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킨매니아 `2015 부산창업박람회` 시선집중 2015-04-20 09:30:00
기계로, 조리 오퍼레이션 단축은 물론 외식업 경험이 없어도 새우치킨 본연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다는 게 본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새우치킨 외에도 후라이드, 오븐구이 메뉴를 시식해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고, 1:1 맞춤 상담을 통해 치킨 창업성공의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본사 관계자는 "지난 3월...
"동네 누비는 배달 오토바이10대 중 1대는 배달의민족" 2015-02-26 21:26:27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배달의민족’의 월간 주문 건수가 500만건을 훌쩍 넘어섰다. 결제액 기준으로는 연간 1조원을 웃돈다. 외식업계가 추정하는 국내 전체 배달음식 시장 규모는 약 10조원. 동네 배달 오토바이 10대 가운데 한 대가량은 배달의민족 주문을 처리하고 있는 셈이다.배달의민족...
[Smart & Mobile] 대기업·스타트업까지 뛰어든 배달 앱…'종합유통서비스'로 진화 2015-02-10 07:00:03
티몬과 지마켓도 배달 시장에 뛰어들었다. 한국배달음식협회는 논란이 되고 있는 수수료를 없애고 연회비로만 운영하는 ‘디톡’을 출시해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한국외식업중앙회는 현장 결제 시 0%, 휴대폰 등 바로 결제 시 3% 등 초저가 수수료를 내세운 배달 앱인 ‘푸드인(food人)’을 개발하고...
덤이 메인메뉴 같은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고려왕족발보쌈애감자탕 신대방점’ 2015-01-21 15:20:25
이런 덤의 열풍은 외식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덤이 서비스 차원을 넘게 제공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곳이 점점 늘고 있다. 신대방삼거리역 맛집으로 소문이 나 처음에는 1층만 사용하다 이제는 3층 건물 전체로 확장하고 맞은 편에도 입점을 한 ‘상도 고려왕족발보쌈애감자탕 신대방점’도 그런 경우다. 이 곳에선...
[주목! 이 점포] 튀김기름 자주 바꿔 치킨맛 살려…1억7000만원 투자 月순익 1100만원 2015-01-12 07:02:17
운영하고 있는 김영복 사장(49)은 아내와 함께 외식업 창업전략의 기본 원칙에 충실해 대박 점포를 만들었다. 남편은 주방에서 일하고, 홀은 아내 정명식 씨가 책임진다. 주방에는 시간급 직원 1명을 쓰고 있다. 이들 부부는 오후 4시에 함께 출근, 새벽 2시까지 영업한다.부부는 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10년간 한식 배달...
"커피 한잔도 카드로"…5년 전보다 5.5배로 늘어 2014-12-04 08:18:30
국내 외식업계 이곳저곳에서 카드의 소액결제 추세가 강화됐다.중국음식점과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올해 개인 신용·체크카드 이용금액 추정액은 각각 2조7421억원, 2조3191억원으로 집계돼 5년 전과 비교해 각각 143.2%, 142.9% 늘었다.중국음식과 패스트푸드는 다른 외식업종에 비해 음식 가격이 저렴하고 혼자 또는...
"커피 한잔도 카드로"…외식업계도 소액결제 확산 2014-12-04 04:05:05
외식업계 이곳저곳에서 카드의 소액결제 추세가강화됐다. 중국음식점과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올해 개인 신용·체크카드 이용금액 추정액은각각 2조7천421억원, 2조3천191억원으로 집계돼 5년 전과 비교해 각각 143.2%, 142. 9% 늘었다. 중국음식과 패스트푸드는 다른 외식업종에 비해 음식 가격이 저렴하고...
[마켓인사이트] 쪼끼쪼끼…공차…뉴욕뉴욕…내수불황 못견뎌 매물로 나왔다 2014-08-25 21:03:10
배가량 늘어난 20만개에 육박하고, 이 중 70%가 외식업에 집중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해진 결과다. ○뉴욕뉴욕, 매드포갈릭 시장에서울 지역 한우전문 체인인 창고43이 매각을 앞두고 있다. 씨티벤처캐피털인터내셔널(cvci)과 인수 마무리 협상을 진행 중이다. 창고43은 서울 여의도 본점 외에 수도권에 다섯 곳의 지점을 두...
[프랜차이즈CEO 인터뷰] 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 "디자인·상품·점포 전면 개혁…중장년층 아우르는 브랜드 도약" 2014-08-25 07:01:48
대한 동경은 사라지지 않았다.그는 1993년 외식업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고 업종을 도시락 프랜차이즈로 정했다. “당시 한국에는 도시락을 만드는 업체가 많았지만 도시락 브랜드는 전무했습니다. 도시락 시장이 형성돼 있지만 제대로 수익을 내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브랜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시장에 뛰어들기...
[자영업 희망콜 센터] 배달업 성공 노하우 알고싶습니다 2014-07-14 07:01:20
다양하게 매장이 들어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배달 사업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외식업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선식, 유기농식품, 지역택배, 도시락, 학습지 등으로 아이템이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배달 사업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사 업종이 많고, 경쟁이 치열해 성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무엇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