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컬리 새 먹거리로 뜬 뷰티 2022-06-15 18:05:38
뭘까. 업계에선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비(非)식품군을 강화해 몸집을 키우려는 의도가 없지 않을 것으로 본다. 보다 근본적으론 마켓컬리의 주 이용객이 3040 여성이라는 점이 크다. 주로 식료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비식품군 중에 추가로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이 화장품이라는 것이다. 마켓컬리가 2017년 처음...
[Start-up Invest] 여성 성지식 제공하는 ‘자기만의 방’ 운영사 아루, 시드투자 이어 팁스 선정까지 2022-06-15 14:30:16
시스템, ▲페르소나를 바탕으로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시스템, ▲페르소나 군집별 콘텐츠 및 제품 평가와 성과 예측 시스템을 개발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해 나갈 전망이다. 이명진 아루 대표는 “펨테크 시장은 매해 15% 이상 고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한 영역이지만 각 기업이 활용할 수...
"마켓컬리 3분기에 일낸다"…김슬아 대표 화장품에 푹 빠진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15 14:29:53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非)식품군 상품을 강화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몸집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식료품·화장품 동시에 사는 3040 타깃…마케팅 전략 유지하고 마진율도 높여마켓컬리가 화장품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마켓컬리의 주요 이용객인 3040 여성이기 때문이다. 주로 식료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비식품군 상품 ...
정부도 지원 나섰다…섹슈얼 테크 플랫폼 '아루' 2022-06-15 10:29:26
여성 웰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페르소나를 생성하는 인큐베이팅 시스템 △페르소나를 바탕으로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시스템 △페르소나 군집별 콘텐츠 및 제품 평가와 성과 예측 시스템을 개발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출 예정이다. 사용자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섹슈얼...
비건 햄버거·새벽배송…푸드테크가 우리 삶을 바꾸고 있다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2-06-14 17:14:38
기업에서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가축의 줄기세포를 배양해 사료 급이와 도축 행위 없이 살코기를 만들어 내는 배양육 관련 푸드테크도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 이미 제품으로 출시됐으나, 아직 생산 단가가 높아 배양육 생산 수율을 올릴 수 있는 공정 기술 연구개발이 한참 진행 중이다....
산술평균 맞추는 듯한 새 정부 정책 [여기는 논설실] 2022-06-14 09:50:03
기업은 나 몰라라 하는 것 같다. 그러나 이는 엄연히 경쟁시장에서 이뤄지는 사적 계약의 결과란 점을 직시해야 한다. 대기업도 납품 중기의 부담만 강요하는 게 아니라, 원가 절감 노력을 눈물 나게 펼친다. 납품단가 상승 요인을 다 받아주다가 대기업 제품의 원가경쟁력이 떨어지고 시장에서 도태될 위험성이 다분하다....
[특파원시선] '소프트 파워 키우겠다'는 태국, 한국을 바라보다 2022-06-11 07:07:00
4월 '밀리'로 통하는 10대 여성 래퍼 다누파 카나티라꾼으로 다시 달아올랐다. 미국의 한 음악 페스티벌에 참여한 밀리는 순서를 마치면서 무대 위에 놓인 '망고 찹쌀밥'을 먹음직스럽게 입으로 가져갔다. 망고 찹쌀밥은 썰어 놓은 망고와 찰밥을 담은 태국 전통 디저트다. 관련 영상이 SNS에서 확산하면서...
에이미 김 "영업서 능력발휘…美 '아시아 여성' 편견 깼죠" 2022-06-09 17:53:02
게재된 기사입니다. “서구 사회에서는 아시아 여성이 ‘순종적’이라는 편견이 있고, 자립심이나 리더십이 없다고 여겨 리더로 키우려 하지 않습니다.” 지난 6일 미국 뉴욕 맨해튼 유고(JUGO) 사무실에서 만난 에이미 김 최고경영자(CEO·사진)는 “마찰을 싫어하고 기업을 위해 희생한다고 생각해 직원으로는 선호하지만...
지역 자원으로 지역 문제 해결한 마을기업 25곳 선정 2022-06-09 12:00:18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애 마을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이고 설립된 지 2년 이상 된 마을기업 9곳이 뽑혔다.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최대 1억원을 지원받는다. 모두애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서울 성북구 나무와열매사회적협동조합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짧은 시간 돌봄과 찾아오는·찾아가...
다이브포웨이, 기아대책에 1천 박스 상당 마스크 기부 2022-06-09 09:35:09
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제품 기부를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또한, 기아대책의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돕는 `다이브 인투 러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어린 자녀를 키우는 미혼모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콜라보 제품으로 `다이브 봄비 캔들`을 출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