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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화폐의 '몰락'…9년새 10분의 1토막> 2014-05-26 06:07:05
범용성이 우수한 지급수단을 전자화폐로 규정해놨지만 일반 선불 지급수단인 티머니 등과의 경쟁도 힘에 부칠 만큼 어려운 지경에 놓여있는 셈이다. K-캐시를 운영하는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초기에는 같은 충전식인 티머니 등 일반 선불 지급수단이 대중교통 분야를 선점해 경쟁에 밀렸다면 현재는 더욱 다양해...
새내기주, 보호예수 해제 리스크 '주의보' 2014-05-26 04:04:05
'일반 보호예수'와 근거 규정에따라 법으로 정하는 '의무 보호예수'로 나눠진다. 최근 대표적인 사례는 인터파크INT[108790] 주가 급락이다. 지난 2월6일 상장된 인터파크INT 주가는 상장 한 달여 만에 1만7천700원에서 2만7천700원(3월12일 종가)까지 56.5% 오르며 급등세를 탔다. 그러나...
조폭·성매매 제보시 최고 1억 포상 2014-05-20 09:21:32
일반인보다 중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공무원과 금융업 종사자들은 그 특수성을 고려해 일반인의 10분의 1수준에서 포상금 상한액이 결정된다.시행령안에는 신고자의 신원보호를 위해 익명이나 가명으로 포상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는 내용도 담겼다.이 포상금제는 지난해 5월 법률개정으로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방송가, 월드컵 중계 재전송료 싸움 불붙었다 2014-05-19 21:48:22
방송을 일반 국민의 90% 이상은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권리다. sbs 등 지상파 방송사들은 “안테나를 통해 지상파를 수신할 수 있는 가구가 90%를 넘는다”며 문제없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유료방송사업자들은 “지상파 직접수신 설비를 갖춘 가구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반박하고...
특정업체 콕 찍어…구조장비 납품받는 관공서 2014-05-19 21:23:30
제품 규격 내용을 따져본 결과 일반 업체가 납품하기 어려운 제품이란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해당 업체의 대표는 “이렇게 형식적으로 입찰을 하려면 차라리 특정업체와 수의계약하는 게 낫다”고 비판했다.외국 물품에 대한 조달청의 입찰 규정에 따르면 특정 상표나 모델을 명시해 제품규격서를 작성할 수...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최강 스펙'인데 자꾸 떨어져…입사 최종 스펙은 '건강' 2014-05-19 20:52:00
좀 더 신경 써서 확인하는 식이다.채용 건강검진을 통과하기 위한 기준은 ‘정상 수치 범위 내’이다. 공무원 채용에는 대통령령으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규정’을 두고 구체적인 ‘신체검사 불합격 판정 기준’을 마련해 불합격자를 가려내고 있다. 일반 기업은 정상 범위 내에서...
리츠(REITs) IPO, 2년만에 `꿈틀` 2014-05-16 16:09:49
부동산을 70%이상 보유한다는 리츠상장 규정 때문에 상장을 추진하는데 애로가 있었지만 규정이 50%로 낮아져 연내 상장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아벤트리리츠는 IBK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오는 7월께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해 10월 중 증시입성을 노리고 있습니다. 경인리츠도 상장을 추진...
[톡!톡! 이색 창업] 영유아 시설 '맥가이버'에게 맡겨라 … 승합차 한 대로 월 평균 300만 원 2014-05-13 09:24:36
빠트리지 않고 꼽는 장점이다. 맥가이버의 전체 사업영역에서 일반 유지·보수 외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영유아 시설 관련이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달한다. 고 대표는 "어린이집만 봐도 시설 규정이 80가지나 돼 관련 부처에서 전기·소방·위생 등 6~7개의 검사 승인을 받아야 한다" 며...
누구나 전시사업 할수 있다…등록제 폐지 2014-05-12 11:00:29
전시사업자나 관련 법인·단체에 대한 정보제출 요구 규정을 폐지한다. 또 대만에 사과나 배를 수출할 때 관련 조합의 승인을 받도록 한 규정을 없앤다. 전자무역 전문서비스업자의 등록제를 폐지해 일반 정보기술(IT) 업체에도 전자무역 사업을 허용한다. 외국인 투자 신고·등록 절차 가운데 변경 신고제도...
[경찰팀 리포트] 110t 화물 실은 25t 트럭…'시한폭탄'이 전국 달린다 2014-05-10 09:03:00
교통사고가 발생해 일반 승용차 운전자가 사망하는 비율보다 적재중량 5t 이상 중형 화물차 운전자의 사망 확률은 1.7배, 10t 이상 대형차량 운전자의 사망 확률은 4.1배 더 높았다.과적 차량의 위험은 더 커진다. 규정보다 많은 화물을 적재하고 주행하면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가 완전히 멈추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