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월까지 한국관광 품질인증 취득 신청…유효기간 3년 2022-06-28 09:30:09
밝혔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KQ)는 관광시설과 서비스 품질에 관한 국가인증 제도로 현재 숙박업, 한옥체험업,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외국인관광객면세판매장 등 4개 업종의 업소 약 500곳이 KQ인증을 받은 상태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인증 업소는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소방·위생진단 컨설팅, 이용객 만족도...
[2022 강소특구 스타트업 CEO] 대체육 제품 개발·유통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와이솔루션’ 2022-06-27 14:18:06
만족도 역시 높습니다. 대기업 사내 식당에서 시식 평가를 진행한 결과 89%가 ‘구매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에스와이솔루션은 기업 간 거래(B2B)와 소비자 판매(B2C) 등 두 경로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먼저 B2B로는 충북지역 학교 급식 유통 대리점과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이를 전국으로 확대할...
벤츠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5년 연속 수상 2022-06-22 11:21:14
-서비스만족도·브랜드 품질 및 소비자 요구 충족 등 호평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5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비건 햄버거·새벽배송…푸드테크가 우리 삶을 바꾸고 있다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2-06-14 17:14:38
신선식품의 품질은 급격히 떨어져 재고 손실이 커지고, 고객에게 싱싱하지 않은 상품을 판매하게 되니 만족도도 낮아질 것이다. 새벽배송 쇼핑몰 마켓컬리는 단 네 개의 물류센터로만 2021년 1조6000억원의 매출을 냈다. 빅데이터 분석과 AI가 만들어낸 최적화의 놀라운 성과다. 지난 2년간 새벽배송 푸드테크라는 비대면...
LX하우시스, "주방·욕실 시공 후 무료 품질상태 점검서비스 받아보세요" 2022-06-14 15:17:53
수도 수압, 도어 및 서랍 개폐 상태, 양변기 성능, 누수 여부 등을 두루 점검해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지인 공감 서비스를 통해 시공 후 발생하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지속 축적하고 체계화할 것”이라며 “제품 구매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40개 학과 1만8200여명 재학…학생·전임교원수 국내 1위 2022-06-14 15:12:42
해내고 있다. 한양사이버대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에서 처음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매년 발표하는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발표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SQI에 따르면, 한양사이버대는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이곳이 콜센터의 미래"…진화하는 유베이스 2022-06-13 15:17:30
모델이 적용된다. 유베이스는 최근 ‘상담직원의 직무 만족도를 높여 업의 가치를 재정립하겠다’는 목표를 내걸고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수도권에 1만5000석과 해외 1000석 등 총 1만6000석 규모의 콘택트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상담사들의 IT 솔루션을 연구개발하는 디지털센터를 ...
KT CS "서울 1,200석 규모 AI컨택센터 인프라 구축" 2022-06-10 10:57:00
HiQri는 `고객의 질문을 빠르고 최고의 품질로 응답한다`는 의미다. 옴니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상담 어시스트 등을 통해 상담사들의 업무를 도와주고 신속한 상담을 제공한다는 게 KT CS 측 설명이다. 김재경 KT CS 컨택솔루션본부장은 "앞으로 고객센터는 상담사들이 지닌 상담 노하우인 휴먼 인텔리전스와 AI를...
kt cs, 600석 규모 '보라매 컨택센터' 구축 2022-06-10 09:48:06
출시해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HiQri는 고객의 질문에 대해 빠르고 최고의 품질로 응답한다(High, Quick, Question Reply)는 의미로, 보이스봇과 챗봇 등 AI를 활용한 고객 상담 솔루션이다. 김재경 kt cs 컨택솔루션 본부장은 "kt cs는 사람 중심의 쾌적한 근무 환경을 기반으로 만족도 높은 고객센터를 운영해 사람과 기...
우체국소포·용마택배, 지난해 택배서비스 '최우수' 평가 2022-06-09 06:00:01
등은 낮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택배기사 처우에 대한 만족도 수준은 작년보다 개선된 데 반해 소비자 피해 처리 기간과 종사자 보호를 위한 권고 조치 이행 수준 등은 작년보다 나쁜 평가를 받았다. 국토부는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는 5개 업체(CJ, 롯데, 한진, 로젠, 우체국)와 나머지 택배사 간의 평균 점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