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경필 회장 메시지 "말띠해 게임은 규제 아닌 자율" 2013-12-23 10:41:39
신임회장 '게임협회 이름 바꾸겠다' k-idea라구요? '게임 빠진 게임협회 새 이름' 남경필-김희정 의원, 인터넷포럼과 창조경제 토론회 미래부장관 '게임을 중독으로 다루는 것 신중 검토'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2013-12-16 19:14:45
장현국 부사장. 모바일게임에 대한 국제 표준 등급분류 기준도 마련한다. 미국과 유럽의 관련 단체와 논의해 표준 등급분류 기준을 만들어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청소년이 게임물을 이용하는 것은 하나의 소통 수단이고 하나의 문화의 일부다. 이를 인정해야 한다. 이...
[책마을] 박근혜 정부 키워드 '창조경제'의 원조 존 호킨스 "자유·시장 보장되면 누구나 창의성 발휘" 2013-12-05 21:43:07
창조경제포럼 참석 후 개정판 집필에 착수했고, 펭귄출판사의 원서 개정판보다 먼저 한글판으로 번역돼 나왔다. 창조경제의 개요부터 창조생태계, 아이디어 관리와 권리 관계, 예술·문화·디자인·미디어·혁신 등 창조경제의 핵심시장들이 움직이는 방식과 사업모델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다뤘다. 특히 8장에서는...
이재홍 신임 게임학회장 "게임포럼으로 소통하자" 2013-12-03 09:10:52
'게임포럼' 구상 등 게임학회 2년 임기의 청사진을 들어보았다. ■ '핵심 문화산업인 게임을 물질중독 범주에 넣는 우매 개탄' 올해 내내 한국에서 중독법은 뜨거운 이슈였다. 특히 게임을 알콜-도박-마약과 함께 중독물질로 규정하며 서슬퍼런 규제의 칼을 들이댄 것에 게임업계는 물론 문화계가 경악했다....
넥슨, 예비 게임산업 주인공 꿈 키운다! 2013-12-02 13:05:54
받는다. '제7기 넥슨인 기자단'은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사진팀과 작가팀으로 각각 서류전형과 과제, 면접을 거쳐 최종 기자단 1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6개월간 넥슨인 블로그(nxreporter.nexon.com)와 넥슨인 홈페이지(www.nexonin.com)를 통해 넥슨...
터키의 명물 '카펫' 소재 보드게임 '마라캐시' 2013-12-02 04:39:51
약속, 보드게임은 가족모두의 보약이다. 이번 회로서 '부루마블 여행기'를 마칠까 한다. 그동안 '신대영의 부루마블 여행기'를 읽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내년에는 보다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독자를 만나겠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교수 lorica1127@ck.ac.kr ■신대영 교수는? -현...
롤 홈페이지, 2014 프리시즌 앞두고 새단장 ! 2013-11-26 15:50:12
lol 챔피언스 윈터리그' 개막! '꿈꾸는 게임문화 축제' 지스타 2013 화려한 개막 라이엇 게임즈,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기업상' 영광 지스타 찾은 전병헌 회장 'e스포츠, 내년에는 정식종목' 조기매진 '롤챔스' 지스타 개막전 분위기 '후끈'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청강대 콘텐츠스쿨, 국내 최초 '웹툰 포럼' 개최 2013-11-25 15:34:38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종규 교수의 사회로 <본초비담>의 정철 작가, <움비처럼>의 권혁주 작가, <제페토>의 연제원 작가, <오늘의 낭만부>의 억수 작가, <흰둥이>의 윤필 작가, 그리고 <더 퀸 : 침묵의 교실>의 김인정 작가가 토크쇼에 참여한다. 이밖에 웹툰 포럼 행사장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하교 만화창작전공 출신 웹툰...
"게임 중독 규제? K팝·유튜브 등 모든 '중독' 규제할건가요?" 2013-11-21 13:55:04
없이 추진되는 '게임중독법'과 게임 및 문화콘텐츠에 대한 마녀사냥식 공격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앞으로 게임 및 문화콘텐츠에 대한 정책 연구와 포럼, 대국민 홍보 등 캠페인을 통해 긍정적인 대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대위는 영화, 음악, 만화, 웹툰 등 문화콘텐츠의 규제 사례를...
'진짜 미국 영어' 스피킹맥스, ‘2013 일본 이러닝 어워드’ 수상 2013-11-21 09:53:48
일본의 대표적인 이러닝 포럼으로 스터디맥스와 워터베어소프트가 공동으로 출시한 ‘max 영어회화(기초입문편)’가 아시아 이러닝 포럼상을 수상했다. 국내 이러닝 콘텐츠가 수상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수상 선정 이유로는 원어민과 학습자의 음성을 그래프를 통해 실시간으로 비교 및 분석해주는 음성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