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승기> '달리는 IT가전' 혼다 올뉴 오딧세이 2014-02-21 06:00:30
복합연비는 9.1㎞/ℓ(도심 7.8㎞/ℓ, 고속도로 11.3㎞/ℓ)였다. 특히 엔진에 주행환경에 따라 가용 실린더를 3, 4, 6기통으로 변환하는 가변실린더제어(VCM) 시스템이 채택돼 연비를 20% 가량 향상했다. 차량 높이가 낮고 폭이 넓어서인지 차에 오르내리기가 한결 쉽다. 요즘 미니밴차량에 일반적인 슬라이딩...
[시승기] "어디든 데려가고 싶다"…'온·오프로드 정복자' 지프 뉴 그랜드 체로키 2014-02-17 13:20:24
나간다. 다이얼 조작버튼을 돌려 모래·진흙·눈·암석·오토 등 5가지 주행모드를 선책할 수 있어 어떤 지면 조건도 무리가 없을 듯 싶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11.7ℓ/km다. ℓ당 10.8km를 달리는 구형 모델보다 연비가 8% 가량 개선됐다. 도심과 고속도로를 오간 실제 주행 연비도 10km 안팎을 기록했다. 편의...
키쿠치 한국닛산 사장 "인피니티 Q50 판매목표 월 200대···디젤 90% 팔릴 것" 2014-02-11 13:10:41
2.2d의 복합연비는 15.1㎞/ℓ,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 q50s 하이브리드는 12.6㎞/ℓ을 각각 낸다. 독일 디젤차보다 연료 효율성은 조금 떨어진다.다만 판매 가격은 독일차보다 낮게 책정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 운전대 조작을 전기적 동력으로 타이어에 전달하는 '다이렉트 어댑티브...
인피니티, 스포츠세단 '더 뉴 Q50' 출시 2014-02-11 11:38:15
공인 복합연비는 12.6㎞/ℓ로 매겨졌다. 디젤 모델의 가격은 5천만원을 넘지 않게 책정했다. 부가세를 포함해 ƈ.2d 프리미엄'이 4천350만원, ƈ.2d 익스클루시브'는 4천890만원으로, 경쟁 대상인 동급 사양의 유럽 고급차 가격이 5천만원을 넘어서는 점을감안하면 파격적인 수준이라고 인피니티는...
[시승기] 첨단 장치로 무장한 벤츠 '뉴 S클래스'···"고액 연봉자들 탐낼 만하네" 2014-01-31 09:00:00
것부터 조작해 볼까? 운전에 앞서 손이 바빠진다.작년 말 벤츠코리아는 s클래스의 '풀 체인지' 신모델을 내놨다. 차는 각종 첨단 신기술을 추가해 최고급 승용차의 자존심을 내세웠다. 지난 주 신형 s클래스를 몰아봤다. 시승에 사용된 모델은 연료 효율성(복합 연비 12.9㎞/ℓ)까지 고려한 디젤 세단 's350'...
아우디 A7, 우아한 뒷모습…4륜구동으로 겨울 안 무섭네 2013-12-26 06:59:29
기능이 있으며 터치패드와 조그셔틀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다. 센터페시아와 문짝 안쪽에는 실제 나뭇결을 살린 우드 그레인 가니시가 적용됐다. 숲속에 온 기분이 들 정도로 질감이 고급스럽다. 운전석 앞유리에는 헤드업디스플레이(hud)가 있어 편리하다. 눈앞에 차량 속도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계기판을 보지 않아도 ...
혼다 포르자, 무단변속기에 편안한 승차감…출퇴근에 딱 2013-12-26 06:59:27
조작을 통해 변속할 필요 없이 오른손을 감아주며 속도를 올리고 브레이크를 잡아 줄이는 방식이 편했다. 역시 자동차든 모터사이클이든 편한 게 좋다는 생각이 새삼 들었다. 포르자를 타면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부드럽게 나가는 질감이 탈수록 기분 좋게 만든다는 것이다. 서스펜션이 단단하지도 부드럽지도 않았다. 딱...
깜찍한 디자인 QM3,. 경쾌한 가속력 K3, '넘버 3'…진정한 승자는 2013-12-26 06:58:43
이러면 스티어링휠의 움직임이 쫀쫀해져 불필요한 조작을 피할 수 있다. 운전자가 앉는 높이인 시트 포지션이 낮아 스포츠카처럼 도로에 붙어 달리는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도 시야 확보에 무리가 없었다. 모처럼 즐거운 국산차를 만나 반가웠다. 복합연비도 16.2㎞/l로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 qm3와 k3...
[시승기] 외모보다 예뻐진 '주행 성능'…키우고 싶은 펫 신형 쏘울 2013-12-17 15:56:34
브레이크를 조작하면 되는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이 수고를 덜어준다. 다만 연비는 아쉬운 요소다. 1세대보다 100kg 무거워진 탓에 평균연비는 1km/ℓ 줄어든 11.6km/ℓ다.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출퇴근길에서 주로 주행해 계기판에는 9.3km/ℓ의 연비가 표시됐다. 성능 쪽을 보완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시승기> 가족용차로도 적합한 스포츠세단 BMW320d GT 2013-12-15 07:11:06
힘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시간은 7.9초, 연비는 16.2㎞/ℓ다. 운전대 조작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코너링 능력이 좋기로 소문난 BMW답게, 320dGT는 꼬불꼬불 굽은 길에서도 민첩하게 움직이며 연거푸 이어지는 급한 코너를 능수능란하게 빠져 나간다. 차체가 단단한 데다 미끄러짐 방지 장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