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출 2조원 인천공항 면세점을 잡아라 2014-11-17 17:33:45
해외로 떠나기 전 한 번쯤 들르게 되는 인천공항 면세점의 매출 규모는 2조원에 달합니다. 내년 2월, 기존 사업권이 만료됨에 따라 관세청은 이번 달 말 신규 사업자 모집에 나설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중견 기업들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중소기업 전용 매장도 마련됩니다. 기존 사업자인 롯데와 신라, 관광공사...
호텔신라, 마카오 공항 면세사업권 획득…내달부터 5년간 운영 2014-10-14 08:35:07
취급할 예정이다.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은 2천252㎡ 규모로 지난해 1억6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50위권 공항면세점이다.호텔신라가 운영하는 구역은 전체 면적의 절반에 해당하는 'a권역'(1122㎡)으로 운영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5년간이다.마카오 국제공항은 연간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성장성이...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관광객 유치 앞장…아시아 대표된다" 2014-10-13 12:07:00
있다.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전체 증가 매장 면적 중 45%를 국산품 브랜드에 제공했다. 특히 15개 중소기업들이 신규입점했으며 중소기업 브랜드 면적도 2.8배 이상 확대했다. 또한 중견 기업 전문 매장을 포함해 중소기업 제품 홍보 이벤트관을 신설해 좋은 품질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음에도 외국인에게 인지도가 낮아...
<내수부진에 엔저까지…다급해진 정부, 추가 경기대책 내놔> 2014-10-08 08:00:29
시설재 등 수입을 지원하기 위한 외화대출과 중소·중견기업 설비투자를 위한 펀드 집행 확대(3조5천억원), 공공기관 부채감축액 중 일부를시설투자 등에 집행(7천억원), 수출 중소·중견기업 등에 대한 수출입은행의 정책금융 지원 확대(4천억원) 등이다. 아울러 정부는 중국인 관광객(요우커·遊客) 등의 소비 수요...
中 하이난에 세계최대 면세점…한·중·일 '면세점 전쟁' 2014-09-01 21:26:05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은 중소·중견기업 면세점을 육성한다는 정부 정책에 따라 매장을 줄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7월 김해공항 면세점 운영권을 내놓은 데 이어 올 4월 제주공항 면세점 운영권을 포기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5월 청주공항 면세점 운영권을 중소기업에 주기로 했다.신규 매장을 확보하는...
[한경 인터뷰] 김낙회 관세청장 "면세점 추가 허용…大·中企 구분 않겠다" 2014-08-26 23:26:50
등이다. 2007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9%대에 머물던 면세점 시장은 2008년 이후 중국인 관광객 급증 등에 힘입어 연평균 23.9%씩 성장하고 있다.정부는 중소·중견기업의 면세점 사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시내 면세점 신규 운영권을 중소·중견기업에만 부여했다. 하지만 중소·중견기업은 투자...
[마켓인사이트] '밥솥韓流' 쿠쿠전자 기업공개 후끈 2014-07-29 21:10:12
않는 곳들”이라며 “대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의 ipo에서 이런 유수의 해외 기관투자가들이 참여한 것은 전례를 찾기 힘들다”고 말했다.정현교 쿠쿠전자 재무담당 이사는 “면세점에서 중국 사람들이 구입하는 대표 상품 중 하나가 쿠쿠밥솥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해외 투자자들도 쿠쿠전자 브랜드를...
쇼핑몰 전문 웹에이전시 "디자인교과서" 2014 에비수 홈페이지, 쇼핑몰 리뉴얼 진행 2014-06-23 10:35:41
다본다, 맘스다이어리, 벤스가구등 중견기업들의 홈페이지 및 쇼핑몰을 잇따라 제작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디자인교과서는 웹디자인계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자인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업계에서는 서자매로 더욱 잘 알려져 있는 디자인교과서 공동대표인 서옥화, 서수정은 현대홈쇼핑, 롯데면세점, 아프리카tv등 국내...
<환율불안> 수출 중소기업에 수익악화 직격탄 2014-06-12 05:50:13
볼 수도 없다"고 말했다. 백화점, 호텔, 면세점 등 외국인 관광객 수요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은 최근의원화 강세가 오히려 부담스럽다. 특히 한일 관계가 냉랭해진 상황에서 엔저(엔화약세) 현상까지 겹치면서 일본인관광객이 대폭 줄어든 것이 고민거리로 떠올랐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3월...
롯데면세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2014-05-30 13:57:10
면세점은 그동안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하고 면세점 입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으며, 앞으로도 매장 확장 시 확장 면적의 40% 이상은 중소·중견 기업 브랜드 매장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의 중소기업 제품 매출은 전년대비 37% 증가했고, 중소기업 제품 매장 면적도 41% 확대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