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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모바일게임, 3년안 30% 큐큐가 잡는다 2013-04-14 05:34:50
인해 성장할 수밖에 없다. 중요한 것은 '카카오톡'과 같이 간편하고 사용이 편리하고 속도가 빠른 상품, 그리고 인터넷 의존도가 약한 상품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서는 운영상에 대한 능력 부족, 가짜 상품 등에 대해 주의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피싱조이의 성공 비결 일반 개발자들에 대해서는...
'카느님' 카톡게임 대박 비밀은 '트래픽'과 '소셜' 2013-04-12 14:05:43
김지호 팀장이 말하는 5가지 비결 김 팀장은 카카오톡에서 성공하는 게임의 비결을 다섯 가지로 이야기한다. '우선 친구관계의 적절한 사용이다. 리더보드(친구와 나의 점수를 볼 수 있는 점수판)와 친구와 아이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것이 카카오톡의 큰 장점이다. 두 번째는 장르 선점이다. 애니팡 이후 여...
모바일 '마구마구' 3일만에 구글 인기 2위↑ 2013-04-11 12:06:41
이 게임은 출시하자마자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출시 3일째인 11일 현재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와 신규인기무료 모두 2위에 올랐다. 넷마블 측은 '마구마구를 통해 온라인 야구게임 시장을 평정한 것처럼, 마구마구 2013도 모바일 넘버원 야구게임으로 확고히 자리매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로드 오브 나이츠' 네이버 앱스토어 1위! 2013-04-10 17:20:42
'카카오톡', '라인', '옥션모바일' 등 각종 유틸리티 앱들을 포함한 전체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에이콩은 이를 기념해 유저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게임 내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유료 뽑기, 무료 뽑기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최상위 등급...
프로야구 매니저, 이제 카톡에서도 만난다! 2013-04-09 11:15:43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위시 선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일본 세가의 원작 게임을 한국 프로야구 실정에 맞게 현지화하는데 성공한 '프로야구 매니저'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게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플러스 친구를 활용한 이벤트를...
'흔들리는' 모바일 게임株…상승랠리 이어질까 2013-04-08 15:13:06
짧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약세로 돌아섰다.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 플랫폼에 20% 가량의 수수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회손될 것이라는 분석이 더해지면서 주가는 급락했다. 하지만 올들어 또다시 급등세를 나타냈다. 모바일 게임시장 자체가 커지고 있고 카드게임, 역할수행게임(rpg) 등 게임장르가 다변화하면...
유충길 대표 "헬로히어로, 7살 아이도 좋아해요" 2013-04-07 08:09:00
어떨까? 유 대표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다. 친구와 같이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지만, 혼자 하다가 성향이 맞는 사람들과 우연히 친해져 커뮤니티를 생성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헬로히어로'가 아니었다면 어쩌면 평생 서로 못 만날 사람들이었는데 게임을 통해 친해지는 모습을 보며...
송계한 CTO "데빌메이커는 매력있는 악마" 2013-04-06 14:56:01
game)이다. 수집카드 역할수행게임이다. 오프라인 카드 게임에서 기본 룰인 교환(trading)은 빠져있다. 송 cto는 '카드 교환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교환이 들어가면 사행성으로 사회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카카오톡에서도 조심스러운 입장이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카드배틀 게임...
카드게임 '밀리언 아서' 왜 끝판왕일까? 2013-04-05 18:21:14
혹자는 카카오 게임센터가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파이를 키웠다면, 확산성 밀리언 아서(이하 밀리언 아서)는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게임임과 동시에 카드 배틀 게임의 장르 개척을 이뤘다고 말한다. 그만큼 애니팡과 드래곤 플라이트, 아이러브 커피로 통칭되던 초기 카카오 게임센터의 명성을 위협할 정도로 장르의 재발견과...
유저 관전평, '데빌메이커' 인기 이유 있다! 2013-04-04 20:44:10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며 옹호했다. 카드 강화 및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재미를 느끼는 유저들에게는 신선한 새 콘텐츠가 되고, 기존 강성 카드게임 유저들은 '새 재미'에 대해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한 게임 요소라는 의견이 나왔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