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남, 일자리 증가 1위 2014-05-13 20:42:47
지난해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대형소매점판매지수는 2010년보다 43%나 뛰었다. 중국인 관광객(유커) 급증과 국내 면세점 도입 등으로 관광 소비가 급증한 것이 결정적이었다. 고용과 생산이 큰 폭으로 늘어난 충남(33.8%)과 충북(25.6%)도 소비가 증가했다. 하지만 전남(-4.1%), 전북(-1.0%), 광주(-0.8%) 등 호남권은...
생수가 음료시장 1위…미세먼지 영향 2014-05-06 21:52:02
이마트 음료 매출에서 생수가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지난해엔 두유가 22.0%를 차지해 음료 매출 중 1위였고 생수는 20.8%로 2위였다. 두유는 올 들어 점유율이 20.5%로 떨어지며 3위로 밀려났다. 작년 3위였던 탄산음료는 2위에 올랐다.생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올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깨끗한 물을...
[아이 러브 커피] 이 잔을 드는 순간 힐링 타임 ! 2014-04-23 07:10:01
롯데마트의 해외 점포를 중심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카페베네는 미국 뉴욕 등 신 시장을 개척하는 중이다. 원두커피의 뒤를 잇는 것은 커피믹스 시장이다. 커피믹스는 지난해 1조8160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시장 1위는 동서식품이다. 맥심 모카골드와 화이트골드 등 ‘스테디셀러’가 대형마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GS샵·예스24, 서울시 쇼핑몰 평가 1위 2014-04-14 21:43:33
마트(85.96점) 등이 톱10에 포함됐다. 분야별 최우수 인터넷 쇼핑몰은 gs샵(종합쇼핑), 옥션(오픈마켓), 위즈위드(구매대행), 아이코다(컴퓨터), 미아마스빈(의류), 하이마트(전자제품), 쏘내추럴(화장품), 예스24(서적), cj온마트(식품), 티몬(소셜커머스), 하나투어(여행), 티켓링크(티켓)가 선정됐다. 서울시는 서적,...
대형마트 '황금 매대' 점령·할인 행사…남양 총공세…동서커피 60%대로 추락 2014-04-14 21:43:02
꺼내 갔다. 마트 직원은 “빈 곳에 상품을 채워넣느라 바쁘다”고 했다. 반면 같은 시간 동서식품의 ‘맥심’은 2개 남짓 팔렸다. 남양유업 커피믹스 프렌치카페가 무서운 기세로 동서식품 맥심을 추격하고 있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점유율 격차를 좁히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의 지난달 판매 점유율은...
광장시장, 40년 전통 먹자골목을 맛보다… 마약김밥, 육회 그리고 전 2014-04-14 11:47:37
빈대떡과 함께 막걸리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사람 냄새 난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이처럼 광장 시장에는 언제나 수많은 사람들로 바글바글 거린다. 대형 백화점과 마트가 경쟁하듯 자리 잡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광장 시장이 여전히 남아있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우리들의 삶이 녹아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주니어 테샛 입문여행] (10) 가격과 수요량은 '반대방향' 2014-03-28 18:57:25
추석 명절 맞아 마트마다 제수용 과일이 인기 마. 사과 속 펙틴성분이 건강에 좋다는 방송 방영 (1) 가 (2) 나 (3) 다 (4) 라 (5) 마 해설 신문기사 제목은 수요 또는 공급의 증가 감소로 인해 가격이 변동하는 사례를 보여준다. 보기 (나)는 대체재 가격 상승에 따른 사과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보기 (라)와 (마) 역시...
[Trend In] 뷰티 브랜드들의 공병 프로젝트 2014-03-20 16:30:14
매장에 가져가면 개당 500점을 적립해준다. 마트 내에 있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도 마트 브랜드 매장으로 가져가면 개당 500점의 포인트를 준다. 에스쁘아는 에스쁘아 제품 중 유리나 플라스틱 재질의 본품(샘플, 캔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제외)을 면세점을 제외한 에스쁘아 전 매장에 가져가면 제품 1개당 500점, 월...
치약도 맞춤형 시대! 2014-03-11 12:39:37
맞춤형 시대가 열렸다. 마트나 소매점에서 특정 브랜드 선호 없이 선택하던 시대는 가고 기능성 및 맞춤형 치약 제품들의 트렌드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각기 다른 기준과 취향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이나 식품처럼 개인 기호에 따라 까다롭게 제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반영된...
아무 치약이나 쓰던 시대는 안녕~ 2014-03-11 11:13:02
시대가 열렸다. 마트나 소매점에서 특정 브랜드 선호 없이 선택하던 시대는 가고 기능성 및 맞춤형 치약 제품들의 트렌드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런 트렌드는 각기 다른 기준과 취향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이나 식품처럼 개인 기호에 따라 까다롭게 제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반영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