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정라거' 테라 앞세워 친환경 경영 나선 하이트진로 2021-05-03 15:41:34
지난 3월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4월 배달앱(운영프로그램) 요기요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와 BGF 리테일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 지난달 1일부터 CU 매장 내 홍보물을 비치하고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우선 캠페인에 참여할 '비 그린 프렌드(Be Green Friend)'를 선발하고...
경남 최대 규모 글램핑 전문 단지 울산 `글램핑몽블랑` 분양 2021-05-03 09:00:01
단지 내 영농체험단지, 애견파크, 수영장, 카페, 편의점 등을 갖출 예정이다. 최근 현장에는 견본 럭셔리 글램핑(모델하우스)을 설치해 언제든 방문 및 상담이 가능하다. 이곳은 울주군청 10분(차량기준)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문수IC, 통도IC, 울주분기점, 울산~함양 간 고속도로 등을 통해 울산 도심에서 약 20분, 부산...
보안업계, '무인 매장 지킴이' AI카메라 솔루션 개발 경쟁 2021-04-26 17:11:09
활용한 솔루션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무인 편의점 등 비대면 사업장 유지 관리부터 화재 감시 기능 등 AI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26일 보안업계에 따르면 에스원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에스원이 개발한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은 영상 데이터를 총 14가지 알고리즘으로 분석한...
"일하면서 시원하게 술 한 잔"…'무알코올 맥주' 판 커진다 2021-04-25 08:00:01
용량 병 제품이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에 깔린다. 하이네켄 0.0은 0.03% 미만의 알코올을 함유해 비알코올 맥주에 속한다. 열량이 100mL당 21kcal로 일반 맥주보다 매우 낮다. 앞서 올해 초에는 또 다른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이 선보였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
이른 더위에 편의점 여름상품 '쑥'…얼음컵 매출 최대 240%↑ 2021-04-22 11:15:00
기자 = 이른 더위에 편의점의 여름 주력 상품들이 벌써부터 호황을 맞았다. 2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서울 기준 일일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었던 지난 20~21일 CU의 얼음 컵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0.8% 늘었다. 아이스크림은 66.7%, 맥주는 69.9% 더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같은 기간 GS25에서는 얼음 컵 매출이...
링티, `링티제로 복숭아맛` 출시 22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어 2021-04-20 14:52:17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링티제로 복숭아맛`은 칼로리 부담 없이 매일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최근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RTD 제품이다. 패키지는 달콤한 복숭아 맛이 느껴지는 핑크색 바탕과 ㈜링티의 시그니처인 십자 로고 디자인이 적용됐다. `링티제로 복숭아맛`은...
[뉴스의 맥] 유통판 바꾼 쿠팡發 '1030 전쟁'…"10년내 3곳만 생존" 2021-04-13 17:52:58
나서고 있지만 편의점업계는 일찍부터 쿠팡과 30분 배송을 놓고 맞짱을 뜨고 있다. GS25, CU 등은 전국에 5만 개 넘게 깔아놓은 매장을 기반으로 도보, 오토바이 등을 이용한 30분 배달망 완성을 서두르고 있다. 배달전문업체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도 지난해부터 주요 도시 역세권에 배달전문매장(B마트, 요마트)을 구축해...
베일 벗은 GS 마켓포…"쇼핑에 세탁·집수리까지" 2021-04-13 17:37:44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상품을 한 시간 내 배달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간편식 및 다이어트, 건강 관련 자체브랜드(PB) 상품을 개발해 강점인 식품 및 건강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점업체 상품까지 ‘합배송’ 추진GS리테일이 마켓포를 준비하며 고수한 원칙은...
[단독] 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공개…"식품·생활 밀착형" 2021-04-13 17:20:01
시장이 급성장했다. GS리테일은 예외였다. 편의점, 슈퍼 등 먹거리에 특화돼 있지만 오프라인 중심이었기 때문이다. 반면 그룹 내 또다른 유통사인 GS홈쇼핑은 모바일앱 GS샵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데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오랜 기간 정보기술(IT) 역량을 키워왔다. 두 회사를 합병하면 온라인 플랫폼 역량을...
곰표 밀맥주·미원 팝콘…편의점 '인싸템' 된 장수 브랜드 2021-04-11 17:55:44
최근 편의점에 오래된 상표가 예상치 못한 제품에 들어간 이색 상품이 늘고 있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가 붙은 밀맥주, 진로 소주의 상징 ‘두꺼비’가 들어간 감자칩 등이다. 이런 콜라보(협업) 상품의 ‘낯선 매력’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건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온 장수 상표의 힘이다. 특허청은 60년 이상 상표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