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가복의 샤넬에서 제2의 나이키를 노리는 캐나다의 '아이언맨' 2022-06-26 09:30:02
확고한 전략이 있었다. 30대 초반 전문직 여성을 위한 운동복을 만드는 것이었다. 맥도널드는 이 전략을 폐기했다. 그가 새롭게 내세운 전략 키워드는 ‘확장’이었다. 세부 전략은 세 가지였다. 제품군을 확장하고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점포를 연결해 충성 소비자는 늘리며 북미 시장에서 벗어나 세계 시장을 공략하...
[이슈 In] '디플레의 나라' 일본 덮친 인플레…100엔숍 소멸하나 2022-06-25 05:50:00
함께 성장한 기업이다. 1972년 10월 야노 히로타케(矢野博丈)가 히로시마(?島)에서 창업한 다이소산업(大創産業)은 이듬해 10월 1차 석유파동이 터지면서 경제위기가 일본을 강타하자 성장의 기회를 잡았다. 석유파동으로 촉발된 경제위기가 한창이던 1977년 12월 슈퍼마켓 점두판매 방식으로 100엔 균일가 상품을 처음...
비피도, 중국 특수의학조제식품 해외 생산기업 등록 2022-06-23 09:59:35
비피도 공장에서 생산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특의식품을 중국에 수출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향후 중국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2022년부터 중국으로 식품을 수출하려는 해외 기업은 '중화인민공화국 수입식품 해외생산기업 등록관리 규정'에 따라, 사전에 생산기업 자격 등록부터 해야 한다고...
"본고장 냉동식품 발굴하겠다"…도쿄 한국상품 전시회에 '관심' 2022-06-22 18:59:15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한다"면서 한국 상품이 인기가 많아서 웬만한 것은 이미 시중에 다 팔고 있지만, 아직 널리 유통되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찾기 위해 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한국 문화를 정말 좋아한다"면서 "(한국과 일본이 갈등상태에 있는) 정치적인 문제를 빼놓고 이런 흐름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국민 티셔츠 등극"…뭉칫돈 몰리는 여성복 브랜드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22 11:15:32
여성 브랜드 전용으로 15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향후 2년간 20여개 여성복 브랜드에 투자할 예정이다. 마뗑킴은 이미 하고엘엔에프로부터 투자받으면서 대명화학 패밀리에 합류했다. 인스턴트펑크는 광고회사 디렉터스컴퍼니로부터 인수됐다. 이들 패션 브랜드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휴온스그룹, 계열사 합병통한 미래전략 본격화 2022-06-21 10:57:38
결정했다. 휴온스는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성공을 이어갈 개별인정형 독점원료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휴온스푸디언스는 트렌디한 원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여 2030으로 확장된 건기식 소비층을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2020년 4월...
스타트업 대표 7인 "난 이래서 실패했었다" [긱스] 2022-06-21 10:09:58
공급자 관점의 제품 출시...시장이 없었다 한국 금융 서비스에서 혁신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이승건 대표도 창업 후 바로 성공하지 않았다. 국내 스타트업 업계에서 이 대표만큼 실패를 거듭한 창업자도 찾기 어려울 정도다. 그는 여덟 번의 실패를 거쳐 아홉 번째에 금융 서비스 토스를 내놨다....
터키, 경제 위기에도 "스타트업은 감세"…투자 유치 10배 늘렸다 2022-06-20 17:19:13
아니다. 히잡을 쓰고 물건값을 흥정하는 터키 여성들의 표정이 왠지 어두워 보인다. 이스탄불에서 남동쪽 해안으로 20여 분을 달리면 현대적인 고층 건물들이 눈에 들어온다.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터키의 전기차(EV) 기업 토그. ‘터키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스타트업 밀집 지역인 빌리심 바디시의 초입에 있다. 300개...
아담을 기억하세요?…가상인간의 진화 어디까지 2022-06-17 19:18:55
종횡무진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른 가상인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신동호 기자의 리포트부터 보고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기자> 짧은 단발의 큰 눈을 가진 여성 상담원이 손님을 맞이합니다. AI 전문기업인 솔트룩스의 메타 휴먼 `에린`입니다 인간과...
댄포스 `25년까지 여성 리더 비율 30% 달성…ESG 전략 강화 2022-06-17 14:08:39
센터를 소개하고, 댄포스의 다양한 제품군과 경영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댄포스 트레이닝 센터는 댄포스의 기술과 제품 등을 정기적으로 고객들에게 공개,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행사에서 동북아시아 김성엽 총괄 대표가 연사로 나서서 댄포스 에너지 절약 솔루션 소개와 댄포스 스웨덴 지사 전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