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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상근감사 임기 보장한다 2013-11-24 12:00:24
24일 밝혔다. 저축은행이 내부통제 평가모형에서 상위 등급을 받으려면 상근감사의 임기를 정관에 명시해 신분을 보장하고, 상근감사가 감사보조인력을 직접 임명하도록 하는 등감사의 독립성을 확보해야 한다. 임직원 중 감사인력 비율도 일정 수준 이상 유지해야 한다. 모든 부서에 대해 연 1회 이상...
민원 많은 신용정보사에 규제 강화 2013-11-21 12:00:43
등으로 민원 발생이 많은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규제가 강화된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정보사 민원 감축을 위해 서울신용평가정보, 세일신용정보 등민원 발생 상위사에 대해 자체 민원감축방안을 제출받고 분기별 이행 실적을 점검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민원 발생 상위사에 대해서는 다음해 검사 대상에...
민원발생 상위 신용정보사 자체 감축안 징구한다 2013-11-21 12:00:01
밝혔습니다. 그러나 올해 1~9월중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대한 이의제기 증가 등으로 민원발생 건수가 소폭 증가세로 전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3년간 신용정보사의 주요 민원발생 유형을 살펴보면 과도한 추심행위 등 불공정 채권추심 관련 민원이 63.7%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개인신용등급 산출근거 등 개인신용...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소비자 민원이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요소는 집중 개선하고 있다. 고객 민원이 늘어나는 부서에 대해서는 알람시스템을 통해 신속히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같은 고객 중심의 상품 설계와 서비스 제공은 다른 카드사들과 신한카드를 차별화하는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드사 최초로...
[생글기자 코너] 교육정책, 또 바뀐다구요? 등 2013-10-25 19:16:12
수원과 용인의 간판 규제 차이 때문에 항의성 민원이 발생하기도 했다. 형평성의 차이로 인해 점주들은 자주 민원을 제기한다. 규제가 너무 약해 간판이 엉망인 곳도 많다. 안전행정부의 조사 결과 전국의 옥외 광고물 중 불법 옥외 광고물이 53%라고 하니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다. 아직 미미하지만 간판문화 선진화 운...
[건축자재도 웰빙시대] KCC '숲 황토 순'바닥재, 콘크리트보다 약 24dB 층간소음 줄인다 2013-10-17 06:59:00
강력범죄가 발생하는 일이 잇따르면서 건축자재에도 소음 방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소음은 건축자재에 부수적인 기능이 아니라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다. 공동주택의 소음 문제는 시공사에 책임을 돌리기도 어렵다. 최근 층간소음 등에 대한 기준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지만 지어진 지 수십년 된 아파트의...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KB국민카드, 고객 요구 선제적 대응…체크카드 1위 유지 2013-10-10 06:59:41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을 사후적으로 해결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민원 발생 원인을 철저히 따져 제도적인 보완을 실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kb국민카드는 최근 브랜드총괄 부서를 사장 직속으로 개편하고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상품, 마케팅 등 모든 부문에서 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민은행, 희망금융플라자 원스톱 서민 지원 '눈길' 2013-10-10 06:59:35
중점 국민은행은 임직원 성과 보상의 핵심 기준인 ‘성과평가지표(kpi·key performance index)’ 시스템 개편을 추진 중이다. 은행의 단기적 이익보다는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쪽으로 임직원이 노력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 행장은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도록 kpi를 다시 설계해야 한다”며...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카드, 혜택 명확하게…숫자카드 시리즈 200만장 발급 2013-10-10 06:59:08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불만 발생 시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문제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카드는 고객만족 경영부문에서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민원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콜센터 부문에서는 신용카드업계에서 유일하게...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금융감독원의 ‘2012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또 매출 재무건전성 고객만족도 등 기업 경영 관련 전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올해 평가에서 기존 ‘a+, 긍정적’이던 삼성화재의 신용등급을 ‘aa-, 안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