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신흥국을 혁신의 지렛대로…아시아 유통판도 바꾸는 롯데 2013-10-11 07:00:55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서울 잠실에 짓고 있는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가 대표적이다. 롯데월드타워는 2011년 6월 기초 콘크리트 공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건설에 들어갔다. 123층(555m) 초고층 타워는 40%가량, 저층부 쇼핑시설인 롯데월드몰은 60%가량 공정이 진행됐다. 롯데월드몰은...
스위스 프리미엄 브랜드 마무트(MAMMUT), 하이서울페스티벌 공식 협찬 계약 2013-09-27 17:53:38
백화점 진출과 더불어 이번 협찬을 통해 대중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란 인지도를 높일 예정 입니다. [마무트(Mammut)에 관하여] 마무트(Mammut)는 1862년 설립된 산악용품 전문 기업으로, 스위스 150년 전통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1862년 창립자인 카스파타너(Kaspar Tanner)에 의해 농업용 로...
[행복한 사회…기업이 앞서 뛴다] 롯데, 쪽방촌 주민에게 생필품 전달…3만명 학생에 450억원 장학금 2013-09-26 06:59:53
활동을 했다. 매주 수요일엔 ‘사회적 기업 광고방송’을 편성해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고 있다. 방송 제작 비용은 롯데홈쇼핑이 모두 부담한다. 롯데마트는 사회적 기업 형원이 생산하는 친환경 주방세제를 판매하고 있다. 형원이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롯데마...
[가구업계 가을맞이] 한샘, 위기에 투자 확대…매트리스 등 '신제품 승부' 2013-09-24 07:09:01
고급 부엌가구 브랜드 ‘키친바흐’를 통해 ‘바흐화이트’도 내놨다. 바흐화이트는 132㎡(약 40평) 주택에 사는 고객들이 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벽장을 없애고 그 자리에 여닫이 문이 없는 이른바 ‘오픈 선반’을 설치해 부엌이 넓어보일 수 있도록 했다. 욕실 시장에선 ‘하이바스 네오’를 내놓고 있다....
[위기에 강한 기업] 한샘, 위기 때마다 비약적 성장…원가 낮추고 유통망 확대…이젠 글로벌 기업과 대결 2013-08-21 15:29:46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고급 부엌가구 브랜드 ‘키친바흐’를 통해 ‘바흐화이트’도 새롭게 선보였다. 바흐화이트는 132㎡(약 40평) 주택에 사는 고객들이 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에 키친바흐는 50평 이상 주택에 적합한 제품들을 주로 출시했다. 벽장을 없애고 그 자리에 여닫이 문이 없는 이른바...
'펀드 대명사' 미래에셋증권, 이젠 '자산관리 名家'로 2013-08-15 15:32:41
컨슈머 기업에 투자해 분산투자 효과를 높이고 절세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구글 아마존 나이키 스타벅스 프라다 등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글로벌 소비 관련 기업들이 주요 투자 대상이다. ‘글로벌 인컴상품’은 하이일드채권이나 리츠, 배당주 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와 배당으로 ‘시중금리+알파’ 수익을 추구한다....
현대상선 흑자전환…주가 '쾌속' 2013-08-13 17:20:45
서울반도체 ‘어닝서프라이즈’ 이날 실적발표 기업 중 서울반도체는 올 2분기에 연결실적으로 매출 2655억원과 영업이익 291억원을 올렸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22%, 285% 급증했다. 특히 115억원의 순이익을 내면서 흑자전환했다. 한국가스공사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보다 9.6% 늘어난...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롯데, 해외서 초대형 복합쇼핑몰 '승부'…자카르타 이어 선양·하노이 공략 2013-08-05 15:32:35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 시내면세점을 열었다. 국내에서는 신종 유통 업태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월 서울 최초의 도심형 아울렛인 ‘서울역 롯데아울렛’을 개장한 데 이어 부여와 이천에도 아울렛을 열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완구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와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빅마켓...
'비욘세'도 쓴다는 젠하이저 헤드폰 "국내 점유율 10%까지 올리겠다" 2013-07-29 13:38:29
젠하이저는 한국 시장 확대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매장을 도입하는 등 유통망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26일 서울 대학로에 문을 연 '젠하이저 뮤직카페'도 그 일환이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달.콤 커피'와 제휴해 만든 이곳은 편안한 카페에서 헤드셋을 빌려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제품을...
부동산 침체에도…‘산업단지 배후 주거지` 인기는 상승세 2013-07-10 11:18:00
고려한 분양가,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안산에서 선보이는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단지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하철 4호선·안산선 초지역이 도보 5분 거리인 역세권 단지이며, 버스노선이 단지 인근에 16개의 일반노선과 4개의 좌석노선이 있어 우수한 대중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안산IC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