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스바겐코리아, 경북서 시승만 해도 기부 2014-04-24 11:40:31
로 적립된다. 올 한해 목표 금액은 약 5,000만원이며, 연말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지엔비오토모빌은 지난 2010년 대구전시장을 시작으로 폭스바겐의 대구/경북 지역 판매 및 서비스를 맡고 있다. 현재 대구전시장, 이현동 서비스센터, 두산동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 러브 커피] 코카-콜라, 안데스산맥서 자란 최고급 아라비카 '진한 원두향' 2014-04-23 07:00:50
이현동 기자 ] 코카-콜라사는 세계 1위 캔커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바로 ‘조지아 커피’다. 이 캔커피는 2012년 캐나디안 조사 결과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코카-콜라사는 올해 새로운 프리미엄급 커피 ‘조지아 에메랄드마운틴블렌드 바나나향 라떼’로 국내 커피시장 공략에 나섰다. 색다른 커피맛을 원하는...
[아이 러브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 D.Black, 과테말라·브라질 원두…본토의 자존심을 마신다 2014-04-23 07:00:48
[ 이현동 기자 ] 빙그레는 지난해부터 ‘싱글 오리진 커피’를 표방하는 ‘아카페라 d.black’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이 제품은 여러 산지의 원두를 섞어 로스팅한 블렌드 커피와 달리 단일 품종의 원두를 사용해 각 산지 특유의 풍미를 내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커피 전문점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만들 때 이 방법을...
[아이 러브 커피] 매일유업 바리스타, 1% 최고등급 케냐 AA 원두…설탕 줄여 커피 본연의 맛 강화 2014-04-23 07:00:19
이현동 기자 ]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는 설탕 함량을 기존 제품보다 30% 줄여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바리스타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바리스타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는 커피 본연의 맛을 더 강화한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특유의...
[아이 러브 커피]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명품 아라비카 원두로 프리미엄 캔시장 50% 석권 2014-04-23 07:00:17
[ 이현동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2007년 4월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로 출시한 ‘칸타타’를 통해 국내 커피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칸타타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는 지난해 1200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후 연평균 40%가량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아이 러브 커피] 쓴맛 단맛 다보여주마…커피의 세계 2014-04-23 07:00:13
이현동 기자 ] 커피의 기본은 에스프레소다. 에스프레소는 ‘빠른’이란 뜻의 이탈리아어다. 잘게 간 커피 원두에 뜨거운 물을 넣고 압력을 높여 짧은 시간에 추출한 것이다. 진한 맛과 향을 즐기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원액을 뜨거운 물로 희석한 것이다. 미국인들이 주로 마시는 스타일로 원두...
자전거 매출 '씽씽' 2014-04-22 21:47:55
[ 이현동 기자 ] 예년보다 이른 더위로 유통업체들의 자전거 판매도 빠르게 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달 들어 자전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아동용(43%), 전문가용(42%), 성인용(33%) 등 전 제품군 판매가 고르게 증가했다. 홈플러스도 자전거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
수산물 소비 회복…갈치 등 매출 증가 2014-04-20 22:00:10
[ 이현동 기자 ] 급감했던 수산물 소비가 늘고 있다. 방사능 우려가 줄고 주요 생선 어획량이 늘면서 생물 생선의 소비 회복세가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수산물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4.4%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생물 생선 판매가 17.4% 증가했다. 반면 반건조...
CJ제일제당, 협력사 연구개발 돕는다 2014-04-16 21:38:31
[ 이현동 기자 ] cj제일제당은 중소 협력사의 연구개발 활동에 3년간 1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6일 발표했다. cj는 이를 위해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투자재원을 출연한다. 유망한 협력사의 신제품을 cj제일제당 상품으로 출시해 판로 개척을 돕고, 구매·생산관리·출고...
하이트진로, 30대 겨냥 위스키 '더 클래스' 2014-04-16 21:38:21
[ 이현동 기자 ] 하이트진로는 30대 소비자를 위한 위스키 ‘더 클래스’(사진)를 오는 23일부터 판매한다고 16일 발표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450ml 1병에 3만1570원이다. 더 클래스의 제조 과정에는 140년 전통의 스코틀랜드 위스키 명가 에드링턴그룹의 마스터 블렌더인 고든 모션이 참여했다. 하이트진로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