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모바일광고시장 급성장…"내년 인터넷광고 추월" 2014-12-08 04:07:05
김창권·박정엽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2015년은 모바일 결제 시장을 차지하는기업의 성장 기대감이 극대화하는 시점"이라며 "모바일 결제, 시스템과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가 이어지는 '옴니채널'을 구축한 한국 기업의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doubl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신동빈 롯데 회장 '말하는대로'…옴니채널 강화, 비콘·배달서비스 2014-12-07 11:50:57
옴니 채널' 기반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신동빈 롯데 회장이 '생존전략'으로 강조한 뒤, 유통 계열사들이 발빠르게 서비스를 시작했다.옴니채널은 온·오프라인 등 모든 쇼핑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 소비자에게 일정한 수준의 서비스를 끊김없이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다.7일 유통업계에...
롯데백화점, '옴니채널' 강화…본점서 '스마트 비콘서비스' 2014-12-07 11:09:05
옴니채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한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8일부터 본점에서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스마트 비콘서비스는...
세븐일레븐, 옴니채널 기반 구축…비콘·배달서비스 2014-12-04 15:59:52
배달서비스가 확대되면 향후 옴니채널 쇼핑 구조에서 차별화 된 배송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 모바일, 인터넷 주문에 대한 배송까지 검토하고 있다.황인성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유통업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장점을 적극 활용해 옴니채널 상...
올해 패션업계 10대 화제…"해외직구·큐레이션 소비 시대" 2014-12-04 14:53:42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옴니채널' 전략도 이슈로 대두됐다. 최근 영향력을 잃어가던 오프라인 매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옴니채널 전략이 중요하다고 패션협회는 진단했다.패션 스타일 트렌드 측면에서 올해 최대의 트렌드는 놈코어였다. 놈코어는 노멀(norm)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평범하고...
"올해 유통가, 소비침체 장기화 최대 화두" 2014-12-03 14:37:37
옴니채널 열풍 ▲가격대비 가치 따지는 가치소비 트렌드 정착 ▲고객 소비패턴 분석하는 빅데이터 경영 본격화 ▲중국인 관광객 급증으로 면세점 호황 ▲세계 최대 가구·인테리어 기업 이케아, 한국 진출 ▲이마트, 편의점 시장 진출로 편의점 업계 경쟁 가열 등이 꼽혔다.체인스토어협회 관계자는 "영업규제...
내년 소매시장 회복세 지속…인터넷>편의점>대형마트 순 2014-12-01 15:54:29
동시 이용하는 '옴니채널 소비'를 꼽은 이들이 65%(복수응답)로 가장 많았고, '모바일 쇼핑'(62.%), '글로벌 소비'(47.5%), '합리적 소비'(37.5%), 쇼핑과 여가 및 문화생활을 함께 즐기는 '몰링소비'(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내년 소매시장 2.4% 성장…인터넷>편의점>대형마트 순 2014-12-01 15:49:19
키워드로는 온·오프라인을 동시 이용하는 '옴니채널 소비'를꼽은 이들이 65%(복수응답)로 가장 많았고, '모바일 쇼핑'(62.%), '글로벌 소비'(47.5%), '합리적 소비'(37.5%), 쇼핑과 여가 및 문화생활을 함께 즐기는 '몰링소비'(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pdhis959@yna.co.kr(끝)<저...
"침체된 소비를 살려라"…올해의 유통 키워드 'SAVE' 2014-12-01 11:22:22
강화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옴니채널’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유통 트렌드를 국내 소비 시장에 적용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롯데마트에서 올해 처음으로 중국인 매출이 일본인을 추월하는 등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의 수가 늘어나자, 각종 유통업계에서는 ‘요우커’ 전용...
소비자연구원, '2015년 이끌어갈 기대되는 기업브랜드' 두 번째 프레젠테이션 개최 2014-11-28 09:39:26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서비스인 ‘옴니채널’이 유통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같은 흐름에 모바일 순 방문자수에서 선두를 달리는 위메프의 성장 추이는 주목할 만하다. 소비자연구원은 “모루밍족이 증가하면서 편리한 모바일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한 위메프의 호조가 예상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