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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2013-10-08 17:07:25
“영업점을 평가할 때 소비자보호지표의 반영 비율을 확대하면 예방활동이 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발표에 나선 노유정 부장은 하나은행이 시행 중인 소비자보호 프로그램인 ‘서비스캠퍼스(모의법정), 소비자권익보호협의체’ 등을 소개한 뒤 금융소비자 보호의 영역을 좀 더 넓혀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침해하는 부분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 민원 발생 가능성을 단계별로 나눠 관리하는 현대해상의 ‘민원 예보제’도 주목받는 사례다. 현대해상은 전년 대비 민원 건수를 기준으로 주의, 경고, 위험 등의 단계로 나눠 현업 부서의 소비자 보호 현황을 관리하고 있다. 경남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기상도·민원119’ ...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개선하거나 새로 신설했다. 금융감독원 민원발생 평가등급 현황을 기준 삼아 자체목표를 1등급으로 설정하고 ceo 열린마당ㆍ민원상담창구ㆍ민원도움방ㆍ민원119제ㆍ 고객기상도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박...
국민銀 성과평가제 개편추진…고객이익 우선하면 유리 2013-09-23 06:09:12
'불완전 판매'와 민원 발생으로 이어지곤 했다. 1천점 만점인 현행 국민은행 KPI는 이런 비이자 수익(110점)이 14개 항목 가운데 두 번째로 배점이 높다. KPI를 개편함으로써 직원들이 고객 이익을 먼저 따지게하면 민원도 자연스럽게 줄어든다는 게 이 행장의 생각이다. 그는 "1원의 수익과 10원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생명, 보험금 지급 빠르게…민원 발생률 최저 2013-09-15 16:55:22
우수 nh농협생명은 지난해 생명보험사 중에서 민원 발생률이 가장 낮았다. 보험계약 10만건당 민원 발생 건수는 5.6건에 불과했다. 생보사 평균인 28.4건과 비교했을 때 5분의 1 수준이다. 올 들어서도 마찬가지다. 올 상반기 금융감독원의 민원 조사 결과에서도 10만건당 3건으로 집계돼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현대해상, 月 2회 민원 개선 간담회…현장에 즉각 반영 2013-09-15 16:54:49
‘민원 서포터제’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해상 본사에 소속된 소비자보호 책임조사역이 소비자가 제기한 불만을 직접 듣고 관련 부서에 전달하는 구조다. ‘모바일 사고 조회 시스템’도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시스템은 교통사고를 당한 소비자와 피해자들이 사고 처리 관련 각종 정보를 취득하고...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2013-09-15 16:54:21
보험금 지급 빠르게…민원 발생률 최저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한국투자證 , 불완전 판매 줄이기 총력…순이익 1위 2013-09-15 16:53:47
임명한 것. 소비자가 제기하는 민원 처리부터 고객에게 제공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사전사후 점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보호 업무가 한층 더 유기적으로 움직이도록 만든 것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여기에 더해 각 영업점을 평가할 때 △금융상품 판매의 적정성 여부 △미스터리 쇼핑 결과 △민원 및 소송 발생 정도...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2013-09-15 16:53:22
신설해왔다. 경남은행은 금융감독원의 민원 발생 평가등급 기준으로 1등급을 달성하겠다는 자체 목표를 설정한 뒤 최고경영자(ceo) 열린마당·민원상담창구·민원도움방·고객기상도·민원119제 등의 제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 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경기불황에 금융민원 늘어…씨티은행 최악(종합) 2013-09-08 15:03:54
증가했다. 금융사별 민원 발생은 은행의 경우 씨티은행이 고객 10만명당 5.6건으로 가장많았고 외환은행(5.2건),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4.7건), 하나은행(3.7건), 우리은행(3.5건) 순이었다. 카드사는 현대카드(5.3건), 롯데카드(4.9건), 삼성카드[029780](4.4건), 신한카드(4.2건)가 좋지 않았다. 현대카드...