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해외매출, IT·자동차 등 6대 업종이 94% 차지 2014-02-19 06:11:06
비중은 12.6%에서 12.0%로 0.6%포인트 되레 낮아진다. 보험·증권·통신·운송·유통·식음료·제약 등 내수 업종의 해외 매출 비중이미미했을 뿐만 아니라 제자리걸음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룹별로는 삼성의 해외 매출 비중이 71.9%(지난해 3분기 기준)로 가장 높았고이어 LG[003550] 68.7%, 금호아시아나...
게임빌 '뿌린 만큼 제대로 거둔' 글로벌 매출 60% 2014-02-19 00:14:05
지난해 연간 매출도 해외 459억, 국내 353억 원으로 해외 비중이 약 60%를 차지했다. 2012년에는 국내 매출 61%, 해외 39%로 국내 비중이 높았다. 게임빌을 보면 새 김치보다 '묵은지'의 강렬함이 깊은 여운을 주듯이 글로벌 진출도 오래 전부터 시작해 준비해야 성과로 이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긴...
영업정지 초읽기·보조금 경쟁‥통신주 돌파구 없나? 2014-02-18 15:03:27
그 중에는 대기업도 있지만 굉장히 작은 기업도 알뜰폰 유통을 하고 있다. Q) MVNO 경쟁으로 기존 통신 3사의 시장 점유율 감소 위험 없나 A) 현재 MVNO 가입자 순증이 빠르게 되고 있다. 특히 MVNO는 1인당 매출액이 상당히 낮다. 그리고 가입자 증가가 빠르기 때문에 통신 사업자가 가지고 있는 가입자가 MVNO로 이동을...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②]이기용 CU 상품본부장 "약국 등 융복합 편의점이 미래" 2014-02-18 13:05:00
매출 비중을 적극적인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로 보완해야 한다. pb 상품이 확대되면 소비자에게는 더 가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가맹점주들의 수익도 향상될 것으로 본다."▶일본 편의점이 전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됐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편의점도 일본의 모습을 쫓아갈 것으로 보는가."나홀로 가구가 증가하는 등...
고객 요구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서비스 2014-02-17 06:57:43
스터디룸으로 만들었다. 대학생 손님의 비중이 높다는 지역 특성을 분석한 결과다. 또 매장 분위기에 어울리는 그림들을 직접 골라 매장 곳곳에 배치했다. 단순한 카페가 아니라 문화적인 공간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판단해서다. 본사 슈퍼바이저와 지속적으로 연락하며 마케팅 거리를 논의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그는...
백화점·마트도 '지하철 엄지족' 승부수 2014-02-16 21:48:01
거래액 비중이 5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중 티몬은 지난해 5640억원어치 상품을 모바일에서 팔았다. 수수료가 비싸다며 네이버의 모바일 장터에서 자진 탈퇴했던 11번가는 다시 입점하기로 했다. ○대형마트도 모바일로 승부 기존 채널을 갖고 있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에서도 모바일 쇼핑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한-호주 FTA 가서명…증시 수혜주 득실계산은> 2014-02-14 11:47:08
육류 유통업체에는 긍정적인 재료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박진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호주산 쇠고기 가격이 내려가면서 판매량이 늘어날 것"이라며 "도매 유통업체 외에도 중산층이 애용하는 마트나 슈퍼마켓 등도 수혜를 볼 수 있다"고 봤다. 다만, 전문가들은 한·호주 FTA가 규모 면에서 국내 산업과...
'매출 1조 클럽' 한샘…글로벌 가구업체 꿈꾼다 2014-02-14 07:07:00
사업이 성공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건설사 대상 판매 비중은 2008년 68%에 달했지만 지난해엔 11%에 머물렀다. 덕분에 건설경기가 장기간 침체됐는데도 매출을 꾸준히 늘릴 수 있었다. 유통업체로 변신한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한샘은 2000년 이후 직접제조 비중을 줄이고 유통 부문을 강화했다. 한샘이 판매하는 ...
주택시장 활성화 정책 힘입어 가구시장 침체기 벗어날 것 2014-02-14 06:57:05
소비자) 시장에서 유통 경쟁력이 있는 대형 업체는 매출이 증가했다. 예컨대 한샘은 b2c 판매 비율을 2000년대 중반 40%대에서 작년 80%까지 높이며 외형과 이익 규모를 늘렸다. 리바트는 현대백화점에 인수된 뒤 b2c 비율을 높이면서 외형 성장을 시도하고 있다. 2000년대 후반까지는 인테리어 업체나 소비자가 가구를...
한샘, 유통망 확대로 5년만에 2배 성장…美·中서도 꾸준한 수익 2014-02-14 06:57:03
비결은 유통망 개척에 있다. 사실 한샘은 제조업체라기보다 유통업체라 보는 게 맞다. 전체 매출 중 80%에 가까운 제품이 벤더로부터 매입한 것이다. 한샘은 최근 5년간 온·오프라인 고객을 정밀하게 분석, 제품을 기획하고 이를 적절하게 마케팅해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각인시켜왔다. 한샘은 집객력을 높이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