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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3] 56인치 OLED로 허찌른 소니…삼성·LG 추격 2013-01-08 17:01:32
지난해 초 oled tv를 선보였지만 1년이 지난 현재까지 패널 불량률을 낮추지 못해 양산을 시작하지 못했다.게다가 소니는 지난 7일 시연장에서 oled tv를 제대로 작동시키지 못했다. 히라이 가즈오 소니 사장은 우렁찬 목소리로 oled tv를 깜짝 공개했으나 곧바로 화면이 파란색으로 변했다. 그는 “반응 속도가 조금...
삼성硏 "환율 1,000선 안 깨진다" 2013-01-08 16:59:34
캐리 트레이드'가현재는 미국-일본의 금리격차 축소로 확대하기 어렵다"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원화 강세 현상은 조만간 기세가 꺾일 것으로 봤다. 외화자금 유입세가 과거와 같지 않아서다. 그는 "2007년 975억달러에 달했던 한국의 선박수주가 올해 311억달러로 예상된다"며 "(이는) 원ㆍ달러 환율이...
대입원서접수 전형료 낮아질까 2013-01-08 16:58:08
수시 입시부터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현재 대입원서는 대학별로 받고 있다. 평균 7만원의 전형료를 수시 지원 한도인 6회까지 지원하면 42만원가량이 든다. 공통원서접수시스템은 한 번만 전형료를 내고 6개 전형에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교육과학기술부는 오는 11일부터 진행되는 업무보고에서 이런 내용의...
원전 부품 한수원서 직접 구매 2013-01-08 16:57:32
또 현재 해외 12개 외부 기관에 의존하는 일반규격품 품질검증 업무를 단계적으로 국내 시험·인증 기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30일로 정해진 계획예방정비 기간도 늘어난다. 노후설비 개선, 연료인출·장전시 안전성, 검증시험 등 예방정비 기간 중 이뤄지는 작업을 감안할 때 30일의 시간은 너무 짧다는 지적에 따른...
금호산업 주채권銀 산은으로 변경 2013-01-08 16:50:00
당시 2356억원이던 우리은행 채권액은 현재 997억원으로 줄어든 반면 산은은 2026억원에서 1989억원으로 거의 변화가 없다. 장창민/이상은 기자 cmjang@hankyung.com▶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ཏ금 성행위' 돌발 행동…'경악'▶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라식수술, 부작용 없을까 불안하다면…'EYEFREE'에 주목 2013-01-08 16:39:46
한 문서로 현재 라식소비자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단체에서 발급하는 라식보증서는 단체의 인증병원들을 대상으로 발급되고 있으며, 시력교정수술을 받고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인증병원이란 단체의 인증심사를 거친 병원들로 유사 시 단체의 중재에 따르겠다는 약속을 하고, 매일...
소녀시대 "이젠 세계 팝 트렌드 이끌 것" 2013-01-08 16:38:31
뜨거워요. 현재 트렌드보다 앞서가는 곡이어서 예상했던 일이죠.”(태연) 타이틀곡인 ‘i got a boy’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가 데뷔 후 처음으로 힐을 벗고 힙합 풍의 복장으로 분방하게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빌보드지는 새 앨범에 대해 “k팝 팬뿐 아니라 각종 대중음악 애청자에게도 만족스러울 만한 앨범”이라며...
[칼럼]쌍용차 사태, 본질은 숫자다 2013-01-08 16:35:03
그가 현재 쌍용차 대표를 맡고 있는 이유일 사장이다. 회생과 청산을 놓고 줄다리기를 하자 쌍용차 협력사를 비롯해 수많은 사람들이 회생을 요구했다. 규모를 줄여 회생이라도 해야 훗날을 도모할 수 있다는 판단이 앞섰다. 법원은 결국 구조조정을 전제로 회생 결정을 내렸다. 그리고 법원의 명령에 따라 쌍용차는...
[칼럼]쌍용차 해고자 문제 선결조건은 양보뿐 2013-01-08 16:33:09
현재 아무 문제도 없는 회사를 정치권에서 왈가왈부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판단에서다. 최근 정치권에선 쌍용차 사태를 어떻게든 해결하겠다는 목소리가 높다. 그러나 '해결하겠다'일 뿐 '해결할 방법은 여전히 나도 모르겠다'로 일관돼 있다. 쌍용차 해고자 문제는 대통령도 해법이 없고, 대통령이...
한국지엠 "내년부터 다마스·라보 생산 안해" 2013-01-08 16:30:56
배출가스자기진단장치(OBD)Ⅱ 장착이 의무화하는데현재의 다마스와 라보는 이를 충족하지 못한다. 한국지엠 한 관계자는 "경상용차는 판매량이 많지 않고 수익성도 낮은 터라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신제품을 다시 내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지엠은 2007년 환경 기준 강화 이후 다마스와 라보의 생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