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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포통장 근절' 전 금융권 확대된다 2013-10-01 06:01:20
상호금융에 대한 대포통장 관리를 전방위로 강화하자 사기범들이 사각지대인 저축은행으로 갈아타는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최수현 금감원장이 최근 금융권 사기 방지 및 소비자 보호를 집중적으로 강조하면서 대포통장 근절을 강조한 점도 반영됐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그동안 시중은행에 대포통장 피해...
최수현 금감원장 서강대 찾았다는데 … "한국시장, 미국 테이퍼링 우려 적다" 2013-09-26 14:19:08
사장은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해서 향후 금융위기가 올 수 있는 가능성에 대비하고 어떤 위기가 오더라도 생존할 수 있게 하는 게 중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손해보험의 경우 아직 기술보험이나 배당책임 보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으며 노인 인구 증가 추세에 따라 실버 관련 보험의 개발도 중요하다"고 말했다.또...
'10억 뇌물' 김광준 前 검사 "공소장 허위다" 무죄 주장 2013-09-25 18:31:30
금융비리 수사는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 관할 업무가 아니었다”며 “특임검사팀이 공소장에 특수3부 담당인 것처럼 허위로 기재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검사가 부장으로 있었던 특수3부는 공직자비리 전담부서이기 때문에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 형제나 다단계 사기범 조희팔 씨 측근 등으로부터 받은 돈이 직무관련성이...
전자금융 본인확인 강화‥26일 시행 2013-09-25 15:37:57
서비스가 시행되면 사기범이 피싱과 파밍 등의 수법을 동원해 고객 정보를 알아내도 온라인 거래를 위한 타인 명의의 공인인증이 차단돼 피해가 예방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인터뷰> 이병래 금융위 금융서비스 국장 “공인인증서 부정발급을 제한하고 무단 이체 피해를 예방하는 그런 목적이다” 금융당국과 금융사들은...
공인인증서·인터넷뱅킹 본인 확인 강화‥26일 전면 시행 2013-09-25 12:00:00
가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번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의 전면 시행으로 사기범이 피싱과 파밍 등으로 고객의 금융거래정보를 알아내더라도 온라인 거래를 위한 타인 명의의 공인인증서 발급이 차단돼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와 함께 1일 누적 300만원 이상 자금이체시 추가확인절차를 거치게...
정부 단속 강화…보이스피싱 절반으로 줄어 2013-09-18 07:03:41
지난해에 비해 절반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 상반기 보이스피싱은 2천146건으로 작년 동기(4천82건)보다 52.5% 급감했다. 올해 보이스피싱은 1분기 993건(90억원), 2분기 1천153건(124억원)으로 분기별1천여건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보이스피싱은 2011년 4분기에...
'누굴 믿어야 하나'…금융사 사칭 지능적 사기 범람 2013-09-13 06:01:21
사기범일 수 있으니 유의하라"고 전했다. 외환은행은 최근 자사 명칭을 도용해 영업하는 사례가 빈번하다며 고객의 주의를 요청했다. 급기야 외환은행은 본점 전담부서 및 은행명칭도용 신고센터를 통해 상시 감시를 강화하고 있으며, 고객이 신고한 사건에 대해서는 경고장 발송, 고소, 고발 등법적 대응에...
26일부터 인터넷뱅킹 본인 확인 강화된다 2013-09-09 06:01:19
등 금융거래 정보를 빼앗은 뒤 자금을 이체하는수법이 일반적이다. 정상 인터넷 사이트에 가짜 팝업창을 띄워 이체에 필요한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탈취하는 경우도 많다. 사기범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용자 모르게 악성 앱을 설치해 휴대전화 소액 결제 관련 정보를 빼낸 뒤 게임사이트에서 아이템 구매...
정부, 전자금융사기 합동경보 발령…돌잔치 사기 등장 2013-08-29 09:26:51
발송하고 피해자가 메시지에 포함된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금융사를 가장한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 방법도 쓰이고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전화로 사기범이 기존 대출금의 상환을 요구하거나 대출해주겠다며 수수료를 요구하는 수법을 쓰고 있다. '모바일 청첩장'이나 '돌잔치 초대'를 가장...
악성앱 설치 유도 신종 대출 사기 극성 2013-08-20 06:09:07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모집인으로 속이고 주택자금을 대출해준다고 꾀어 피해를 본 사례가 급증했다. 한 할부금융사의 콜센터에는 하루 평균 20∼30건씩 피해를 봤다는 신고나 문의가 접수되고 있다. 4개월 동안 적어도 1천600건에 달하는 신고나 문의가 쇄도했다는얘기다. 피해자들은 유리한 한도와 금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