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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욱의 factbook] 홈쇼핑 '냉장고'는 정품이 아니라고? 2016-08-24 10:41:34
업체들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사에게 또 다른 고객이다. 이들은 가전사에게 전용 제품을 공급해달라고 요구한다.업계 한 관계자는 "유통채널들은 소비자에게 싸게 파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때문에 제품 단가를 낮춰서 만들어달란 식"이라고 말했다. 이런 요구들이 그렇다고 갑질은 아니다....
[CEO를 위한 경영학] (2) 평판을 경영하라 2016-08-12 16:54:16
'갑질 논란'이 일시적 현상?기존 이미지마케팅 효과 증발 장기적인 재무손실로 이어져뒷수습보다 사전대비 투자를기업 이해관계자 점점 확대 임직원 배려가 평판 관리 첫걸음 2013년 식품업체인 n사의 ‘갑질 논란’은 한국에서도 기업의 평판 리스크(reputation risk)가 재무적인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중기 디딤돌’ 공영홈쇼핑] 상생 담은 '윤리헌장'…샘플 하나까지 1주일내 업체에 반납 2016-08-10 16:11:34
2월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반갑습니다, 고객님’ 실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대표를 포함한 전 직원이 한 달 동안 번갈아 콜센터에 걸려온 소비자의 전화를 응대하면서 고객서비스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전화 예절, 주문 접수 방법 등의 사전교육을 받은 뒤 콜센터 상담원과 함께 실전에 투입됐다. 프로그...
실적 달성 각서 받은 카드사...당국 "불법 영업 우려" 2016-07-15 14:24:22
영업사원들을 상대로 한 대형 카드사의 갑질이 도를 넘고 있습니다. 정해놓은 날짜까지 실적을 못 올리면 어떤 처분도 감수하겠다는 각서까지 쓰도록 했습니다. 감독 당국은 과도한 목표달성이 불법 영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반기웅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대카드 계약직 영업사원이 회사를...
[소셜커머스 '불공정 거래' 조사] 납품대금 늑장지급?…빅3 "반품 많은 소셜커머스 특성 고려 안해" 2016-06-21 18:54:50
‘거래중개’다.거래중개업체는 고객의 반품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거래수수료만으로는 반품 요구에 대응할 수 없는 사례가 있어 소비자로부터 받은 대금을 상당 기간 갖고 있을 수밖에 없다는 게 소셜커머스업체들의 항변이다. 소셜커머스업체 관계자는 “공정위가 대금 지...
‘미녀 공심이’, 오묘한 매력 포인트 셋 2016-06-04 09:09:11
있다. 공심이 아르바이트 도중 고객에게 갑질을 당하고, 그토록 바라던 취직에 성공했지만, 입사 첫날부터 “못생겨서 뽑은 거야”라는 말에 “내가 제일 잘못한 건 못생긴 거”라며 술을 들이켰던 장면은 언제나 아름다울 수 없는 청춘의 현실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눈물을 자아낸 짠내 명장면으로...
은행들, 기업대출서 왕창 까먹고 가계대출로 만회(종합) 2016-05-26 10:43:21
◇ 개인 고객에게만 '갑질'하는 은행들…기업에는 '눈치' 개인 고객, 특히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개인 고객들은 은행과의 거래에서'을' 신세를 벗어나기 어렵다. 이벤트 업체를 운영하는 A씨(37)는 최근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으려고 은행을찾았다가 깜짝 놀랐다. 올해 초만 해도...
은행들, 기업대출서 왕창 까먹고 가계대출로 만회 2016-05-26 06:07:05
◇ 개인 고객에게만 '갑질'하는 은행들…기업에는 '눈치' 개인 고객, 특히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개인 고객들은 은행과의 거래에서'을' 신세를 벗어나기 어렵다. 이벤트 업체를 운영하는 A씨(37)는 최근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으려고 은행을찾았다가 깜짝 놀랐다. 올해 초만 해도...
1등 제품 만드는 게 전부 아냐…'기업 평판' 관리해야 지속 성장 2016-04-15 18:20:46
'갑질 논란'이 일시적 현상? 기존 이미지마케팅 효과 증발…장기적인 재무손실로 이어져뒷수습보다 사전 대비에 투자를 기업 이해관계자 점점 확대돼 의사결정 때 다양한 의견 고려해야…임직원 배려가 평판 관리 첫걸음신현상 < 한양대 경영대 교수 > 2013년 식품업체인 n사의 ‘갑질 논란’은 한국에서도...
휘트니 휴스턴CC vs 남한산성CC, 골프장 기사 대기실 '극과 극' 2016-04-08 17:38:15
오간다. 첫 번째는 차 뒷좌석에 모시는 ‘고객’에 대한 품평이다. 폭언이나 폭행을 일삼는 ‘갑질류’냐 아니냐가 골프장 기사대기실이나 인터넷 친목카페 등을 통해 널리 퍼지곤 한다. 한 대리기사는 “기사들 사이엔 ‘아무개 회사 임원 콜은 받지 말라’는 식의 블랙리스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