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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協, 외식경영관리사 40명 첫 배출 2013-01-03 14:19:07
평가해 외식산업 전문가를 발굴하는 제도다. 이번에 배출된 제1호 외식경영관리사는 모두 40명이다. 외식업체 종사자, 대학졸업생, 대학원생 등이다. 조동민 프랜차이즈협회장은 "외식업 관련 자격증은 대부분 조리 분야에 한정돼안타까웠다"며 "이번 자격증 제도로 제조·가공분야에 이르기까지 외식산업...
삼기오토모티브 임직원, 성과급 활용…회사 주식 매입 결정 2013-01-03 14:16:06
임직원이 연말 성과급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활용해 자사 주식을 매입키로 했다고 3일 전했다.회사 측은 "성장 잠재력에 비해 회사 주식 가치가 시장에서 저평가돼 있다는 인식과 더불어 임직원의 주인 의식 함양과 2009년부터 이어져 온 지속적인 성장을 올해도 이어가겠다는 결의에 따른 것"이라고...
세진전자, 수출향 車부품 '본격 생산' 2013-01-03 13:54:50
및 국내 자동차제조사의 해외향 발주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지난 12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 led 주간전조등과 스위치모듈은 초기 공급물량으로 향후 자동차 판매실적에 따라 수주량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특히 일본향 신규 수출물량은 최소 70억원 정도이며 국내...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영업·제조 중심, 선박서 해양 부문으로 이동" 세계 조선·해운업계 불황이 장기화한 가운데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은 올해 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경영 방침을 정했다. 영업, 설계, 제조 등 기업 활동의 중심을 선박에서 육·해상 플랜트로 옮기는 데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3일 조선업계에...
승승장구 IT株, 1월 투자전략은? 2013-01-03 11:29:00
연구원은 "최근 pc용 d램 현물가가 급등해 현물가와 고정거래가격은 약 30%가 차이가 난다"며 "현물가가 반영되면 고정거래가격은 15% 이상 상승할 여력이 있어 d램 제조업체들의 실적도 1분기에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낸드의 경우 안정된 가격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고재호 대우조선 사장 "지난해 수주 1위‥올해 글로벌 리더 목표" 2013-01-03 11:21:16
해 제조 중심에서 세계 최고의 조선해양 EPCIC 업체로 창사이래 최대 변신을 시작했다"며 "올해는 그 변화의 실질적 원년이자 향후 성공 여부를 가름하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고재호 사장은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위해 EPCIC 분야별 핵심역량 강화,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 신뢰와...
<신년사 요지>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 2013-01-03 10:26:01
해 고객과 약속한 품질과 납기를 이행하고, 시장의 신뢰를 제고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불확실한 세계 경제 기류 속에서 향후 회사 경쟁력의 근간이 될 친환경 선박,육·해상 플랜트, 풍력발전 등에 대한 연구개발과 생산설비에 대한 필수 투자는 계속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창사 이래 가장...
"미 재정절벽 해결-경기지표 개선에 투자심리 UP" 2013-01-03 08:27:14
강화시켜주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ISM 제조업지수가 추가 상승에 어려움을 보이기 시작했던 작년 하반기부터 미국 S&P500지수와 코스피는 각각 1400포인트와 2000포인트선의 상향 돌파 안착에 번번이 실패하는 등 매크로 측면에서 모멘텀 부재로 인해 추가 상승에 한계를 보였다. 그렇지만 ISM 제조업지수의...
에이치엘비, 현대라이프보트와 합병 마무리 2013-01-03 08:22:52
통해 밝혔다. 에이치엘비는 "현대라이프보트의 경우 2011년말 기준으로 매출액이 에이치엘비의 약 3배에 달한다"면서 "실질적인 펀더멘탈(기초체력) 개선은 물론 본격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합병으로 인해 국내 1위의 요트 제조기업인 현대요트(주)가 에이치엘비의...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 예로 코르라 창사무역관의 ‘중국 중부 내륙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국적 선호도’ 조사에서도 한국(61%), 프랑스(21%), 중국(8%)를 차지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해외 팬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상품 구매 시 제조국가의 이미지를 고려한다는 결과가 있다. 그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