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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풍 몰고 나타난 신형 제·네·시·스 2013-12-26 07:08:01
315마력, 최대토크 40.5㎏·m의 성능을 낸다. 액셀을 조금 더 밟자 시속 80~120㎞까지 속도계가 빠르게 올라갔다. 잠시 차량 앞유리의 헤드업디스플레이(hud)에서 눈을 뗀 순간 어느덧 속도계가 시속 160㎞까지 올라가 있었다. ‘스포트(sport)’ 모드로 바꾸고 액셀에 힘을 더 주자 엔진 회전수를 표시하는 rpm 게이지가...
실크로드의 종착역…동서양을 융합하다 2013-12-09 06:59:20
개의 첨탑도 아름답지만 그 백미는 내부다. 200개가 넘는 스테인드글라스 창을 통해 영롱한 빛이 들면 천장과 벽을 가득 메운 2만5000여장의 이즈니크 타일이 환상적인 푸른빛을 반사한다.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라는 원래 이름보다 블루 모스크로 더 잘 알려진 이유다. 천장에 걸린 수백 개의 오일램프와 바닥에 깔린...
[시승기] 볼보 해치백 1.6 'V40', 폭스바겐 골프보다 안전해! 2013-11-29 14:22:17
급가속이 잦았으나 주행거리 200㎞ 이상 서울 도심에서 타는 동안 연료 게이지가 30% 밖에 소모되지 않았다. 시내주행에서 다소 거칠게 운전했어도 평균 연비는 12.7㎞/ℓ가 나왔다. 고속도로에서 탔다면 ℓ당 20km는 거뜬히 나오지 않았을까 싶다. 최근 한국에선 볼보의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약해졌다. 하지만 볼보의...
BMW코리아, "내년 풀라인업 완성…2시리즈·X4 출시" 2013-11-06 07:57:20
i3의 최고속도는 시속 160km이며,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70마력 25.5kg·m의 성능을 갖췄다. 주행 모드에 따라 130~200km까지 달릴 수 있다. 완속 충전기를 사용할 때 3~6시간이 소요되고 급속 충전기 이용시 80% 충전되는데 30분 가량 소요된다. 내년 9월에 출시될 i8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1.5ℓ 3기통...
다임러트럭, 한국 맞춤형 대형트럭 출시(종합) 2013-10-30 18:49:00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204㎏·m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충족한다. 또 노면 상태에 따라 제동력을 변화시키는 최첨단 텔리전트 브레이크 시스템과정속 주행을 돕는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장착했다. 차량 가격(부가세 포함)은...
국산차 주력 시장, 내년 트렌드는 '디젤' 2013-10-29 08:00:07
등에 이미 적용된 2.2ℓ r엔진으로 최고 200마력, 최대 44.5㎏·m의 성능이다. 출시 시기는 올해 말 또는 내년 상반기로 점쳐지고 있다. 그랜저 디젤이 어느 정도 인기를 확보하면 쏘나타도 디젤을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2015년까지 가솔린 하이브리드 세제 지원이 확정돼 있어 등장...
[시승기] 닛산 주크, 개성있는 외관·터보 장착…가속력 '괜찮네' 2013-10-24 06:58:00
마력의 높은 출력과 1345㎏의 가벼운 중량 등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조건을 두루 갖췄기 때문이다. 물론 닛산이 경쟁차로 지목한 ‘미니(mini)’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은 보다 많은 고객층을 포섭하기 위한 선택인 것 같기도 하다. 디자인과 품질, 주행성능과 편의장치, 실용성과 개성 강한 캐릭터 등은 가격 대비 만족도가...
압트코리아, 한국형 파워킷 출시 2013-10-20 16:12:35
수 있다. 엔진과 변속기에 문제 발생 시 무상수리 보증과 대차 비용을 지원한다. 서지훈 압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지난 1년간 국내에서 파워킷 장착대수가 200대 이상이었다"며 "본사에서 수요가 충분하다고 판단, 한국형 킷 개발을 특별 지원했다"고 말했다. 한편, 파워킷의 판매가격은 a6 기준 681만...
[시승기] 꿈틀거리는 디자인에 역동적 주행 성능…"재규어 F-타입 살아있네~" 2013-10-15 14:09:06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340마력과 최대토크 45.9kg·m의 동력 성능은 직선 구간에서 순식간에 시속 180~200km를 돌파한다. 직선 구간에서 힘으로 몰아붙였다면 코너에선 섬세하다. 민첩하고 야무지게 돌아 나오는 f-타입은 차체가 바깥으로 밀리는 xf와 확연히 구분된다. 코너에 진입하면 기어를...
[시승기] 아반떼 디젤, 실주행 연비 확인해 보니··· 2013-10-15 13:37:26
밀고 당기는 슬라이딩 방식이다. 가솔린 대비 차값이 200만원 정도 비싼 탓에 옵션은 떨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젤이 가솔린보다 비싸다 보니 편의사양은 디젤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면서 "일부 고객의 요구 등을 감안해서 디젤 프리미엄(2180만원)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판매량의 20%는 디젤이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