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칼렛 요한슨, '미나리' 차별한 HFPA 공개 저격 2021-05-10 17:15:06
영화 '미나리'가 외국어영화상으로 분류돼 작품상 후보에서 배제된 게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또한 올해 2월엔 HFPA 회원 중 흑인이 한 명이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판을 받았다. 87명의 회원 중 흑인이 1명도 없다는 것에서 "인종차별을 하고 있다"는 비난이 이어졌다. 보이콧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해커스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인강 무료 배포 진행 2021-05-10 13:38:10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으로,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또한, 해커스어학원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9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종합외국어학원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영상]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교육 부문 수상자 인터뷰 2021-05-10 10:36:16
저희가 외국어 시장에서 1등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 파닉스 (이기현 대표이사) 먼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서게 해주신 저희 소비자 여러분과 한국소비자포럼 관계자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저희 이퓨쳐는 ELT, 조금 생소한 표현이겠지만, English Language Teaching의...
"아이 키우기 힘들어요"...`어린이 물가` 껑충 2021-05-05 07:49:11
최근 들어 다시 오르고 있다. CGV가 4월부터 영화 티켓값을 1천원 올린 영향 등에 영화 관람료 물가 상승률도 17.6%로 치솟았다. 수영장 이용료 및 운동경기 관람료는 1.5%씩 인상됐다. 롯데리아, 맥도날드에 이어 버거킹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외식비 상승률은 햄버거가 6.1%를 나타냈다. 김밥 4.4%, 떡볶이 2....
어린이날 앞두고 놀이공원·키즈카페 요금2.4%↑ 약 2년만 최고 2021-05-05 07:20:30
다시 오르고 있다. CGV가 4월부터 영화 티켓값을 1천원 올린 영향 등에 영화 관람료 물가 상승률도 17.6%로 치솟았다. 수영장 이용료 및 운동경기 관람료는 1.5%씩 인상됐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가격도 만만치 않게 올랐다. 롯데리아, 맥도날드에 이어 버거킹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외식비 상승률은 햄버...
중국의 '인구감소' 보다 '인재증가' 주목해야[더 머니이스트-Dr.J’s China Insight] 2021-05-05 05:30:54
개혁개방이후 중국의 대졸자는 누계로 1억1600만명에 이릅니다. 중국도 이공계 졸업자, 엔지니어들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대졸자 급여순으로 보면 컴퓨터, 전자정보, 자동화, 계측기, 전자 등의 이공계 학과가 급여가 높습니다. 이어 상경계인 금융학과 경영학, 재정학 전공자 등의 순입니다. 문과는 외국어, 미술디자인,...
[대학 생글이 통신] 점수 따기 쉬운 아랍어, 전략적 선택도 고려해보세요 2021-05-03 09:00:43
임하는 수험생입니다. 시험장에서 제2외국어를 응시하는 수험생을 같은 교실에 배정해 주는데, 응시료 1만원도 안 되는 돈으로 특유의 열정적이고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시험을 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응시할 만합니다. 다른 제2외국어보다 쉬운 아랍어2022학년도 수능부터는 기존의 아랍어 쏠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경남 최대 규모 글램핑 전문 단지 울산 `글램핑몽블랑` 분양 2021-05-03 09:00:01
국가에서 성장하는 대표적 산업군으로 분류된다.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은 이미 2017년에 3만 달러를 넘어섰고, 인구가 5000만 명 이상이면서 국민소득 3만 달러대를 기록한 `3050클럽`에 가입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종식 이후에도 국내 캠핑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대표적 지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캠핑장...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교육 부문 2021-04-29 13:07:49
1권씩 부담없는 외국어 공부 외국어 교육 브랜드 가벼운 학습지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성인외국어학습지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가벼운 학습지는 성인 학습자들이 학습 동기를 계속 유지하려면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브랜드다. 무조건 단기간에...
[포토] 가벼운 학습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성인외국어학습지 부문 수상 2021-04-28 00:06:12
외국어학습지 부문을 수상한 가벼운 학습지(기업명 패스트캠퍼스랭귀지) 윤지우 HEAD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왼쪽)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