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뜨는 중소형, 나는 역세권! 2013-05-28 11:32:11
도착한다. 집앞이 신암로라 다양한 시내버스노선, 택시 등 대중교통이용이 매우 편리하며 나서면 신천대로,신천동로라 시외곽지역,IC로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게다가 신천둔치에서 아침저녁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집. 발코니에서 신천 또는 도심전망을 누리는 집, LH대현3지구는 24시간 도심을 즐기며 건강생활을 누릴...
새누리 '공약 가계부' 난타…"내년 지방선거 있는데 신규 지방사업 모두 빠져" 2013-05-28 04:17:43
노선의 의정부 연장,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신규 사업이 공약 가계부에서 빠진 것을 수용하면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고 비판했다. 전면 수정을 요구한 목소리도 나왔다. 한 최고위원은 “80조원 가운데 60조원은 재원 마련 방안이 현실적으로 없다”며 “나머지 20조원도 이전부터 계속...
[기차여행] 덜커덩~철컥~느려서 더 좋은 열차 굽이굽이 백두대간 비경을 달린다 2013-05-26 14:36:32
상품을 마련했다. 노선은 눈꽃열차와 비슷하지만 열차의 모습과 운행스케줄, 정차하는 역마다 주변 관광지를 연결하는 프로그램들을 업그레이드했다. 열차는 중부내륙 순환열차(o-train)와 백두대간 협곡열차(v-train) 두 종류. 코레일이 지난 4월 12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이 열차는 출시되자마자 히트상품이 됐다. 운행...
[사설] 자회사 만들어 모기업과 경쟁시킨다는 KTX 정책 2013-05-24 17:34:40
노선의 운용을 코레일의 자회사를 만들어 맡길 방침이라고 한다. 자회사는 코레일이 30%를 출자하고 나머지는 국민연금 등 연기금에 배정하되, 민간자본은 완전 배제한다는 것이다. 철도노조와 야당의 소위 ‘ktx 민영화 반대’ 시비로 말썽이 날까 우려한 결과 아예 ‘민(民)’자를 빼버린 국토부다. ktx에 경쟁을 도입해...
코레일 운영, 자회사 설립 통한 경쟁체제로 결론…서울~부산 KTX요금 10%인하 기대 2013-05-23 22:31:03
감안해 간선·지선·광역철도 등 노선 형태별로도 경쟁구조를 통한 운영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공공성이 큰 간선노선을 제외한 지선노선 등에는 민간경쟁체제도 도입할 계획이다. ◆출자회사, 독립운영 가능할까 당초 정부는 ktx, 간선노선 등에도 민간 사업자를 끌어들여 경쟁체제를 도입할...
한국 철도산업, 독일식 `지주사 모델`로 가닥 2013-05-23 18:16:33
하고, 간선철도는 철도공사 중심으로 운영하되 일부 노선에 경쟁 방식을 도입해 공공성과 효율성을 절충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지선철도는 철도공사의 만성적 적자요인인 만큼 참여적 경쟁을 통해 철도서비스의 안정선을 확보하고, 광역철도는 이미 수도권 등에서 다수의 민간 철도사업자가 참여하여 경쟁하고...
광화문~강남·여의도 급행 간선철도 추진 2013-05-23 17:17:31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체계를 확충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중앙 정부가 추진하는 ktx노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등을 활용해 광화문 등 기존 도심, 강남, 여의도 등 3개 지역을 급행으로 연결하는 도심 간 간선철도 축을 조성한다. 철도서비스 소외 지역에는 경전철을 도입하고, 수도권을 연결하는 광역철도망도...
전세금만으로, 최고의 브랜드 아파트를 만난다! 2013-05-23 11:40:00
홍대앞 및 서울역까지 30분대, 6월부터 추가되는 강남노선으로는 강남을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김포도시철도 104역사가 단지 앞으로 예정되어 서울,인천 및 인근도시로의 연결도 더욱 편리해져 수요자들의 계속적인 상담 및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문의 : 1577-6643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입주 5년 뒤에 분양가 결정한다?…‘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눈길 2013-05-23 10:31:02
오는 6월부터는 M버스 증설라인 강남역 노선을 이용하여 강남권에도 5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김포한강로를 이용하면 여의도를 25분, 강남을 45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 환승이 가능해져 서울지하철 5.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와 연계돼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홈페이지...
<공공기관 종사자 67%, 인천공항 지분 매각 반대> 2013-05-22 18:13:03
간 경쟁으로 요금이 낮아지고 부채가 줄어든다고 보고 있다. 철도노조는 노선별로 독점 체제가 유지돼 공기업 수만 늘어나므로 제2 철도공사를 세워선 안 된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해 공공기관 종사자의 42.5%, 전문가의 54.7%, 일반 시민의 42.2%는제2 철도공사 설립이 타당하다고 봤다. 종사자의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