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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硏 "中 중간재 산업 급성장으로 韓 산업 `고전'" 2013-02-15 06:58:50
특화지수가 개선됐다. 이중 섬유, 비금속, 1차금속은 이미 2000년대 중반 이후 한국을 추월했다. 중국의 부품산업은 90개 품목 가운데 62개 지수가 나아졌다. 특히 컴퓨터와 사무기기부품은 한국, 일본을 모두 제쳤다. 41개 품목 중 26개가기술격차를 줄인 중국 장비산업에선 10년간 경쟁력이 상승한 품목 수가...
구찌, 친환경 인증 ‘그린 카펫 챌린지 핸드백 컬렉션’ 출시 2013-02-14 19:19:30
각 제품은 구찌만의 특화된 친환경 공급망과 소재의 출처를 명확히 표기한 ‘구찌 GCC 패스포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구찌는 그린 카펫 챌린지 · 세계야생동물보호협회와 협업해 소 목축업으로 인한 삼림 훼손을 막고 생태학적으로 더욱 효율적인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이번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LG화학, 범용~프리미엄급 유화 제품 '브랜드 파워'…수익 안정성 돋보여 2013-02-14 15:30:37
수익이 안정적인 편이다. 일부 계열군 제품만 특화해 제조하는 경쟁사들보다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다.◆수익성 창출력 우수 lg화학은 범용 제품 가운데도 프리미엄급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싸고, 경쟁자가 많은 범용 제품이라도 프리미엄급을 판매...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일정 비율의 가격 인상을 모든 제품에 일괄적으로 적용하기보다는 가격 탄력성을 고려해 선별적으로 가격 인상을 도모한다. 레벨 4의 기업에서는 분석적 역량을 가진 사람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라이싱에 대한 전사적인 문화가 형성돼 있다. 단지 10% 정도의 기업만이 최적의 가격을 알아낼 수 있는 수준, 즉 레벨 4에...
[14일 증권사 추천종목]현대하이스코·고려아연 등 2013-02-14 07:48:33
저평가 매력 보유)-자화전자(주력제품은 고화소에 특화된 자동초점장치로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사와 공동개발을 통해 신규 전략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올해 1300만화소가 상용화됨에 따라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생산기지 전략의 무게중심이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전환되면서, 증설하고...
<中 시티노믹스, 韓기업에 신성장동력 될까> 2013-02-14 05:54:08
소비자들이 원하는 '매스티지(대중명품)' 제품의 글로벌 강자"라고 말했다. 중국의 도시화 정책 초반에는 IT, 자동차, 의류, 음식료, 화장품 업종의 중국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인들의 소비 성향이 더 고급화하면 의료, 교육, 레저, 문화산업까지 수요가확대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출산용품, 산모 아기전용 연수기 눈길 2013-02-13 14:30:46
건조해지기 쉬운 산모들을 위해 특화된 아가사랑 연수기를 선보였다. 대림바스 아기사랑 연수기는 총 5단계의 아가케어 시스템을 장착한 제품으로, 세디먼트 필터와 비타민C 알약이 수돗물 속 녹 찌꺼기를 제거, 잔류염소 중화작용을 통해 아기 면역력 강화를 돕는다. 양이온 교환수지는 수돗물 속 칼슘, 마그네슘, 철...
자동차 업계, 女心 구애 작전 … 여성 입김 거세진다 2013-02-13 11:49:26
여성 운전자가 매년 꾸준히 늘어나자 여성 고객에 특화된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남성 고객 위주였던 자동차 마케팅 전략에 변화의 바람이 분다. ◆ 여성 전용 車 검진센터부터 외관 긁힘 무상수리까지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친(親) 여성 마케팅'의 선두주자는 현대·기아차다. 현대차는 지난달...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광주를 '아시아 디자인 허브' 만들겠다" 2013-02-11 15:53:19
제품 외관을 개선하는 스타일링 디자인에서 제품 개발 초기부터 디자인을 활용하는 엔지니어링 디자인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런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자인 프로젝트 실용화와 디자인 거점기관 기능 활성화, 디자인 비즈니스 행사의 산업화 등 3대 역점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 냉장고·전자레인지·청소기 CIS지역 6년째 1위 2013-02-08 06:35:16
CIS 지역의 생활환경과 문화를 제품 기획·설계 단계부터 반영하는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 지역 소비자들의 큰 키를 고려해 냉장고의 높이를 약 2m로 맞추고 불안정한전압을 감안해 400v의 순간 고전압을 견딜 수 있는 전압조절 기능을 탑재했다. 카펫과 마루를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