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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 소비, 국내 소비 잠식한다> 2013-12-09 06:03:10
이른바 '직구'라는 물품 구매까지 가세해 국외 소비의 비중이 늘고 있는 것이다. ◇'눈덩이' 국외소비…올해 직구만 1조원대 달할 전망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체 카드 사용액 중 직구 비중은 아직 작지만 증가 속도가가파르고 향후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올해 들어 11월까지 신한카드로 결...
[범죄 악용되는 소액주주운동] '정의' 외치며 경영참여 공시…합법 '탈' 쓰고 시세 조종도 2013-12-06 21:09:56
올해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pc용품 유통업체 피씨디렉트의 주가조작을 주도한 권모씨(33). 그는 피씨디렉트에선 실패했지만 팀스에선 주가조작으로 30억원에 가까운 이득을 챙겼다. 권씨는 소액주주운동을 수익을 챙기기 위한 지렛대로 삼았다. 여기에 유력 인사의 자금력과 인맥은 물론 국내 최대 소액주주운동 지원업체인...
포스코 ICT, 우리사주조합 청약 열기 '후끈' 2013-12-06 13:28:50
있다. 현재 최대주주인 포스코가 73%가량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유통 주식 비중이 낮다는 시장의 의견을 수렴해 보통주 1500만주를 신규 발행할 예정이다. 구주주 청약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다. 일반공모 청약은 이달 16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BIZ가 만난 NS홈쇼핑] NS홈쇼핑 도상철 대표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 건강부터 챙기니 실적도 좋아졌어요" 2013-12-06 06:58:14
'안전중심' 경영 유통업계 최초로 국가공인시험기관 지정 어르신도 쉽게 쓰는 모바일앱 2014년 출시 [ 강진규 기자 ] 지난달 13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선 다소 특이한 일(?)이 벌어졌다. 제조회사가 아닌 유통회사의 대표인 도상철 ns홈쇼핑 대표가 산업훈장을 받은 것. ‘제품안전의...
中인민은행 "금융기관, 비트코인 사용말라" 2013-12-05 20:58:00
온라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유통이나 사용을 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이날 은행, 증권, 보험업감독관리위원회와 공동 명의로 인터넷 홈페이지에 발표한 ‘비트코인 위험 방지 통지문’에서 비트코인을 ‘일종의 허구상품’으로 규정하며 이같이 밝혔다. 비트코인이 ‘화폐’로 지칭되고...
올해 패션분야 화제는?…'패션도 한류시대' K-패션 해외동반진출 2013-12-05 12:54:40
최근에는 한국계 소싱업체와 협력하거나 유통기업과 동반진출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다음으로는 온라인·스트리트 브랜드의 백화점 입성이 제시됐다. 지난해 롯데 영플라자에 입점한 온라인 패션 브랜드 '스타일 난다' 이후 스트리트 브랜드들이 백화점에 대거 진출하면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
비트코인 투자 붐에 투기 과열 '주의보' 2013-12-05 04:02:06
비중은 70%에 이른다. 국내에서도 비트코인 '채굴'(발행) 작업에 필요한 PC장비 관련업체인 제이씨현[033320], SGA[049470] 등 이른바 비트코인 테마주가 '묻지마 급등'을 하는 등 투자바람이 솔솔 일고 있다. 이러한 비트코인 투자 붐의 뿌리는 비트코인 발행량이 엄격히 제한돼 있다는 사실이다....
"美 소비시즌 본격 시작··성탄절까지 지속" 2013-12-03 14:47:33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낮았다. 10월 미 정부 고용 보고서에서는 고용증가의 대부분은 서비스업이다. 전체 20만 4,000건 중에서 17만 건이 서비스업이었고 제조업은 3만 5,000건에 그쳤다. 이번 연말 쇼핑 시즌은 초장부터 온라인이 장악하고 있고 큰 이변이 없는 한 크리스마스까지 트렌드가 이어질 것이다. 운송, 택배...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부진…"온라인 분산효과"> 2013-12-03 11:46:31
최근 온라인 쇼핑 비중이 급속도로 성장한 것을 고려하면 블랙 프라이데이 전후 며칠 간의 매출 둔화를 심각한 소비경기 침체로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IBM이 미국 내 800여개 전자상거래 사이트 실적을 종합해 집계한 바로는 추수감사절 당일과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 19%...
블랙 프라이데이 승자는 `아이패드` 2013-12-03 08:35:43
인용해 "주요 유통업체 판매율 상위에 애플의 아이패드가 랭크돼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마트의 경우 아이패드 미니 16GM 제품이 판매 1위에 올랐고 타겟의 매출 1~3위는 애플의 아이패드 였습니다. 아이패드가 타겟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8%에 달했습니다. 미국 최대 전자제품 판매처인 베스트바이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