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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행복한 노후에 대한 자신감 낮다" 2014-11-11 15:14:16
평가 항목에는 경제능력, 예상치 못한 의료비 지출, 간병·요양서비스 이용 능력, 유산·상속 등이 포함됐다. 노후의 행복 요건에서 재정적 건강이 차지하는 비중은 대만 53%, 한국 52%, 멕시코 48%, 미국 44% 등 순으로 높았다. 특히 응답에 참여한 한국의 은퇴자들은 노후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4개국 중...
하루 간병비 6만원에서 6천원으로 줄어든다··내년부터 적용 2014-10-22 14:56:55
`하루 간병비 6만원에서 6천원으로 줄어든다` 내년부터 `포괄간호서비스`에 건강보험이 적용돼 하루 5~6만 원이던 간병비가 6천 원정도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포괄간호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 대신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간병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으로, 건강보험 본인부담률은 20% 수준에서 검토되고 있다....
[한국 금융 도약의 50년] '전도유망한 50대 아시아 기업' 선정 2014-10-08 07:01:59
현대해상은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보험회사’라는 중장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별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7하트 서비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에 역점을 두고 있다.이철영 현대해상 사장은 “어린이보험, 암보험, 간병보험 등으로 시장을 선도했던...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생명보험 본질인 '사랑' 실천…꿈나무 체육대회 30년째 개최 2014-10-07 07:01:57
] 교보생명(대표 신창재)은 올해 생명보험 업종과 서비스 부문 등 두 부문에서 수상했다. 서비스 부문은 2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교보생명은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약속의 실천’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객, 재무설계사,...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교보생명, 5년 연속 '지속가능성' 1위 2014-10-07 07:00:46
5회 연속 1위 기업,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서비스 부문 2회 연속 수상 기업의 영예를 품었다.○공동 발전을 추구하는 기업교보생명보험의 지속가능경영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는 약속의 실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정부 지역사회를 이해관계자로 정하...
'죽으면 화장하겠다' 베이비부머 50% 육박(종합) 2014-09-29 15:15:05
어려움(53.0%)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복지서비스는 건강검진(30.2%), 간병서비스(25.9%), 가사서비스(19.2%), 취업알선(8.4%) 등의 순이다. 지난해 65세 이상 인구의 지니계수는 0.420, 빈곤율은 48.1%다. 지난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등 공적연금을 받는...
'죽으면 화장하겠다' 베이비부머 50% 육박 2014-09-29 10:01:43
어려움(53.0%)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복지서비스는 건강검진(30.2%), 간병서비스(25.9%), 가사서비스(19.2%), 취업알선(8.4%) 등의 순이다. 지난해 65세 이상 인구의 지니계수는 0.420, 빈곤율은 48.1%다. 지난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등 공적연금을 받는...
<2015년 예산>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 밀착형 사업들 2014-09-18 06:01:51
= 전일제 근로자가 학업, 간병, 은퇴 준비 등을 위해 양질의 시간선택제 일자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업주에게최장 1년간, 최대 월 130만원이 지원된다. ▲정규직 전환 지원 =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면 사업주에게 최대월 60만원의 인건비를 1년간 지원한다. ▲중장년 대상 전직지원서비스 =...
<2015년 예산> 위기 가구에 '긴급복지' 지원 확대 2014-09-18 06:01:36
지급액을 1만원씩 인상하기로 했다. 광복 이후 사망한 독립유공자가 유족이 없어 보상을 받지 못한 경우 손자녀 1명에게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복합질환을 가진 노령·독거 참전용사에 대한 간병서비스를 강화하고 인천 보훈병원을 건립하기로 했다. spee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사장도 일 못하면 과장 강등…글로벌 외식 기업 만든 철저한 실력주의 2014-07-25 07:01:29
하는 서비스와타미그룹의 목표는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듣는 기업이 되자’다. 와타미가 처음 간병사업에 뛰어들었던 2004년. 당시 간병 서비스는 고객보다는 기업 중심이었다. 대표적인 것인 ‘특수목욕’이란 목욕서비스였다. 거동이 힘든 노인들을 욕조에 눕혀서 따뜻한 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