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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공기업의 독점권 남용 집중 감시" 2014-02-20 07:00:36
대통령에 업무보고…R&D·M&A 분야 규제완화 공기업이 자회사에 일감을 몰아주거나 퇴직임원이 재직하는 기업을 챙겨주는 등의 불공정 관행이 대폭 축소될 전망이다. 또 시장규모가 커지는 온라인 거래 분야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실태를 점검하고 고객정보 수집과 관련해 온라인 사업자의 불공정 약관을...
카드사 정신 못차렸나…보험상품 속여 팔다 무더기 징계 2014-02-16 13:25:44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백화점 카드들도 금융약관 개정 시 금감원에 미리 신고를 해야 하는 규정을 어겼다가 과태료 500만원에 주의 등의 무더기 징계를 받았다. 한화갤러리아는 2012년 9월 '갤러리아카드' 약관 중 부가서비스 관련 내용을 바꿨음에도 금감원에 신고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
카드사 왜 이러나…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종합) 2014-02-16 13:21:28
금융약관 개정 시 금감원에 미리 신고를 해야 하는 규정을 어겼다가 과태료 500만원에 주의 등의 무더기 징계를 받았다. 한화갤러리아는 2012년 9월 '갤러리아카드' 약관 중 부가서비스 관련 내용을 바꿨음에도 금감원에 신고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지난해 3월 '현대백화점-해피포인트카드'...
카드사, 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 2014-02-16 10:54:08
약관 개정 시 금감원에 미리 신고를 해야 하는 규정을 어겼다가 과태료 500만원에 주의 등의 무더기 징계를 받았다.한화갤러리아는 2012년 9월 '갤러리아카드' 약관 중 부가서비스 관련 내용을 바꿨음에도 금감원에 신고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3월 '현대백화점-해피포인트카드' 약관을 만들었음에도...
카드사 왜 이러나…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 2014-02-16 09:29:33
금융약관 개정 시 금감원에 미리 신고를 해야 하는 규정을 어겼다가 과태료 500만원에 주의 등의 무더기 징계를 받았다. 한화갤러리아는 2012년 9월 '갤러리아카드' 약관 중 부가서비스 관련 내용을 바꿨음에도 금감원에 신고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지난해 3월 '현대백화점-해피포인트카드'...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종합) 2014-02-12 10:15:57
분석해 5대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고객 중심의 업무절차, 비대면 채널 인프라 강화, 대기시간 단축 등이 꼽혔다. 대기시간 단축의 경우 상품설명을 철저히 해야 하는 측면과 상충할 수 있어 최선의방안을 찾겠다. 영업점 평가에 대기시간 단축 항목을 넣는 방안 등을 고려 중이다.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아직 국회에...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 2014-02-12 06:09:10
분석해 5대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고객 중심의 업무절차, 비대면 채널 인프라 강화, 대기시간 단축 등이 꼽혔다. 대기시간 단축의 경우 상품설명을 철저히 해야 하는 측면과 상충할 수 있어 최선의방안을 찾겠다. 영업점 평가에 대기시간 단축 항목을 넣는 방안 등을 고려 중이다.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아직 국회에...
공정거래조정원 "작년 1천65건 조정 성립" 2014-02-10 12:00:41
하도급 605건, 대규모유통거래 37건, 약관 104건이었다. 평균 사건 처리기간은 42일로 전년보다 2일 길어졌다. 조정 성립률은 82%에서 91%로 높아졌다. 분쟁조정 상담·콜센터는 7천361건,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1천160건으로 크게늘었다. 불공정 거래행위로 손해를 본 사업자는 공정거래조정원에 분쟁...
일시적 불안·불면증도 실손보험 보상받는다 2014-02-05 14:40:28
감독업무시행세칙 등 개정을 연내 추진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손의료보험의 정신질환 보장 확대 등 제도 개선을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현재 정신질환은 일률적으로 실손의료보험의 보상 대상에서제외돼 있다. 금융위원회는 정신질환 가운데 일시적 불안·불면증·경증 우울증...
정신지체·정신분열증 실손의료보험 보장 추진 2014-02-05 14:14:26
보험제도 개선을 통해 약관과 상품설명서상의 소비자 주요 관심사항에 대한 안내·설명을 보다 눈에 잘 띄게 전면에 배치하도록 조치한다. 현행 보험사 중심으로 구성된 보험상품공시위원회도 소비자 권익이 제고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는 방침이다.금융위 측은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올해 중 보험업법시행령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