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문화사 '콕 찌르기'] (40) 라디오와 TV를 만든 '사노프' 2016-11-04 20:14:35
있다는 점을 증명한 것이다.1915년, 사노프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지금도 원본이 남아 ‘사노프의 1915 메모’ 혹은 ‘라디오 뮤직박스 메모’라고 부른다. 동일한 무선 주파수를 사용한다면, 1 대 1 통신이 아니라 동시에 여러 명이, 불특정 다수가 수신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
[인터뷰]정재인 작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카네기 홀에 한국의 미 알리다 2016-11-02 15:12:45
설정된 장신구가 많았다. 작가님께서 아이디어도 많이 내주셨고, 내 아이디어도 많이 듣고 싶어 해주셨다. 현장에서도 감독님께서 미술팀에 최대한 장신구를 많이 보이게 하자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들었다. 드라마 작업 하는 내내 감독님, 작가님 모두 장신구에 많이 신경 써 주셨다. 드라마를 보면서도 느꼈다. 함께...
롱테일 법칙·그로스해킹·옴니채널…관성 깨면 새 수익모델 보인다 2016-10-28 17:45:37
관행과 가정을 깨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창의적 아이디어들은 기업에 새로운 가능성과 시장을 열어줄 것이다.둘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라. 전자상거래는 기본적으로 기존 기업에 추가된 하나의 공급채널이다. 기존의 가격관리, 촉진관리 정책,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 등을 잘 지키되, 스마트태그(rfid),...
[신세계] 아리아 vs 시리…나만의 '그녀'가 되어줘 2016-10-27 10:27:17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독자의 궁금점을 해소하기 위해 뉴스래빗이 네 발로 뛰겠습니다.책임= 김민성, 연구= 신세원, 강종구 한경닷컴 기자 jonggu@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빗물 저장시설, 벽에 바르는 참숯…건강한 세상 이끄는 '녹색기술' 2016-10-18 17:46:03
2017년까지 전기차 충전소 100개를 짓겠다고 홍보했다.아이디어 상품 ‘눈길’제이앤케이사이언스가 개발한 ‘라이토즈 건전지’는 일반 건전지처럼 생긴 충전지다. 건전지에 usb 케이블을 꽂을 수 있어 별도의 충전장치가 필요없다. 한 번 쓰고 버리는 건전지와 달리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어 환경에...
105개국 코트라 수출전담직원, 한국서 상담회 2016-10-18 11:00:28
본 참신한 수출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기위한 '해외마케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처음 열렸다. 사전에 신청한 125개 팀 중 10개 팀이 17일 본선에 진출했고, 프리미엄 전략으로 제습기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한 '한중드림'팀이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차량용 블랙박스의 인도시장과 캐나다시장...
[人사이드 人터뷰] 강혜진 "장난감 갖고 노는 동영상으로 '캐통령' 별명 얻었죠" 2016-10-07 17:36:10
‘이거 재미있겠다’고 생각한 장난감이 아니면 쉽게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지금도 아이들에게 무료로 장난감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협찬을 받지 않습니다.”‘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케이블tv와 인터넷tv(iptv)에도 진출했다. 중국 시장에도 나가 하루평균 150만명의 시청...
"와라, 놀아라, 창조하라..." 고려대 24시간 개방 창의·창업공간 ‘파이빌’ 문 열어 2016-09-08 18:44:22
준공식에서 이 같이 말했다. 파이빌은 고려대가 학생들의 아이디어 교류 및 창작 활동을 위한 돕기위해 신축한 1525㎡ 규모의 지상 5층 건물이다. 지난해 3월 공사 준비에 착수한 시작한 이래 1년 반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99는 파이빌의 도로명주소인 ‘인촌로 99’에서 따왔다. 파이빌은 38개의 컨테이너...
딜라이브, 대학생 마케팅 프론티어 찾는다 2016-09-05 11:10:30
OTT셋탑 박스인 ‘딜라이브 플러스’를 비롯해 딜라이브의 다양한 상품들을 체험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브랜드 및 상품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딜라이브 플러스에 탑재되는 TV애플리케이션 개발 제안과 콘텐츠 제작에도 참가, 20대의 트렌디하고 발랄한 아이디어를 제작단계부터 참여하는 기회가...
2016 부산국제광고제로 본 마케팅 혁신…"IoT 시대, 대중 마케팅은 끝났다" 2016-08-29 16:31:53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왕 부사장은 “iot 시대 소비자들의 수요는 파편처럼 흩어져 있어 더 이상 대중 마케팅으로는 효과를 얻기 힘들다”며 “개별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이 해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스마케팅 시대는 끝났다는 얘기다. 맞춤형 마케팅 전략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