과 서울메트로는 당시 김군이 스크린도어 작업을 한다는 사실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
임진왜란 발발 425주년 부산 충렬사 제향 봉행 2017-05-23 07:57:24
'동래부 순절도'는 시민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충렬사 제향은 임진왜란 때 왜군과 싸우다가 순절하신 선열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의식으로 호국선열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관을 확립하고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충렬사는 부산시...
다동·무교동에 소규모 도시재생…'서울형 도심활력' 1호(종합) 2017-05-22 11:34:09
체결할 계획이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서울형 도심활력 프로젝트는 지역 발전 주체인 건물주와 상인들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며 공공은 판을 깔아주는 역할"이라며 "시민이 효과를 바로 체감하는 새로운 유형으로 자리잡고, 전국적으로 새로운 모델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다동·무교동 상인들 도심활력 이끈다…소규모 도시재생 2017-05-22 10:10:01
중재할 계획이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서울형 도심활력 프로젝트는 지역 발전 주체인 건물주와 상인들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며 공공은 판을 깔아주는 역할"이라며 "시민이 효과를 바로 체감하는 새로운 유형으로 자리잡고, 전국적으로 새로운 모델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로에 선 '뉴스테이'…물량 줄고 공적기능 강화될 듯 2017-05-17 09:31:20
있다는 것이 시민단체 등의 주장이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뉴스테이가 차기 정부에서 지속되기 위해서는 제도 손질이 불가피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도 내부적으로 뉴스테이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검토를 진행 중이다. 현재 공석인 청와대 주택도시비서관 등이 임명되고 정부 조직이 안정되면...
서울시, 호우 시 침수예상 3시간 전 구별로 비상 발령 2017-05-10 13:45:00
유형을 분석, 강우 시 3시간 뒤의 침수 발생을 사전 예측해 자치구별로 예비비상과 긴급비상을 발령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돌발 강우나 국지성 집중호우를 관측하기 위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저고도 소형레이더망을 활용한다. 이에 따라 자치구별로 집중호우를 관측하면 침수가 일어나기 30∼70분 전에...
'친절한' 청주 356 민원콜센터…만족도 89점 2017-05-10 11:12:53
의뢰, 지난 3월 28일부터 지난달 7일까지 이용 시민 203명을 대상으로 1대 1 전화면접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 친절성이 93.5점으로 가장 높고 신속성 90.2점, 설명력 89.6점, 정확성 89.4점, 연결 용이성 89점, 전문성 86.3점 순이다. 응답자들은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시민이 이용했으면 좋겠다", "상담사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