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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짱 토론] 가맹점주도 영세 자영업자…골목빵집 폐업은 금융위기탓 2013-01-04 16:49:02
가맹점포의 매출이 없으면 지구상에서 증발해버리는 회사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가맹점주가 모두 나서서 지켜내자는 것이다. 현재 프랜차이즈 제과점주 중에는 퇴직이나 실직 이후 정부와 금융권의 지원 아래 창업한 이들이 많다. 서민 중의 서민이고, 점포가 없어지면 또 실직자가 된다.“동네 빵집이 파리바게뜨 때문에...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고급 승용차 판매 부진으로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밑돈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차 고위 관계자는 “현대차의 지난해 매출은 79조50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며 “당초 80조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원화 강세와 대형 승용차 판매 감소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현대차는 고급 승용차의 판매량을...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월 2회 휴일 휴무제가 시행되면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는 주장이다. 대형마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농어민은 물론 중소 납품·협력업체들의 피해도 불가피하다. 대형마트에서 근무하는 일용직 근로자들의 일자리도 크게 줄어든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유럽발 금융위기가 다소 진정되고 경기가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이통사 vs 카드사 '기싸움' 애꿎은 소비자만 혼란 2013-01-03 13:26:50
조치로 되레 수수료 매출에 타격을 받을 까 걱정하고 있다. 신용카드를 통한 통신요금 자동이체가 크게 줄면서 수수료도 줄어들기 때문. 업계 일각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조치라는 명분 아래 이통사, 카드사 모두 제 잇속 챙기기에만 급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직장인 이보람 씨(29)는 "이통사들이 휴대폰을...
<엔화 약세…車ㆍ철강ㆍ항공ㆍ엔터 피해 예상> 2013-01-03 10:16:41
자동차와 철강, 항공, 엔터테인먼트 업종 등이 실적에 타격을 입을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전기전자(IT)와 조선은 제품력과 가격에서 일본보다 훨씬 높은 경쟁력을보유하고 있어 환율 영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됐다. 3일 대신증권은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철강, 항공, 음식료를 엔화 약세에 따라가격 경쟁력...
<1인당 3만弗 시대, 지속적 성장동력 없이 불가능> 2013-01-03 04:58:07
큰 타격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NH투자증권 김종수 연구원은 "원화가 강세를 띠면 국내 수출 경쟁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충격을 상쇄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의 개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성장 지속도 관건…"내수 키우고 新성장동력 찾자" 환율 외에 전문가들이 꼽은 또 다른 변수는 경제성장의...
<세계 `화폐전쟁' 격화…ITㆍ자동차 타격 우려> 2013-01-03 04:57:08
보더라도 신흥국 경기가 살아나면 세계경기가 회복돼매출 총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증시에 큰 타격을 주지 않는다는 분석도 있다.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이 과거보다 크게 개선된데다 해외 생산 비중이 높아진 점도 고려된다. 삼성증권의 유승민 투자전략팀장은 "한국 수출기업 중 IT는 이미 일본기업보다경쟁 우...
한라공조 비상…'큰 손님' 현대차 이탈 2013-01-02 17:13:15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한라공조 매출 타격 불가피한라공조의 현대차그룹에 대한 매출 의존도는 60%에 이른다. 현대차그룹이 거래처를 바꾸면 한라공조의 매출 타격이 불가피하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라공조는 작년 3분기(1~9월)까지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에서 1조60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기간 한라공조 전체...
환율 1070원 붕괴..수출 기업 비상 2013-01-02 16:20:27
3조원이 사라지고 현대차 역시 2조원의 매출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통계도 나와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복병인 원엔환율입니다. 지난해 원엔 환율은 33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일본의 적극적인 부양정책 결과입니다. 우리나라 수출 간판인 전기전자와 자동차에 타격이 예상됩니다. <전화인터뷰>...
일본인 관광객 줄더니 서울 명동에 이런 일이… 2013-01-01 10:56:14
말했다.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환율이 매출 하락의 유일한 이유는 아니라고 입은 모은다. 현재 명동 거리에 들어선 브랜드숍 매장은 80여개. 4년 전에 비해 4배나 증가했다. 명동이 브랜드숍 격전지로 변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탓에 매장당 매출 성장세가 한계에 이르렀다는 분석이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