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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민간과 비효율적 경쟁 분야 손떼야"(종합) 2015-04-15 18:19:18
그는 "시설물 운영 기능을 가진 공공기관이 연수원, 식음료 매장, 스포츠 시설등 민간 경쟁력이 앞선 분야나 역량이 부족한 비핵심사업을 운용해 낭비가 발생하고있다"면서 "공공기관의 시장 참여를 지양하고 핵심주력 사업에 집중해 경영효율화에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송수근 문화체육관광부...
"공기업 주택분양 접고 자동차등록은 온라인으로" 2015-04-15 14:00:13
그는 "시설물 운영 기능을 가진 공공기관이 연수원, 식음료 매장, 스포츠 시설을 운영하는 등 민간의 경쟁력이 앞선 분야나 역량이 부족한 비핵심사업을 운용해낭비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공공기관의 시장 참여는 지양하고 비핵심사업보다는 핵심주력 사업에 집중해 경영 효율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부고속철도 대전도심 구간 6월 개통 2015-03-27 15:02:28
직접 전기를 공급하는 설비로, 전기 가압 이후 신설 철도노선 시설물에 대한 시설물 검증시험, 영업 시운전을 거친 후 6월 중 개통할 예정이다. 시설물 검증시험은 이달 30일부터 23일간, 영업 시운전은 내달 27일부터 15일간시행된다. 올해 6월 대전·대구 도심구간이 개통되면 경부고속철도는 전체 노선이...
[제조업 3.0시대] 안전산업 활성화…건물 보수 등 12조4000억 투자 2015-03-19 20:46:05
등 국내 주요 시설물을 보수·보강하는 데 1조9000억원을, 재해위험지구나 서민 밀집 위험지역 개선 사업에 1조2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전력 등 주요 공공기관은 시설장비의 개·보수, 안전진단 등에 9조3000억원을 투입하고 광역철도 스크린도어 137개 설치 작업도 진행하기로 했다.정부는 또...
호남선 KTX 다음 달 2일부터 운행 2015-03-11 23:48:26
KTX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개통과 운영준비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이달 말까지 개통 준비를 마칠 예정입니다. 오송~광주송정을 잇는 호남고속철도 건설사업은 지난 2009년 5월 착공해 지난해 9월 구조물 공사를 마쳤습니다. 이후 철도시설물 검증시험을 거쳐 현재는 시험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철도공단, 철도시설 개량에 올해 4천694억원 투입 2015-03-04 14:37:11
열차운행안전 확보를 위해올해 철도시설개량 사업비를 지난해보다 1천644억원(54%)늘린 4천694억원을 투자할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열차운행 안전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노후 교량·터널 등 취약 시설물 개량에 1천149억원 늘어난 3천14억원을 집중 투자하고 내진성능 보강, 스크린도어, 승강설비등 안전 및...
철도공단, LTE 기반 철도무선통신망 개발 추진 2015-03-03 10:44:53
철도노선에 LTE-R이 구축되면 철도 이용객에게 철도 연계 교통정보, 여행정보,역사 및 객차 내 편의시설 정보 등 다양한 맞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지고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한 열차제어 정보, 역사 및 열차 상태정보 제공 등을 통해 열차운용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열차의 운행·고장·지진감시...
코레일, 설 연휴에 열차 422회 증편…288만명 수송 2015-02-16 16:06:28
설 연휴를 대비, 주요 역에 대한 자체 안전점검과 시설물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설 귀성 승차권을 아직 구입하지 못했다면 운임의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KTX역귀성 할인 특별상품이나 승차구간을 좌석과 입석으로 나눠 이용하는 병합승차권을이용하면 좋다. 이번 설 기간 승차권 발매율은 지난 13일...
철도시설공단, 설 대비 현장안전점검 2015-02-13 16:39:32
철도시설물에 대한 대대적인 안전점검이 실시됐습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1월26일부터 2월6일까지 전국 279개 현장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 총 211건의 지적사항이 발생해 오늘(13일)까지 모두 조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안전점검은 철도시설공단과 국토교통부, 교통공단 및...
부산 만덕과 해운대 잇는 지화고속화 도로 추진 2015-02-06 17:08:00
시설물을 설치했을 때 토지 이용에 지장이 없는 땅깊이(한계심도)를 말한다.일반적으로 고층 건물은 지하 40m, 중층 건물은 35m, 저층건물과 일반 주택지는 30m, 농지와 임야는 20m 깊이로 들어가면 대심도로 인정해 개발할 때 거의 보상 의무를 지지 않는다.이 같은 개념을 빌린 도로가 대심도 도로로, 도심에서 추가 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