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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선수범·인센티브에 종업원은 춤춘다 2014-02-03 06:57:05
비중이 매장 판매보다 높다. 근무조건이 좋지 않은 편이지만 직원들의 평균 근속연수는 3년 이상이다. 지 사장은 그 이유로 ‘가족경영’과 ‘직원과의 약속’ 두 가지를 꼽는다. 이 가게는 1년에 두 번 가게 문을 닫고 야유회를 간다. 2012년에는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작년에는 중국으로 2박3일 여행을 다녀왔다. 매출과...
국민·롯데·농협카드 17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종합3보) 2014-02-02 15:07:50
이상 이체거래 비중은 8%에 불과하지만 100만원 이상 이체거래 비중은 20%에 달한다. 3일부터 이번에 고객 정보를 유출한 카드사를 제외한 삼성카드 등 전 카드사와신한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메리츠화재, 키움증권 등 전 금융권을 대상으로 현장 검사가 이뤄진다. 개인정보 보호에 문제가 있는지 집중적으로...
유통업계, 춘절 맞은 8만 ‘요우커’를 잡아라! 2014-01-30 08:50:03
유통업계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를 앞두고 ‘요우커(중국인 관광객)’ 잡기가 한창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1월31일부터 2월6일까지 이어지는 춘절 연휴 기간에만 8만여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12% 높은 수치. 엔저 현상으로 일본 관광객들이 줄어든 반면 중국...
[사설] 놀란 척하는 정치권은 마케팅 어떻게 해왔나 2014-01-29 19:38:06
금지다. 그러자 전화영업 비중이 큰 외국계 보험사들은 공식 항의서한을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정부는 극구 부인하지만 통상마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문제의 본질은 통상마찰이 아니다. 최근 수습과정의 난맥상은 금융당국이 과연 해결능력이 있는지조차 의심하게 만든다. 부작용은 따져보지도...
LG유플러스, `LTE 효과` 영업익 3배 증가 2014-01-29 10:21:14
2012년 전체 가입자의 43.1%(438만명)에 그쳤던 LTE가입자 비중이 지난해에는 65%(708만9천명)까지 올라섰습니다.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도 전년대비 13.5%상승한 3만4천106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보조금 지급` 등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마케팅 비용은 LG유플러스도 과제입니다. 실제로 지난해 LG유플러스의 마케팅...
[핫검색 이가게③] 반말하고 비싸고 나이제한까지…이런 술집이 북적대는 이유 2014-01-28 14:10:04
우후죽순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한경닷컴 유통팀 기자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핫검색'을 이끌어 낸 '작지만 강한 가게'의 성공 노하우를 파헤친 시리즈 기사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편집자주] [ 노정동 기자 ] 직원이 보자마자 반말을 하고 안주도 비싸 가격경쟁력도 없다. 게다가 나이제한까지 있어...
"이마트, 올해 실적반등‥온라인 성장 확대" - 하나대투證 2014-01-28 08:45:44
"정부의 강제휴무에도 판촉비 절감·유통구조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률이 소폭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올해는 강제휴무 규제 효과가 사라질 것"이라며 "오프라인 할인점 사업 등 전체 외형성장이 4%에 이르고, 온라인 사업은 전용물류센터 개소로 성장폭을 확대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그는...
금융영업 제약 ‘당혹’‥“보완책 검토” 2014-01-27 11:20:43
카드 등 전화영업 비중이 높은 업권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경기침체와 이번 정보유출 사태에 따라 영업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비중이 높은 영업 채널중 한 곳이 사실상 차단됐기 때문입니다. 3월말까지 전화 등을 통해 보험 가입을 권유할 수 없게 된 보험사들은. 카드사를 통해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카드슈랑스도...
삼성전자, 2012 광고비 2조8천억··전체 기업의 14.4% 2014-01-27 10:23:52
보인다. 업종별로는 전자와 자동차, 식품, 금융, 유통, 제약 등의 기업들이 광고선전비를 많이 쓴 것으로 조사됐다. 광고선전비 상위 100대 기업 중에서 식품(13%)·금융(12%)·유통(12%) 등 3개 업종이 37%에 이르렀고 전자와 통신, 자동차, 제약 등 업종 기업들도 상위권에 올랐다. 삼성전자 다음으로 광고선전비를...
삼성전자, 연간 광고비 2조8천억…전체 기업의 14.4% 2014-01-27 04:02:06
늘어났으며 전체 기업 광고선전비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11년의 7.6%에서 배 가까이확대됐다. 그러나 지난해 3분기까지 삼성전자의 광고선전비는 6천900억원으로, 연간 비용도 전년보다 크게 줄어들 것으로 관측됐다. 업종별로는 전자와 자동차, 식품, 금융, 유통, 제약 등의 기업들이 광고선전비를 많이 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