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D램 '깜짝 상승'…회복 어디까지> 2013-01-16 17:28:35
가격 반등의 이유를 주요 제조업체인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가 수익성이 낮은 PC용 D램 생산을 줄인 데서 찾고 있다. 계속된 불황으로 대만 D램 업체들의 생산 기반이 상당 부분 무너진 가운데 미국마이크론테크놀러지와 일본 엘피다메모리의 합병으로 전세계 D램 업계의 과점체제가굳어진 점도 PC용...
2세까지 이어간 아름다운 동업 37년…반월공단 두부용기 제조업체 동광, 두아들이 가업 승계 2013-01-16 17:28:07
플라스틱 포장용기를 제조하고 있는 동광의 조용섭 사장(46)과 정진형 부사장(42)은 대를 이어 ‘동업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조 사장은 “창업주 두 분이 40년 가까이 이어온 ‘동업 정신’을 잘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 부사장도 “두 분이 국민 먹거리인 두부를 담는 용기를 오랫동안 만들어왔던 기업가 정신을...
골목상권 집중된 정부 지원…小工人들 "거래처 정보라도 줬으면" 2013-01-16 17:14:18
구 사장은 아내에게 제조기술을 가르친 뒤 직접 영업을 뛰고 있다. 그러나 새 거래처를 찾는 일은 하늘의 별 따기다. 구 사장은 “20년 이상 제조만 해오던 인근 영세 제조업자들도 직접 일감을 찾아 다니지만 비슷한 상황”이라며 “자금 지원도 절실하지만 마케팅이나 영업력이 떨어지는 소공인들을 위해 판로개척 지원...
T맵도 7인치 태블릿으로 2013-01-16 17:13:18
sk플래닛은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t맵’을 태블릿pc에 연결해 쓸 수 있는 ‘t맵 링크’를 16일 개발했다. sk텔레콤은 “중소기업 라라스의 태블릿pc 제품에 t맵 링크를 탑재했고 앞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제조업체들과 협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 ▶...
MS, 올해 IT 4대 트렌드, 모빌리티…소셜…클라우드…빅데이터 2013-01-16 17:08:11
엔터테인먼트 제조 등의 산업에서 실제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전 산업 분야에서 개방형 플랫폼이 자생적으로 진화할 것으로 이 회사는 내다봤다. 카카오톡이 개인 간 메시지 서비스로 시작해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기업이 통제하고 관리하던 ‘깊이 중심’ 사업 방식이...
은행들, 무늬만 中企대출 확대…자영업자 대출 늘려 '생색' 2013-01-16 17:06:47
시중은행들은 지난해 중소기업에 총 29조4000억원을 공급했다. 2011년보다 2조4000억원 공급액이 증가했다. 그런데 2조4000억원 증가분 중 2조3000억원어치가 ‘개인사업자 대출’이었다. 제조업체 등 정작 돈이 급한 중소법인에 대한 대출 공급액은 전 은행을 통틀어 1000억원밖에 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은 작년...
STX메탈 - 중공업 합병 완료 2013-01-16 17:05:49
고려해 합병사의 사명을 최종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대표이사에는 옛 stx중공업의 대표인 이찬우 사장을 선임했다. 합병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기존 stx메탈의 주식은 17일부터 한국거래소에서 변경된 사명으로 거래된다. 신생 stx중공업은 합병을 통해 경영 효율을 높이고 그룹의 재무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부산 홍삼, 수도권 상륙작전 2013-01-16 16:48:44
김해, 전남 광양에 각각 1곳의 매장을 두고 있다. 2011년 8월에는 경기도 기흥에 매장을 내고 수도권 시장 공략을 준비해왔다. 손 대표는 “인삼(수삼)을 쪄 홍삼으로 만드는 ‘증숙기’ 기계를 자체 생산해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홍삼을 만드는 과정에서 찌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가치뿐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생존과 발전이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고객감동은 고객이 구입한 제품이나 서비스와 직접 관련 없는 부분까지 배려하는 자세에서 비롯되게 마련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의 질뿐 아니라 생산 과정에까지 관심을 두고 있다. 친환경적인 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올해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부문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삼성물산 주택사업부 대표 브랜드인 래미안은 지난 10여년간 ‘pride(자부심)’라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혁신적 상품 개발,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 차별적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주택업계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