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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의 창W] 용산개발, 초대형 소송전 위기 2013-02-27 17:51:12
토지매각 미수금 5조3천억원 가운데 2조6천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고, 민간 출자사에게는 1조4천억원의 출자를 요구할 계획입니다. 다시말해 코레일이 출자전환을 통해 지분 51%로 실질 대주주 자격을 갖춰 공영개발한다는 겁니다. <인터뷰> 송득범 /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 "땅값으로 받지 못한게 5조 3천억원이...
[마켓인사이트] "M&A지원·세컨더리펀드 활성화로 벤처기업 죽음의 계곡 건너게 해야" 2013-02-27 17:19:58
넘도록 꾸준히 유동성을 공급해줘야 하며 이를 위해선 세컨더리 시장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컨더리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인수·합병(m&a) 지원’과 ‘세컨더리 펀드 조성’을 제시했다. 중소기업 간 m&a를 통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도록 하고, 엔젤투자자로 하여금 투자금을 회수하도록 해...
쌍용건설 채권단 '김석준 체제'로 회생 추진 2013-02-27 17:08:35
연내 매각 추진채권단, 250억원 긴급 수혈 金 회장 내달 주총서 연임될 듯 쌍용건설이 우리은행 등 채권단의 자금 지원으로 코앞에 닥친 부도 위기를 넘겼다. 쌍용건설이 신청한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은 이르면 다음달 4일 시작된다.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사진)은 채권단에 “엄청난 빚을 졌다”며 “회사 정상화를 위해...
쌍용건설 워크아웃··"연내 매각" 2013-02-27 16:09:18
선 채권단은 당장의 부도를 막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담보예금 250억원의 질권을 풀어 쌍용건설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출자전환을 제외하고 쌍용건설이 당장 필요한 긴급 자금은 2천억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수 금융감독원 기업금융개선국장 "그동안 누적된 부족자금, 현금공사대금 이런...
<코레일 "용산사업 살릴 '마지막 카드'는 증자"> 2013-02-26 15:24:59
매각한 뒤 아직까지 받지 못한 땅값 5조3천억원(이자 등 금융비용 제외) 가운데 49%를 자본금으로 전환해 탕감해주겠다는 것이다. 장진복 코레일 대변인은 "사실상 땅값을 8천억원 깎아주는 셈"이라고 전했다. 4조원을 추가 조달하기 위한 나머지는 민간출자사들의 몫이다. 코레일은 민간출자사들에게...
코레일 "용산사업 자본금 5조로 늘려야" 제안 2013-02-26 11:49:56
매각 미수금 5조3천억원(이자 제외) 가운데 2조6천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고, 민간 출자사에게 코레일이 선매입한 랜드마크 빌딩 시공비 1조4천억원을 부담하도록 요구할 계획이다. 이 안이 통과되면 민간 출자사에게 개발사업권을 맡기고 코레일은 자금관리 등사업관리만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드림허브...
우리은행, 금명간 금호산업 계좌 가압류 해제 2013-02-26 08:03:04
한 발짝물러선 양보안을 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양보안은 다른 채권은행들과 형평성을 맞추면서 우리은행의 비협약채권 행사를 어느 정도 인정하는 방안일 것이라는 관측이나돈다. 우리은행은 앞서 베트남법인인 금호아시아나플라자사이공(KAPS) 설립자금 명목으로 대출해준 600억원을 금호산업이 상환하지 않자...
채권단, 쌍용건설 워크아웃 수용 여부 놓고 `진통' 2013-02-25 14:32:49
이 관계자는 "주채권은행인 우리은행으로선 워크아웃을 신청하면 반대할 수 없는 입장"이라면서 "다른 채권단과도 신규자금 등 회생지원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우리은행을 제외한 다른 채권단은 워크아웃 수용에 대해 아직 차가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도...
STX팬오션, 하반기 개선 기대…목표가↑-대우 2013-02-22 07:33:49
밝혔다.용선 이익률 악화에도 불구, bdi 평균이 전분기 대비 12.6% 상승함에 따라 사선 매출총이익률이 8.6%로 개선되며 전체적인 이익률 개선을 시현한 것으로 분석했다. 기타영업 손익항목에서 선박매각손 400억원, 자산가치 손상차손 450억원 및 외화관련 손실 570억원이 반영되며 당기순손실은 1554억원을 기록했다....
"STX팬오션, 영업 안정성 개선"…목표가↑-키움證 2013-02-22 07:28:00
선은 17척을 감소시키며 원가 부담을 낮추고 있다고 풀이했다. 또한 올해와 내년 인도 예정인 34척의 선박 가운데 이미 벌크선 24척에 대해 운송 계약이 체결돼 있어 스팟 운임 등락에 따른 변동성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예상했다.아울러 지난해 주가 급락 요인이던 그룹 관련 불확실성과 재무관련 우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