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태원 살린다던 지역화폐…명품·담배 매장만 '북적' 2023-04-02 18:22:39
고가 의류 매장에서 옷을 사기 위해서다. 이씨가 구매한 재킷과 티셔츠, 바지 등의 가격은 총 80만원이나 실제로 쓴 돈은 70만원이 되지 않았다.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한 이태원 상품권으로 결제했기 때문이다. 이씨는 “이번이 ‘할인 찬스’라고 생각해 평소 봐둔 브랜드의 제품을 샀다”며 “이태원 상품권으로 땡잡은...
네이버페이 만난 삼성페이 '적립혜택 시너지' 낸다 2023-04-02 17:59:02
또 카카오페이 머니 충전금으로 결제할 경우 결제액의 최대 1%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적립률은 매장 종류와 결제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 매장에서 결제하면 결제액의 0.3%, 편의점에서 별도의 카카오페이 앱으로 결제하면 1%가 적립된다. 단 카카오톡 앱으로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경우 적립률은 0.6%로 떨어지기...
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2023-03-31 11:01:14
매장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100%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애플페이의 국내 정식 론칭일인 21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등 애플 기기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 결제 단말기 근처에 대는...
"물건 가지고 나오면 자동결제…'100% 무인매장' AI 비전 기술로 구현" 2023-03-29 17:24:34
파인더스AI 대표(사진)는 29일 “국내 무인 매장은 대부분 셀프 체크아웃 방식의 키오스크를 활용한 ‘양심 결제’ 시스템에 가깝다”며 “파인더스AI는 최종 결제를 소비자의 양심이 아닌 AI로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함 대표가 2020년 설립한 파인더스AI는 AI의 비전 기술을 활용해 완전 무인...
[고침] 경제(애플페이에 알리·위챗페이 준비까지 간편결…) 2023-03-29 06:55:06
간편결제 판도를 바꾸고 있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여만에 중국 관광비자 발급이 가능해지면서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중국 관광객들이 쓰는 간편결제 시스템이 국내 매장에서도 원활히 작동하도록 준비하는 움직임이 관광지 상권을 중심으로 분주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 대중관계 불확실성이...
애플페이에 알리·위챗페이 준비까지 간편결제 지각변동 2023-03-29 06:00:03
간편결제 판도를 바꾸고 있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여만에 중국 관광비자 발급이 가능해지면서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중국 관광객들이 쓰는 간편결제 시스템이 국내 매장에서도 원활히 작동하도록 준비하는 움직임이 관광지 상권을 중심으로 분주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 대중관계 불확실성이...
신세계 19개 계열사 2023 랜더스데이…역대 최대 5천억원 규모 2023-03-29 06:00:02
트레이더스도 내달 1∼2일 제휴 삼성카드[029780] 결제 시 한우 등심·채끝 대용량 팩, 민물장어, 제이앤비 위스키, 포트메리온을 할인 판매한다. 랜더스데이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이마트 매장에서 10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 앱 SSG랜더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0주년 기념 스타벅스...
외국인 돌아왔다…이마트24, 외국인 관광객 '택스리펀' 재개 2023-03-28 11:06:48
차감해 결제하는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는 이마트24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매장 직원이 방문객의 여권을 스캔하면 부가세가 저절로 차감되는 방식이다. 3~50만원 미만까지 결제 가능하다. 지난해 이마트24가 해외 관광객이 주로 찾는 선불 유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94%나 증가했다. 이처럼...
"뒷사람 눈치 보여서…" 10명 중 3명 키오스크 주문 포기 경험 2023-03-27 14:40:56
쿠폰 등 결제 방법이 다양해서(19.9%)', '메뉴 선택 및 결제 시간이 빨라서(15.6%)', '키오스크 주문보다 쉬워서(11.4%)' 등이 선호 이유로 꼽혔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36.3%는 키오스크 주문 진행 중 포기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항목에서는 10대(24.2%)의 응답률이 20%대를 기록했고,...
한국타이어,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2023-03-27 09:55:47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 등록만으로도 구매부터 결제, 무상점검, 전문상담 서비스까지 원스톱 솔루션 '티스테이션 올마이티'를 통해 편리한 타이어 쇼핑 환경과 최고의 자동차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