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공사, '한국 교육여행상품' 일본여행업협회 투어그랑프리 수상 2024-07-10 10:00:27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미래 한국관광 잠재 수요 발굴을 위해 일본 학생단체와 기업 인센티브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10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방한한 일본 학생단체는 1779명이다. 전년 동기대비 101% 늘어난 수치다. 하반기까지 5700여명이 방한 수학여행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2024-07-10 09:18:22
넥슨재단, 카카오게임즈[293490],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여러 게임사 및 관련 기관이 지원·후원한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 1천730명은 이달 11일부터 19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으로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지역...
與 이종욱 "25만원 위한 추경? 오히려 재정준칙 법제화할 때" 2024-07-09 17:57:03
법안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기획재정부 관료 출신으로 국고 자금·국유 자산 관리 등을 전담하고, 조달청장을 지낸 그는 재정 전문가다. 22대 총선에서 당선돼 국회에 첫 입성했다. 이 의원은 최근 야당 주도로 논의되고 있는 '전국민 25만원 지급안'과 이를 위한 추경 편성 요건을 완화...
국립중앙박물관, 한·일·중 특별전 '동아시아의 칠기' 개최 2024-07-09 15:54:03
모아 구성했다. 특히 단단한 옻칠 문화를 바탕으로 표면을 아름답게 장식한 삼국의 장식 기법에 주목해 기획됐다. 주빛이 영롱한 자개를 붙여 꾸민 한국의 나전칠기, 금가루를 정교하게 가공하여 칠면에 뿌려 장식한 일본의 마키에 칠기, 겹겹이 칠한 칠 층에 섬세하게 무늬를 새긴 중국의 조칠기가 대표적이다. 이번...
라라스테이션, 태국 리테일 사하그룹(SAHA GROUP) 플랫폼 사업자로 선정 2024-07-09 10:22:18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송출하는 라이브 전용 S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플루언서 팬덤 커머스 등 콘텐츠의 기획, 제작부터 솔루션 송출까지 제공하는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라라스테이션의 이번 파트너십 성과에는 중진공의 숨은 조력이 있었다....
농심, 사내 스타트업에서 신사업 찾는다…반려견 영양제 출시 2024-07-09 09:14:19
막걸리로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서 평가 1등을 받았다. 농심 관계자는 "회사의 장기 경쟁력은 직원들의 능동성에서 나온다"며 "엔스타트를 통해 도전과 혁신을 장려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다문화 청소년 지원나선 아산폴리텍대학 2024-07-08 19:04:57
다문화 청소년(17세~19세,아산시 거주 2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학과를 체험함으로써 비 다문화 청소년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 진로 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과정은...
[인사] 교육부 ; 문화체육관광부 ; 외교부 등 2024-07-08 18:18:34
부교육감 일반직 고위공무원 유지완▷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 일반직 고위공무원 천범산▷경기도 제1부교육감 일반직 고위공무원 김진수 ◈문화체육관광부◎전보▷기획조정실장 황성운▷국제문화홍보정책실장 최보근▷국민소통실 여론과장 송수혜 ◈외교부▷기획조정실장 배종인 ◈인사혁신처◎전보(고위공무원)▷소청심사위원회...
"백종원 없어도 민락수변공원 상권 다시 뜬다"… ‘밀락더마켓’ 7개 유명 맛집 통합 야시장 2024-07-08 11:20:20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 금번 야간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히 장사한다는 것보다 다양한 창업 형태를 통해 로컬기업과 청년들이 상생하는 새로운 형태의 로컬사업을 만들어 나가는 것에 목적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밀락더마켓은 지방의 문화취약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문화지원도 계획 중이라...
SK오션플랜트,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2024-07-08 11:01:25
문화 캠페인 영상은 기획?제작을 맡은 ESG본부(본부장 최용석) 주도하에 안전 주관부서인 SHE실, 공무지원팀이 공동제작했다. 구성원 가족의 ‘안전 메시지’ 영상은 사내 공모전을 통해 확보했으며, 모든 출연자 역시 SK오션플랜트 구성원 및 비즈니스파트너사 근무자로 구성됐다. 내레이션도 성장지원팀 구성원이 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